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리스

파일:Attachment/PreCure Viblis.jpg

1 개요

두 사람은 프리큐어 Max Heart의 악역. 성우는 코바야시 아이, 한판은 김희선.[1]

2 상세

도츠쿠존 사천왕 중 1인이자 홍일점. 사천왕 중 세 번째로, 나타났으며 자아쿠킹을 부활시키려 하고 있다. 숏컷금발을 하고 있으며 잔학하고 교활한 전략가로 궤변으로 조롱해 프리큐어들을 도발하기도 했다. 단순히 나이스 바디만이 아니라, 우라가노스주먹을 한 손으로 막기도 하는 등 강한 힘도 가지고 있다. 주로 민첩성을 살리는 방식의 전투를 즐기며, 손에서 기공탄을 발사할 수 있다.

3 작중 행적

딸기 케이크살이 찐다고 먹지 않으면서 딸기까지 먹어치운 서큐러스에게 화를 내거나, 경단 등 유독 음식이 나오는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모습을 보면 먹는 걸 좋아하는 듯.(…) 미식가? 여기에 당구치는 차례를 어겼음에도 사과하지 않는 등 다소 제멋대로의 성격을 갖고 있다. 그 외에 우라가노스의 바보 같은 소리에 종종 짜증을 내는 등 신경질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양옥의 소년에 대해서 어머니와 같은 정을 베풀어주며, 소년이 신경 쓰는 쿠조 히카리에 대해서는 격렬한 증오심을 드러내고 있다. 한 때는 이성을 잃고 샤이니 루미너스를 직접 없애려고 했으나, 곧바로 발데스에 의해 저지당했다. 마치 며느리를 대하는 시어머니의 모습이랄까.(…)

300px

다른 두 간부와 함께 프리큐어들과의 최종 결전에서 "마블 스크류 스파크"에 당해서 어둠으로 돌아가게 된다. 마지막으로 서큐러스와 함께 프리큐어들의 "프리큐어 스파클 브레이슬릿"을 파괴했으나 바로 다음 화에서 프리큐어들이 기합으로(...) 브레이슬릿을 되찾아 별로 의미는 없는 일이 되었다. 지못미.
  1. 포이즈니와 같은 성우다. 하지만 연기색은 확실히 다르다. 포이즈니가 앙칼진 마녀 연기필이라면 비브리스는 그것보다 낮게 연기투를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