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금요일마다 연재되고 있는 웹툰으로 작가는 동남과 하나.
이별을 관장하는 '이별귀'들의 이야기. 연인들을 맺어주는 것이 아닌, 이별시키는 내용의 이야기로 신선하다는 평을 받았다.
2 등장인물
2.1 이별귀
- 이별
- 이별귀 팀의 리더로 늘씬한 몸매에 거유 여성의 모습을 하고 있는 원귀. 동년이와 망신이에게선 '별이 보스'라 불리우고 있다. 늘 머리에 꽂고 다니는 비녀로 연인들의 믿음이 깨지는 순간에만 나타나는 '인연의 끈'을 끊는 능력이 있다.
- 동년이
- 어린 여자아이의 모습을 하고 있는 원귀. 망신이가 꼬박꼬박 '동년 언니'라 부르고 동년이 자신도 망신이를 동생처럼 대하는 걸 보면 망신이보다 나이가 더 많은듯 하다. 음식에 묻힌 침으로 인간에게 복통을 일으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 망신이
- 이별귀 팀의 막내로 노파의 모습을 하고 있다. 존댓말 캐릭터. 몸쓰기(…) 담당으로, 힘을 줘서 박치기를 하면 물건을 건드리거나 인간의 심장을 뛰게 할 수 있는듯.[1] 하지만 본인의 힘이 빠지면 박치기를 해도 인간에게 영향을 주지 못하는 듯. 눈치가 없는 게 흠이다. 인간이었을땐 공주를 모시던 신하였던듯 하다.[2]
2.2 저승사자
- 무결
- 붉은색 꽁지머리를 하고 있으며, 오른쪽 눈에 별 무늬 문신이 새겨져있는 저승사자. 가장 독하기로 소문난 듯하다. 장수연이 자살하기 전에 이별귀들이 그녀와 접촉했다는 걸 알고 그들을 소멸시키려 하나, 그들이 인간을 헤어지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나한결과 여지니 커플을 헤어지게 하라는 의뢰를 맡긴다. 분위기만큼 숨기는 것도 많은 인물. 그러나 후에 일이 이상하게 돌아가자 이별의 추궁에 진실을 털어놓는다.[3]
2부에서는 이별귀들의 사건을 도와준다.
별이보스와 썸이 있다
2.3 인간
- 장수연
- 작중 초반에 원귀의 의뢰로 이별귀들이 노리던 남성의 애인. 그 남성과 결혼을 전제로 사귀고 있었으나, 그가 결혼 사기범임을 알고 믿음이 깨지게 되어 인연의 끈이 끊긴다. 허나 그를 진심으로 사랑했던건지, 결국은 자살하고 말아 이별귀들에게 위기를 가져다준다.[4]
- 나한결
- 한국대를 졸업한 28세의 훈남으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며 카페 알바를 하고 있다. 착하고 친절하기까지해서 여자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은듯. 현재 여지니와 사귀고 있으나, 집이 가난해서 지니의 어머니는 그를 반대하고 있다.
- 여지니
- 24세의 미인으로 대한그룹 회장의 막내딸. 무직의 백조로 현재 나한결과 사귀고 있다. 한결이 데이트 약속에 늦자 그 벌로 사람들이 다 보는 앞에서 찐하게 키스를 할 정도로 대범한 성격. 현재 나한결과 사귀는 것을 반대하는 어머니와 대립중이다. 어머니가 반대해도 반드시 한결과 결혼할거라며 꺾이지 않는다. 작중에서 평범한 인간이 아닐거란 암시가 나왔는데, 무결의 말에 의해 지니 몸에 다른 원귀가 빙의되어 있음이 밝혀졌다.
- 이별이 나한결과 여지니 커플 브레이킹을 위해 섭외(?)한 무당. 별이의 목소리를 들을수는 있으나, 조상의 신빨이 약해져서 의뢰자의 뒷조사를 하고 부적을 파는 사이비 짓을 반복하고 있었다. 지니의 어머니가 딸을 데리고 찾아오자 지니에게 한결과 맺어지면 불행해진다는 점괘를 내놓았으나, 당연히(?) 씨알도 안 먹혔다. 이후 자신을 다시 찾아온 별이에게 여지니에 대해서
무척 싸가지가 없었단 것과 함께산 자도, 죽은 자도 아닌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해주었다.
2.4 원귀
- 여하니
- 전생의 지니의 언니. 과거에 한결을 사랑했으나 전쟁때 포로로 끌려가 온갖 치욕을 다 겪고 고향에 돌아와 자살했다. 그 뒤로도 성불하지 못하고 환생한 지니 곁을 떠돌다 지니가 환생한 한결과 서로 사랑에 빠진 것에 분노해 지니의 몸에 들어가 한결과 결혼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