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데

1 단어 베르데

verde.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로 '녹색' 이라는 뜻이다. 포르투갈 포어에서는 '베르드', 브라질 포어에서는 '베르지'라고 발음한다.

아프리카의 국가 카보베르데(Cape Verde)는 "녹색의 곶"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2 가면라이더 류우키악역 가면라이더

가면라이더 베르데 항목 참고.

3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의 베르데

7인의 아르꼬발레노
   루체  리본  베르데  코로네로  마몬  스칼 

파일:Attachment/베르데/베르데.jpg

아르코발레노의 일원이며 쪽쪽이가 녹색인 걸 보니 번개 속성의 파동이 강하게 흐르는 듯.

파일:Attachment/베르데/베르데 어른된 모습.jpg

성우는 코우노 마사히로/최지훈.

파트너 동물은 악어[1]이며 박스병기 제작에 크게 공헌한 자 중 한명이나 중간에 사망. 저주가 풀린 상태는 초록 더벅머리에 안경쓴 미중년이다.

애니에서 저주가 풀리기 전 모습이 나와있으며 저주가 풀리기 전 모습은 저주가 풀린 상태의 아기 형태(수염은 당연히 없다.)

매드 사이언티스트 속성이라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라면 같은 아르꼬발레노도 배신할 수 있는 인물. 애니판 최근화에서 레비 아 탄이나 스쿠알로의 박스병기 등으로 추정되는것이 보이는걸 보면 박스병기 중에서도 바리아 멤버들이 가지고 있는 박스병기 제작 공헌에 크게 이바지한듯.

참고로 애니판에서 아르꼬발레노를 약체화시키고 심지어 죽게까지 만드는 "논트리니셋테"를 개발한것도 그이다. 아르꼬발레노가 아르꼬발레노를 죽게 만드는 물질을 만들었다니 흠좀무.

정확하게는 그 자신도 우연히 발견한 것이라지만(..)

무지개의 저주 편에서 아르꼬발레노 중 가장 강한 자를 해방시키겠다는 쇠모자 사내의 말에 과학자 타입인 자신이 전사 타입인 다른 이들과 싸우봤자 못 이기는 건 삼척동자도 안다며 쿨하게 깐다. 하지만 쇠모자 사내의 말로는 그럼에도 전투력이 상당하다는 듯. 뭐 애니 오리지널이지만 잠시 모든 아르꼬발레노와 본고레 멤버를 마비시키기도 했듯이 그 자신의 전투력도 결코 약하지 않은 듯 하다.

353화에서 로쿠도 무크로와 손을 잡았다. 바로 전 화인 352화에서 무크로에게 자기 대신 싸워달라는 부탁을 한 아르꼬발레노는 베르데인 모양. 이를 안 리본은 무크로와 베르데의 조합이 골치아픈 조합이라 여긴다.
그리고 첫번째 대리인 싸움 결과, 베르데의 팀은 한 번만에 유니코로네로 측 대리인을 5명이나 리타이어시키는 쾌거를 보여 이번 편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프랑과 무크로의 환술사 조합에 더해 그가 개발한 특수한 병기를 얹어준 것으로 추정되지만 자세한 사항은 불명.

365화 기준으로, 그 특수 병기는 환술을 실체화할 수 있는 병기라는 것이 확인되었다.[2]
게다가 364화에 잠시 보여진 내용으로는, 로쿠도 무쿠로프랑과 티격태격하며 개그 콤비의 기질을 보여주고 있다.(…)

잔자스, 스쿠알로, 뱌쿠란까지 당하자 저주를 해제하고 쇼이치, 스파나와 함께 만든 그린 모스카를 타고 예거에게 집중포화를 날린다.

4 애니메이션 DOG DAYS의 등장한 최초의 악역

성우는 코쿠류 사치. 아리아와 가까운 사이. 성경에게 있어 병마의 근원이라고 볼 수 있는 캐릭터. 아리아에 대해 독점욕을 가지고 있다. 특히 노래를 나에게만 들려주기로 약속했다고 한다. 그리고 얼굴만 봐도 뭔가 제정상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3기 최종보스 포지션이며 유키카제 파네토네샤르를 쳐발라버리는 압도적인 강함을 보여주며 등장한다. 병마를 촉수처럼 휘두르거나 발사하는식으로 공격한다.

정체는 소라비토의 일원. 아리아를 연모하는 마음 하나로 자신의 모습을 인간과 가깝게 바꾸어가며 말까지 배운 근성가이로서 지상에 가고싶어하는 아리아를 위해 힘을 얻겠다는 이유로 성경 안에 봉인되어있던 화태도(정확히는 마검) 하나를 건드려 힘을 얻는다. 아리아를 지상에 보내는 방법은 간단하다. 별축제로 아리아를 옭아메는 하늘세계, 아리아에게 위험한 인간들을 모두 쓸어버리고 안전한 지상에서 나랑 아리아랑 같이 내려가는것. 화태도에 감염되면서 맛이 간지는 모르겠지만 나를 도와주면 노래를 들려줄게라는 아리아의 약속을 나에게만 들려줄게로 곡해하고 있다. 목소리를 가둬둔건 지켜주려고 했던것. 아리아가 마음을 빼앗긴 가울 갈레트 데 로아에 대해 특히 증오심을 품고있으나 결국 그 가울/싱크 콤비에게 쳐맞고 뻗은 상태에서 밀피오레 공주의 노래를 들으면서 참회.

최종화인 12화에서 아리아에게 목소리를 돌려주고 다시 소라비토의 모습으로 들어가 결정안에 잠들었다. 완전한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려면 시간이 걸리지만 아리아가 옆에서 들려준다면 회복이 빠를거라 하는듯.

결국 마검을 만들어 재앙을 퍼트리는 흑막이 있다는 것이 더더욱 확고해졌다.
  1. 이름은 케이만. 실존하는 악어 종류들중 하나인 카이만에서 따온듯 하다.
  2. 단순히 필살염의 속성만으로 생각해보면, 안개의 '구축'과 번개의 '경화'는 모양내기에는 아주 특화된 성질이다. 여담으로 각각 공식적 언급으로 강도 최강과 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