에너미 체이서

파일:메탈의무기.gif 메탈슬러그의 무기
?width=100 핸드건
헤비 머신건로켓 런처플레임 샷샷 건레이저 건
에너미 체이서 아이언 리저드 드롭 샷 슈퍼 그레네이드 투 머신건
잔테츠 소드 썬더 샷대마왕의 총 썬더 클라우드 모빌새틀라이트
수류탄#s-6.4 화염병 스톤
무기 설명 보기
파일:Attachment/에너미 체이서/Enemychaser.png
에너미 체이서(Enemy Chaser)
기본 장탄 수40발
추가 장탄 수20발
추가 탄약 수(Bullet)10발
데미지3
공격 범위광역
공격 가능 대상지상, 공중
대각선 공격불가능함[1]

에 이놈의 칫솔 (3분 50초 이후) 니애미 체이서

메탈슬러그 시리즈메탈슬러그 X부터 등장하는 무기 아이템. 팻 플레이어일 때의 에너미 체이서는 로켓티어 플레이어일 때(미션 5의 하이도 전의 루트에서 슬러그에 탑승하지 않을 시)의 폭탄과 동일하다.

장점
말 그대로 적(Enemy)을 추적(Chase)하는 무기. 로켓 런처의 변형이라고 보면 되겠다. 유도탄으로 봐도 좋다. 유도를 중요시한 관계로 스플래시 범위와 피해는 약해졌다. 하지만 장탄 수는 증가하고 속도까지 빨라졌다.

단점
유도미사일 기능이 너무나 좋으나, 가끔은 맞히지 말아야 할 상대를 맞힌다. 예를 들면 군함을 맞혀야 하는데 군함에서 나온 미사일을 맞힌다. 때문에 맞혀야 할 상대를 맞히지 못하기도 한다. 메탈슬러그4 미션 2에서의 플라잉 타라와, 이카-B가 쏘는 유도미사일을 자체 유도 기능으로 맞히지 못한다. 이건 메탈슬러그 4의 고질적인 버그문제로 보인다. 스플래시 데미지가 낮아진 것도 단점.

메탈슬러그 어드밴스에서는 로켓 런처와 함께 스플래시 범위가 엄청 작아져서 방패병에 막히기도 하고, 유도 기능이 좋지 않아 맞혀야 할 적도 피해가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안습. 다만 치트를 사용하거나 블랙 하운드를 사용하면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하다.

X에서 처음 나왔을 때는 인공지능이 너무 좋아서 숨겨진 아이템이나 포로를 찾는 데 이용되었을 정도였지만, 3에서부턴 대폭 너프당하고 말았다. 로켓 런처는 한 화면에 2개씩만 있을 수 있지만 에너미 체이서는 3개까지 공존 가능.

메탈슬러그 어드밴스에서 카드 설정으로 사용 가능한 블랙 하운드의 경우, 이 에너미 체이서를 기본 발칸으로 쏴댄다. 물론 무한 탄창. 다만 데미지는 안그래도 약한데 더 반토막이 났지만.

  1. 유도 성능이 있어서 대각선 상의 적을 맞히는 게 가능한 것. 실제로는 헤비 머신건 처럼 대각선 흩뿌리기 공격이 안되기 때문에 대각선 공격이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