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배럴

1 개요

Notes부터 월희, 멜티 블러드에 이르기까지 TYPE-MOON/세계관을 관통하며 언급되는 특수한 무장. 영어 그대로 '검은 총신'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상당히 많은 이야기에 출현할 뿐더러, 그 사이의 간격도 넓어서 설정은 약간씩 차이를 보인다. 시계열로 보면 Notes가 제일 후대이지만, 설정이 가장 오래된 것도 Notes. 그런 연유로 따로따로 기술한다. 어느 쪽이든 소량의 스포일러가 담겨있으니 주의.

일단 아틀라스원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아틀라스원의 7대 병기 중의 하나이다.

2 작품 속 등장

2.1 월희와 멜티 블러드의 블랙 배럴

멜티 블러드의 무인시절 당시 연금술사 시온 엘트남 아틀라시아가 아틀라스로부터 도망쳐나올 때 가지고 나온 주요 무장. 진품은 아니고 블랙 배럴의 레플리카이다.

대상의 수명에 작용하는 개념 무장으로, 쉽게 말하면 오래 사는 대상일수록 대미지가 뻥튀기로 들어간다. 인간에게는 보통의 총 정도의 위력이지만 알퀘이드 브륜스터드와 같은 진조나 사도 등에겐 치명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사실 인간에게는 보통의 총도 치명적이긴 하다. 기원탄 제7성전 게임으로 따지면 기본 피해량에 더해 체력 비례 고정 대미지를 입히는 무기라고 보면 된다.

위력의 가감이 비교적 자유롭단 점에서 게임 상에서도 여러 가지로 구현이 되고 있다. 간단하게는 그냥 총을 쏘는 기술이 존재하며, 때문에 시온은 남은 탄환수가 따로 표시된다. 탄창 교체도 가능하다. 아크 드라이브는 총알을 던졌다 받은 후에 장전해서 위로 쏘아올린다. 이 때는 총구에서 보라색 레이저가 나간다. 희한하게 잠깐 던져지는 총알에도 타격 판정이 있긴 하지만 가로 판정이 너무 빈약해서 사실상 콤보 중이 아니면 사람 상대로 맞추기는 힘들다. 컴퓨터에게도 힘들다. 블러드 아크는 대시 후 쳐올린 다음 총을 쏘는데 덕분에 컴퓨터에게는 그나마 쉽게 먹히지만 사람 상대로 쏘기엔 되려 더 어려워진 느낌이다. 라스트 아크는 앉은 상태로 실드 사용에 성공하면 발동하는 '배럴 레플리카 - 오벨리스크'. 실을 사용해 몸을 고정시킨 후 가로축으로 예의 레이저를 쏴버린다. 이 기술의 경우엔 코믹스 판에도 나와서, 알퀘이드를 상대로 기습 형태로 쏜 일이 있었다.

월희에서 시엘이 들고 나오기도 했다. 오리지널인제 레플리카인지는 모른다. 본편에서 '검은 총신'을 가지고 왔다는 말을 하는데, TYPE-MOON/세계관에서 검은 총신이라고 불리는 것은 블랙 배럴 뿐이다. 아마 아틀라스 학원에서 빌려온 것으로 추 정된다.알퀘이드를 죽이기 위해서라면 오리지날인가? 코믹스 판에서는 시온이 레플리카를 들고 알퀘이드에게 쨉도 안 된다.

2.2 Notes의 블랙 배럴

Notes에서는 주인공총신의 무기로 진품이 등장한다. 설명은 다음과 같다.

블랙 배럴(Black Barrel "the Longinus")

총신(銃神)이 소유한 검은 총.
완전히 '진'에 상극되는 광물로 만들어져서, 진을 미량이라도 가진 생명체에 있어선 천적이라고 할 수 있는 병기. 신마저 죽이는 총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세계에 존재하는 온갖 생명종은 '진'의 영향을 받은 탓에 이것의 사용은 커녕 만지는 것조차 불가능하다. 공격 대상이 되는 생명종이 강대한 힘. 즉, '진'을 많이 포함하면 할수록 그 살상 능력은 비약적으로 늘어난다. 지금은 희소종이 된 '진'을 포함하지 않아 환경에 대응하지 못했던 생명종만이 아무런 영향 없이 이 총을 만질 수가 있다.

인간을 위한,인간에 의한,인간만의 무기 나치가 좋아합니다

결국 순수한 인간에 의해서만 다루어질 수 있는 대 얼티메이트 원 용 결전 병기. 여기서 말하는 '진에 상극되는 광물'은 제5진설요소, 즉 에테라이트다. 몸이 약했던 총신의 누나가 목숨을 걸고 고대의 유적에서 발굴해냈다고 하는데, 이 고대의 유적이 아마 아틀라스의 창고일 것으로 추측된다.

수명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죽음이 없어 무한히 사는 아리스토텔레스들에게는 그야말로 일격필살의 위력을 자랑한다. 총신은 타입 비너스를 블랙 배럴로 쓰러뜨렸다... 하지만 애초에 타 행성의 외래종인 아리스토텔레스들에게는 지구에서 통용되는 죽음이라는 개념이 없다. 격추된 비너스 역시 이미 재생완료됐다. 다행이라는 점은 격추된 충격으로 이성을 되찾은(혹은 이성이라는 고장을 일으킨) 비너스가 자살에 가까운 선택을 하는것을 보면 리타이어는 제대로 시켰다.

흡혈귀처럼 에테르로 활동하는 존재 전부에 상처를 입히는 능력 또한 가지고 있다.

총신은 오리지널, 레플리카 두 개 다 소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