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에게 부탁해 Live Mix

DJMAX Portable 시리즈 오프닝 곡
Portable바람에게 부탁해 Live Mix
Portable 2Your Own Miracle
CLAZZIQUAI EDITIONFlea
BLACK SQUAREGet Down
Portable 3Flash Finger
TECHNIKA TUNEThe MAX
DJMAX 시리즈 수록곡
관련 버전DJMAX Portable[1]
최초 수록 버전DJMAX 온라인
추가 수록 버전DJMAX Portable Black Square, DJMAX Trilogy,
DJMAX TECHNIKA 2, DJMAX TECHNIKA Q
장르Live Pop
작사,작곡,편곡Forte Escape
보컬Miya
BPM210
BGANG, Z_B
Forte Escape 바람 시리즈
바람에게 부탁해바람에게 부탁해 Live Mix바람에게 부탁해 Interlude
바람의 기억꿈속에서 본 것은바람의 날개
바람에게 부탁해의 어레인지 곡이자, DJMAX Portable의 오프닝 곡.

잔잔한 분위기의 원곡을 빠른 속도의 팝 스타일 곡으로 어레인지하여 라이브 실황처럼 만든 곡.

1 BGA

DJMAX Portable 오프닝 버전

영상만 있는 버전

BGA를 켜 두면 옷을 벗는[2] 장면에 눈길이 가서 콤보가 끊기는 경우도 있다. BGA 제작과정에 대한 자세한 일화는 여기서 볼 수 있다. 참고로 BGA에 나온 여주인공은 노란색과 검은색의 대비를 이루는 의상 때문에 꿀벌양이라고 불렸다. BGA 속 등장인물들은 이른바 '노란곰밴드'라 하는데, Eternal Memory ~소녀의 꿈~ 속의 등장인물들과 비슷하게 생겼다.[3]

트릴로지에서는 BGA를 High Quality로 켜두면 높은 확률로 렉이 걸린다.

2 DJMAX 온라인

이 곡이 플레이용 곡으로 수록된 건 의외로 DJMAX 온라인이 최초이다. DJMAX 온라인이 제대로 시궁창에 빠져 있던 2006년 2월 17일자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 DJMAX Portable 발매 기념 스페셜 신곡이라는 명목으로 들어갔다.

7키 MX 채보.

BPM이 200을 넘어가서 판정을 내기 매우 어려웠다.

BGA는 없다. 당시 개발자인 이터의 블로그를 보면 BGA를 추가할 계획이었던 것 같은데 어쩌다보니까 완전히 물 건너간 듯.

3 DJMAX Portable 시리즈

BS기준 8키 NM

후에 DJMAX Portable Black SquareDJMAX Portable Hot Tunes에도 수록되었다.
Hot Tunes 에서는 보너스 스테이지에 온라인 버전 그대로 컷팅없이 등장한다. 다만 스타트버튼 누르면 스킵이 되니, 보너스 스테이지 나올거 같다는 느낌이 오면 넘어가기전에 미리 배속 설정해야한다.[4]
하지만 Black Square에서 특정 클럽미션에 저 곡이 나오는데 클리어 조건이 답이 없다.[5][6] EASY 판정을 설정해도 BPM이 뒷목잡고, x5피버 설정시 무조건 x7피버 맞추라는 문구가 뜨기에 또 뒷목잡는다.

4 DJMAX Trilogy

DJMAX Trilogy에도 이식되었다. 무지하게 빠른 BPM과 맞물려 난이도는 최상에 위치한다.

그나마 제일 쉬운 4키도 판정이 심히 괴랄하다. 6키 SC의 경우 스테이지 모드 2스테이지에서 풀피버시 점수가 가장 높기 때문에 스코어 어택에 채용되기도 하는데, 정말로 풀피버를 찍을 자신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다른 롱놋곡을 고르는 게 낫다.

5 DJMAX TECHNIKA 시리즈

HD 패턴

DJMAX TECHNIKA 3
패턴랭크가격난이도설명비고
StarD100 Max?4박 스크롤
NormalD150 Max64박 스크롤Sweet Sound Set 셀렉곡
HardC200 Max84박 스크롤Super Speed Set 하위 보스곡, 미션 - Presto 수록

DJMAX TECHNIKA 2에서는 스크롤속도가 빠른 DMO시절의 곡답게 엄청난 스크롤속도를 보여주며(추장보다 빠르다!) 고렙의 반열에 올라있다.

이 곡의 BPM은 DJMAX 시리즈 중에서는 세번째로 높은 210[7], 포터블3이 나오기 전까지는 BPM이 가장 높았지만, BPM 236의 Leave me alone에 자리를 한 번 뺏긴 이후[8], BPM이 240인 DJMAX TECHNIKA 3Emblem가 등장하자 다시 한 단계 내려가게 된다.그래도 태고의 달인에 있는 하야사이타마2000의 250보단 낮다.

둘을 해 본 사람은 잘 알겠지만, 온라인 당시의 커팅과 테크니카의 커팅이 많이 다르다. 온라인은 전반 + 종반부 커팅인 반면, 테크니카는 BS의 커팅이 그대로 포팅되어 있다.

테크니카 수록시는 처음부터 풀 동영상 이였던 탓인지 크게 손을 대지는 않았다... 만은 심의 때문인지, 중간 키보드 담당 캐릭터의 치마가 바람에 날려 팬티가 보이던 씬이, 보이지 않도록 BGA가 수정되었다..만, 수정한 쪽이 오히려 더 야하다는 지적도 있다. 그런데 도대체 엔오문은 왜

현재 비주얼 담당으로는 테크니카3 기준으로 'DMP1 Opening Staff, Z_B'로만 쓰여진 상태이다.

DJMAX TECHNIKA Q에도 수록, 어느 라인의 어느 난이도를 막론하고 한결같이 해당 레벨 스코어링 끝판왕 급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해당 레벨의 전곡을 퍼펙트 플레이로 클리어하는, 이른바 'n단작'을 할 때 열의 열 모두 여기서 막히게 된다.

  1. 오프닝으로만 삽입, 플레이 불가
  2. 사실 변신장면이지만 벗는것처럼 연출이 되어있다. 근데 어쩌면 벗는 것 때문이 아니라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슴가의 영향이 큰 거 같기도... 이 때문인지 슴가라이브라는 별명이 붙었다.
  3. 때문에 Eternal Memory ~소녀의 꿈~에서 등장인물을 차용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4. 8B만 해당. 8B 외에 피버 상태가 아니라면 L,R로 배속 조절이 가능하다
  5. 8구역 GRAPHIC - LEE 미션, 정확도 98%이상, x7피버 이상, 8키다(....)
  6. 대체 입력키를 지원한다해도 직접해보면 쉽지가 않다.
  7. D2는 스크롤 속도가 최대 712까지 올라가지만, 실제로는 178이므로 예외로 한다.
  8. 다만, Leave me alone은 실제 게임에서의 스크롤 속도가 1/2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