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종

zx10.jpg
눈깔괴물

1 소개

용자왕 가오가이가의 등장인물. 국내명은 '젠타 전사 10호.' 성우는 이토 마이코.[1] 한국판 성우는 임은정.[2]

2 상세 및 작중 행적

기계31원종 중 하나, 기계최강7원종의 일원이자 참모격. 코드네임 ZX-10. 리더인 완원종과 함께 다닌다. 능력은 원거리 탐지 능력과 예지능력으로서, 시시오 가이솔다트 J 002의 연합전선을 고전시키는데 한 몫을 하며, 주로 타 원종을 서포트한다. 자체적인 전투능력은 떨어지는지 J라이더에게 가장 먼저 파괴당했다. 간장원종이 다시 소생시켰지만... 흡수한 전함은 일본이지스기리시마.

생김새는 파란색에 어깨까지 오는 곱슬머리, 졸려보이는 눈, 거기다가 로리 캐릭터이다.(...) 일설에서는 소년이라는 주장도 있다. 흠좀무. 다른 기계최강7원종들과는 달리 유일하게 쿨한 성격.

소체가 된 인간은 드레스 차림의 여자아이. 원판의 눈도 상당히 큰 편이다.

3 기타

어째서인지 오래도록 안원종이라는 항목으로 개설이 되어 있었다. 눈이기 때문에 눈 안(眼)자를 써서 만든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실제 표기는 눈 목(目)자를 써서 목원종이 맞다. 일부 사이트에서는 눈동자 동(瞳)자를 써서 동원종이라 적는 곳도 있긴 한데, 위의 그림이 있는 공식 사이트에 목원종이라 나와있다.# 원작에서도 완원종이 め(目)라고 호칭한다.[3]
  1. 아마미 마모루와 동일 성우.
  2. 우츠기 미코토와 동일 성우.
  3. 그런데 이상한 건 슈퍼로봇대전에 나올때는 동원종으로 표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