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밥&록스테디

닌자 거북이의 주인공 거북이들
레오나르도도나텔로라파엘미켈란젤로
기타 주요 등장인물
스플린터에이프릴 오닐케이시 존스슈레더
카라이박스터 스토크맨크랭비밥&록스테디

Bebop & Rocksteady

1 소개

1987년에 나온 거북이 특공대의 오리지널 캐릭터들로, 멍텅구리 코미디 역할을 주로 맡는다.
원래는 평범한 인간 양아치들로 다른 깡패들과 함께 다니면서 범죄를 저질렀지만, 방송 리포터 에이프릴을 쫓다가 닌자 거북이들에게 크게 혼쭐이 난다. 이후 슈레더가 자신을 충실히 따를 부하를 찾을 때 이에 자원했고, 슈레더는 이들에게 혹멧돼지코뿔소의 유전자를 혼합한 돌연변이 물질을 주입하면서, 비밥은 혹멧돼지 괴인으로, 록스테디는 코뿔소 괴인이 되었다. 둘 다 덩치가 크고, 힘도 세고, 체력도 좋지만 — 바보다. 일단은 명령에는 충실하지만, 그 이상 머리가 돌아가지 않고 특유의 힘 밖에 쓸 줄 모르는 지능 낮은 놈들이어서 슈레더도 이래저래 골치가 아픈 모양.

1.1 비밥 (Bebop)


인간이었을 때의 모습
1832751-3725262051_582e857296_o.png
혹멧돼지 돌연변이 괴인으로 변한 모습
이미지 출처
성우배리 고든(미국)[1]
성우조동희(한국)[2]

1.2 록스테디 (Rocksteady)


인간이었을 때의 모습
Rocksteady_fw.png
코뿔소 돌연변이 괴인으로 변한 모습
이미지 출처
성우캠 클라크(미국) [3]
성우장승길, 김정경(한국)[4]

2 그 외

Turtles Forever에서 슈레더가 울트럼 슈레더에게 감금된 후 울트럼 슈레더에게 붙었다가 짐꾼 정도로 취급당하다가[5] 후반에 배신을 때려 닌자거북이+슈레더 연합군이 울트럼 슈레더의 패러럴 월드 소멸을 막는데 결정적인 활약을 보인다!

2012년 뉴 닌자 거북이에서도 나온다.

그리고 닌자터틀 후속작인 닌자 터틀 : 어둠의 히어로에서 드디어 등장한다!

특히 록스테디의 인간 시절 모습과 목소리는 WWE의 레슬러인 쉐이머스가 담당했다.
  1. 도나텔로와 동일
  2. 골드스타 비디오 / 화인프로덕션 비디오 기준
  3. 레오나르도와 동일
  4. 골드스타 비디오에선 장승길 성우가 더빙하였고 화인프로덕션 비디오에선 스플린터와 같은 김정경 성우가 더빙
  5. 울트럼 슈레더 입장에선 그나마 구버전 슈레더에 비해 부려먹기 좋은 하인 취급인 듯(...).실제로 크랭도 자신과 슈레더보다 이 둘이 쓸모 있다고 자조한 적 있다.역시 부하는 상사 잘 만나야 되고 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