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TV의 일일 드라마 |
당신뿐이야 → 별도 달도 따줄게 → 힘내요, 미스터 김! |
1 소개
별도 달도 따줄께가 아니다![1]
2012년 5월 7일부터 동년 11월 2일까지 방송된 KBS의 일일 드라마. 매주 월요일 ~ 금요일 오후 8시 25분부터 35분 동안 방송되었다. 방송 등급은 15세 이상 시청가.
웃어라 동해야 이후에 계속 죽을 쑤던 일일 드라마를 다시 살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시청률은 초기에는 10%를 약간 넘었으나 2012년 방영 현재 20%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30%를 넘기기도 했다. 동시간대 방영된 MBC 오늘만 같아라 후반부에 출연한 반효정 씨가 별도 달도 따줄게에도 출연하였다.
이전 드라마들과 달리 상당히 진행이 빠른 편이고 연장요구에도 불구하고 제작진쪽에서는 연장을 가급적 안 할 예정이었다. 120부작 예정이었으나 어째선지 연장해서 129부작으로 종영되었다.
이 작품의 제작진이 2015년에 다시 만나 가족을 지켜라를 제작했다.
2 등장인물
2.1 중심인물
서진우/조동혁
대학병원 흉부외과의. 잃어버린 형에 대한 죄책감으로 마음에 상처가 있는 인물이다. 아버지인 서만호와
비슷하게 매우 고지식한 편인데, 그것이 초반에는 고난에 빠지다가 당연히도 극 막판에는 성공스토리를 쓰는
주요 요인이된다.
극 초반에는 차경주와 연인관계이다 차인 후, 한미당 식품 회장의 딸인 한채원과 사랑에 빠지고 결혼에 성공한다.
한채원/서지혜
한미당식품 회장의 딸. 한미당식품 연구실에서 빵을 연구하다가 후반에 가서는 거의 CEO급이 된다. 서진우와 비슷하게
고집이 센편으로 집안 차이가 나는 서진우와 결혼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한민혁/고세원
2.2 진우의 가족
강필순/반효정
서만호의 어머니로, 진우 형제의 할머니. 차경주의 어머니 고미자와는 경주와 서진우가 헤어지기 전부터 사이가 별로 좋지 않았던 듯하다.
아들의 성격을 잘 알기 때문에, 아들을 타일러 손자와의 사이를 중재하기도 한다.
한민혁을 처음 만났을 때 젊었을 때의 서만호와 잃어버린 장손 진수를 떠올렸다. 민혁이가 잃어버린 진수일 수도 있다는 생각까진 하지 않는 듯하지만, 어쨌든 이 때문에 민혁에게 잘해주는 편. 이와 별개로 꿈속에서 계속 잃어버린 손자 진수를 만나기도 했다.
박나래/임지은
서지나/이주연
진구와 나래의 딸. 초등학교 2학년. 그리 비중이 크지 않은 편.
2.3 채원의 가족
오영택/홍일권
2.4 기타
오방숙/김도연
한채원의 단짝으로, 채원과 같은 연구실에서 일하는 파티셰. 일단 채원보다는 연상. 사투리를 쓴다.
- ↑ 한글 맞춤법에 의하면 ~할께가 아니라 ~할게로 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