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보보

Patchbobo.PNG

Papapa-pa_Pa-papatch_FULL.jpg
파워업 버전인 '파파파파 파파파치(パパパーパ・パーパパチ)'

혈액형: AP형
생일: 14월 14일
취미: 세팍타크로
특기: 칼피스 만들기
주식: 카마보코(어묵의 일종)
잘하는 과목: 화학, 가정과
출신: 칸다 지구

무적코털 보보보에 등장하는 융합전사. 원판명은 파치보보. 일본판 성우는 키우치 레이코. 국내판 성우는 김율.

보보보돈벼락의 퓨전 도중 돈벼락이 보보보가 자기보다 앞에 오는것을 괘씸하게 여겨 몸을 조작하여서 자신의 이름이 앞에 온 상태로 탄생한 융합전사이다.[1]

돈벼락이 앞에 온 전사 답게 항상 주변에 빠직빠직 번개 이팩트가 생기고 눈썹도 빠직빠직, 패션도 빠직빠직, 헤어스타일도 빠직빠직이다. [2]

특수능력은 물질 엽기 융합으로 왼손과 오른손에 쥔 물체를 융합하여서 새로운 물체로 만들어낸다. 인간과 인간의 융합도 가능. 가장 강력한 융합은 젤라티노의 마검 무 블레이드와 성검 돈벼락 소드를 융합시켜서 만들어낸 성마 지배검 사탕수수 세이버와 자신의 코털 두 가닥을 합쳐 만든 더블 코털 킹.

강함도 강함이지만, 엽기를 떨때조차도 온몸에서 뿜어져나오는 폭풍간지 덕분에 인기투표 조연 부문에서 다른 조연들과 융합전사들을 제치고 1위를 한 적이 있다.

최초로 상대한 적 풍신 제다를 그의 부하 패개왕과 융합시킨 후 무차별 공격을 퍼부어 간단히 이겨버렸다. 제왕결정전의 최종보스 하이드레이트의 부하인 백광과의 대결에서 오랜만에 재등장했으나, 백광도 백광대로 강했던데다 락보보 내의 보보보와 돈벼락의 물질 엽기 융합 아이디어가 얼마 안 가 바닥나버려서(...) 고전을 면치 못하다 끝내 쓰러뜨리지 못하고 융합이 풀려 버렸다. 모처럼의 재등장인데 취급이 별로인데다, 그 이전의 대결에 등장한 융합전사인 슈퍼 떡보금젤보의 활약이 눈부셨던 탓에 더더욱 안습하기 짝이 없다.

2부 '진설 보보보보 보보보'에서도 재등장했는데, 어째서인지 혼자 진설 버전이 아닌 본래의 모습으로 나왔다. 온갖 물질 엽기 융합 공격을 퍼붓다 또다시 몸 속의 돈벼락이 사고쳐서(...) '파파파파 파파파치(パパパーパ・パーパパチ)'로 의도치 않게 파워업한다. 마치 초사이어인 3를 연상케하는 모습이 되었으며, 무기도 웬 새끼 고양이인 '냥짱 소드'[3]를 쓰는 등 진지하게 엽기 떠는 모습이 폭풍간지 그 자체다. 그 엽기의 스케일은 보보보 세계관에서 지금까지 보인 융합전사들 중 가장 강한 듯하다.
  1. 이후 보보락티노를 제외한 캐릭터들과 퓨전시엔 보보보의 이름은 제일 마지막에 붙게 된다.
  2. 돈벼락의 일본판 이름은 '돈파치', 파치 = 딱딱 또는 빠직이란 뜻이다.
  3. 농담이 아니라 정말로 새끼 고양이의 꼬리를 잡고 검마냥 휘두르는데, 의외로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