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려

(별꼴이 반쪽 황금별에서 넘어옴)
이름김미려(金美麗)
출생1982년 6월 13일, 전라남도 여수시
학력부영여자고등학교 (2001년 졸) - 한양여자대학교
데뷔2006년 MBC 개그야 '사모님#s-2'
가족배우자 정성윤, 딸 정모아
김기사~ 운전해~ 어서~

1 개요

대한민국코미디언. 전라남도 여수시 출신이다.

개그야의 코너 '사모님#s-2'의 유행어 "김기사"가 히트하며 정상의 인기를 얻었으나, 너무 빨리 져 버린 개그우먼.[1] 정말 확 떴다 훅 간 경우라고 볼 수 있다.[2]

가수로도 간간히 활동했다.

2013년 1세 연하의 배우 정성윤과 결혼하여 슬하에 1녀를 두고 있다. 딸의 이름은 정모아.

2017년 2월 5일 복면가왕별꼴이 반쪽 황금별이라는 이름으로 출연했으나, 이태원에서 놀던 달아에게 밀려 1라운드에서 탈락했다.

2 출연작

2.1 TV

2.2 영화

  • 2007년 내 생애 최악의 남자 (특별 출연)
  • 2012년 강철대오: 구국의 철가방

2.3 라디오

3 사건사고

3.1 엠넷 방송사고

2007년 4월 26일 오후 생방송으로 방송된 엠넷 엠 카운트다운에 출연하여 타블로, 서인영, 남규리와 MC를 보며 진행 도중, 울며 자리를 떠났다. 영상

김미려, 노래 무대가 끝나자
남규리 : "저는 김미려씨가 이렇게 노래 잘부르는 줄 몰랐는데 타블로씨는 혹시 알고 계셨나요"
타블로 : "나 저는 몰랐는데요 저는 그냥 사실 개그만 열심히 하시는 줄 알았는데 어우, 우리 미려동생 노래 너무 잘해요!!!"
서인영 : "아니, 동생이라뇨! 실수하신 것 아니에요?"
남규리 : "오늘 출연한 분들 중에서 가장 연장자이신것 같은데요"
타블로 : "아니 그게 아니라 저는 80년생이구요 김미려씨는 82년생이시니까 저보다 2살 동생이죠"
("꺼져!" "멧돼지야!!" 라며 관객석에서 단체야유)
서인영 : "그럼 다음 무대 김미려씨가 사모님버전으로 소개해주시는 건 어떨까요? 어서~"
김미려 : "어...제가 오늘 엠카운트에서 가수로서...가수로서 섭외돼서 너무 기뻤는데 아직까지는....사람들이...저는 그냥 웃긴...김미려로 보는 것 같아요...저도 지금...옆에 계신 서인영씨, 남규리씨 처럼..진짜 이뻐지구 싶어..... "
(울면서 얼굴을 손으로 가리고 나간다.)
타블로, 서인영, 남규리 : "..."
타블로 : "네, 미려씨는 오래간만에 생방송을 하셔서 살짝 긴장을 하셨나봐요"

이 장면이 있기 전, 김미려는 에픽하이와 함께 "Love Love Love" 무대를 같이 하였다.
김미려가 울며 방송 중 나간 이유는 정확하진않지만 첫번째로 영상과 멘트에서 보다시피 MC 멘트 중 방청객들이 중간중간에 멧돼지라부르며 꺼지라하고 김미려가 울먹일때는 울지마라며 비웃기까지한 점과, 두번째로 타블로, 서인영, 남규리가 멘트할 때 김미려를 가수로써 대하는게 아닌 개그우먼으로써 소개한 점 등이 개인적으로 설움이 올라와 그랬을 것이란 추측이 있으며, 이 두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돼서 그런 것이라는 설도 있다.

원래 김미려는 백상예술대상에서 상을 받았을때 눈물을 많이 흘릴 만큼 마음이 약한데 더군다나 당시 26살이라는 어린나이에서 받았을 심적 고통이 이해가 간다는 의견과 아무리 그래도 방송인인데 생방송 중 무책임하게 나가는건 좀 아닌 것 같다는 의견으로 나뉜 듯하다.
  1. 후속 히트작이 안 나온 것도 한몫했지만, 일단 이 때 MBC 스탠드 코미디만이 다른 공중파 방송사에 비해 입지가 정말 좁을 때여서 뭘 내놓아도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 할 만했다. 게다가 엠넷에서 되도 않는 상황극을 시켜 리얼리티 프로 하나를 런칭했는데, 이 과정에서 논란도 컸었고 정작 그렇게까지 주작을해서 만든 프로가 철저히 망하는 바람에 이미지도 가치도 바닥을 치는데 못을 박게 되었다.
  2. 방송에 다시 복귀한 당시에는 주역급 캐릭터를 어떤 콩트에서도 못 따냈는데, 뜨거운 형제들의 상황극에서 정말 빨리 지나가는 단역을 맡을 정도로 안습한 상황을 자아냈다. 전성기의 인기를 생각했을 때 자막을 통해 이름도 언급되지 않았다는 것은, 거의 굴욕에 가까운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