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크

브라크
Brakk
종족원시 저그
목소리 연기
영어짐 워드(Jim Ward)
한국어시영준
원시 저그 무리 우두머리
주르반데하카브라크야그드라크레이스슬리반
"브라크가 말하노라! 타락한 저그가 내 영역을 침범하다니... 네놈들의 육체를 삼켜 주마!"

제루스 행성의 원시 저그 무리 우두머리 중 하나. 이성은

변이를 거쳐 강해진 원시 울트라리스크다.

주르반을 깨우기 위해 고기를 공급하려는 사라 케리건저그 무리가 자신의 영역에 들어오자 채취를 방해한다. 고기를 수집하지 못하게 파괴하거나 수확 작업을 방해하지만 실패하여 아예 케리건을 없애고자 몸소 나서지만 역으로 끔살당했다. 이후 주르반이 깨어난다.
미션 성격상 타 우두머리들에 비해 성능은 낮게 나온다.[1]

세력이 꽤 강했는지 브라크의 세력은 우두머리를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야그드라의 무리와 대등하게 싸우며 케리건을 공격하러 오기도 한다. 그러나 케리건의 고치를 지키는 임무 거의 후반에 가면 결국엔 야그드라 무리에 털려 등장하지 않는다. 단순히 AI끼리 치고박다가 밀리는 수준이 아니라 후반에 가면 브라크 무리의 스폰 장소에서 야그드라 무리가 스폰된다. 완전히 압도당한듯.

캠페인에서 브라크를 처치할시, 누군가의 웃음소리가 들린다. 정체는 주르반.[2] 그런데 발매 초기에는 그 목소리의 주인공이 주르반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 많은 사람이 브라크의 웃음소리로 착각하고 뭔가 있나? 하고 생각했다가 그냥 죽어버려서 당황해 하기도 했다.

데하카의 팔을 자른 무리 우두머리이다. 그런데 게임 상으론 데하카에게 진다!? 통수쳐서 자르고 튀었나 보지
  1. 티라노조르보다 체력이 훨씬 적다. 그런데 둘이 싸움 붙이면 브라크가 실피로 이긴다.
  2. 브라크를 죽인 후에 주르반의 얼굴이 있는 곳에 화면을 갖다 대면 그 위에 녹색의 말풍선이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