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보락

Bobopatch.PNG
보보락

Shinsetsu_Bobopatch.PNG
진설 보보락

혈액형: A형
생일: 10월 25일
취미: 친구한테 별명 붙여주기(...)
특기: 미사와 흉내내기미사와는 또 누구야?미사와는 아니겠지.
어느 손잡이인가(...): 타격은 오른손잡이, 잡기는 왼손잡이

무적코털 보보보에 나오는 최초의 융합전사. 원문은 보보파치.
성우는 미우라 히로아키. 투니버스판 성우는 김기흥.

보보보돈벼락이 보보보 퓨전을 하여 나오는 캐릭터이다.
젤라티노와의 싸움에서 첫 등장했으며, 그 엽기적인 두 사람이 합체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상당히 쿨하고 진지한 꽃미남 전사.
그런데 무기는 돈벼락의 돈벼락 소드라 읽고 대파라고 쓴다.를 그대로 쓰며[1], 코털진권도 사용한다.
퓨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시간은 1분이나, 이 만화에서 1분이란 시간은 그다지 큰 의미가 없다.

어째 보보보와 돈벼락이 다시 보보락으로 합체할 때마다 뭔 일이 생겨서 재등장을 놓쳐버릴 때가 많았다... 어린아이 모습의 보보보와 돈벼락이 퓨전헸을 땐 불완전 보보락, 젤라티노가 섞여 들어가서 보보락티노가 되고, 떡꼬치맨이 대신 엉덩이로 들어가 떡보가 되었으며, 돈벼락이 "왜 보보보가 맨 앞이야!"라면서 깽판을 쳐서 락보보가 되고(...) , 1억분의 1확률로 돌연변이인 하마노 준코 가 나왔다. 비록 등장은 한 번 뿐이었지만, 다른 융합전사들의 탄생 기회를 제공한 일등 공신이라 할 수 있을지도. 사실 보보락이 다시 나오기에는 다른 융합전사들에 비해 공격의 다양성이 적어, 만화 전개에 심심할 수가 있다.

2부인 '진설 보보보보 보보보'에서는 초반에 일찍 등장했으며, 이 떄는 검은 가죽옷에 초사이어인스러운 금발 머리의 소년의 모습으로 바뀌었다. 흑화한 이가스뀌리에 맞서고자 보보보와 돈벼락이 융합했으며, 돈벼락 소드에 감자+달걀 2개+양배추를 끼워넣어(...) 강력한 일격을 먹여 이가스뀌리를 쓰러뜨렸다.

보보보의 초기 구상작에도 모습을 드러냈었으나, 이 때는 좀 더 전형적인 RPG 게임의 주인공스러운 어린 소년의 모습인데다 머리도 황갈색인 등 모습이 꽤 달랐다.
  1. 젤라티노의 마검 무블레이드보단 약했는지, 치열한 접전 끝에 부러지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