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아웃(애니메이티드)

1 개요

블랙아웃은 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디셉티콘 소속의 트랜스포머로, 디셉티콘 중무장 여단 출신이다.

모티브는 물론 트랜스포머 시네마틱 유니버스블랙아웃.

원본에 비해 몸매가 훨씬 육중해졌다. 거기에 몸 여기저기를 중화기로 중무장한 모습이 한 간지하는 모습이다.

2 상세

2.1 애니메이티드 애니메이션

비클모드는 대형 사이버트로니안 헬리콥터[3].

덩치가 상당히 크다. 어느정도냐면 러그너트보다 훨씬.

대전쟁 당시, 레커즈때문에 골치를 썩이던 메가트론이 창제한 '디셉티콘 중무장 여단(Decepticon Heavy Brigade)'의 일원으로 블랙아웃의 어깨에 있는 문양은 이 부대의 문양이라고 한다[4]. 해당부대는 레커즈와의 싸움에서 양측 모두 전멸했으며 블랙아웃이 유일한 생존자이다.

벨로시트론 전투에서 블랙아웃은 델타 슈프림을 파괴한다[5]. 전쟁의 마지막 전투인 '아이아콘 전투'에서 베타 슈프림과 에타 슈프림을 파괴하지만, 블랙아웃은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만다. 대전쟁에서 디셉티콘이 패하자, 블랙아웃도 다른 디셉티콘들처럼 우주를 떠돌아 다닌다.

메가트론의 스페이스 브릿지 계획으로 스트라이카팀 차르를 조직해, 사이버트론으로 침입할 스페이스 브릿지를 지키는 오토봇들을 공격한다.


블랙아웃은 사이클로너스의 공격을 피한 로디머스 마이너를 공격하려다, 바닥에 스톰핑을 해버려 소행성 전체에 영향이 미치는 광범위한 EMP 충격파를 내뿜고 또 반복해서 원상복귀시킬 수도 있다. 다만 작중에서 이걸 처음 선보일 적엔, 스트라이카가 우리는 스페이스 브릿지를 탈환하러 온 건데 정전시키면 어떡하냐고 핀잔을 줘서 "오우… 미~안."이라 말하며 다시 복구시켰다.

팀 차르는 사이버트론에 침입할 기회를 얻어 쇼크웨이브에게 필요한 코드를 요구했으나 쇼크웨이브는 메가트론의 명령이 떨어지지 않았으니 못준다며 융통성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팀 차르는 한동안 사이버트론 엘리트 가드와 눈싸움만 하다가, 메가트론이 후퇴하라는 명령을 내리자, 팀 차르는 후퇴한다.

2.2 더 쿨 만화 시리즈

3 완구

3.1 애니메이티드

  • 2010년 보이저급 블랙아웃


애니메이션의 모습과 다르게, 지구의 헬리콥터[6]를 스캔한 모습이다. 안타깝게도 이 완구 역시, 애니메이티드의 덩치있는 녀석들의 완구들처럼 크기가 작다.

4 기타

출연은 짧았지만 꽤 강렬한 연출을 보인 탓에 엑스트라치곤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고, 들리는 뒷소문에 따르면 지구에 놀러왔다가(!) 이착륙을 하며 전 지구를 정전시켜버린 탓에 트러블이 생기는 전용 에피소드도 있었다고 하는데 방영되지 못한 게 아쉬울 따름. 위에서 보여준 모습도 그렇고 영화판 블랙아웃에 비해서 덜렁거리는 캐릭터로 설정된 것 같다.
  1. 범블비블리츠윙과 중복.
  2. 이쪽은 벌크헤드알파 트라이온과 중복이다.
  3. 프로펠러는 없지만 고공비행을 할 때 헬리콥터와 유사한 소음을 낸다.
  4. 그라인더, 버글리, 베놈이란 트랜스포머들이 있는데, 전부 블랙아웃과 색만 다르고 똑같이 생겼다.
  5. 해당 설정이 드러나 있는 팬아트.
  6. 물론, 애니메이티드 세계관의 헬리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