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쿠타 협회 요새 앞에 있는 비소락 무리들
"이 거미줄은?""비소락이야, 역겨운 곤충이지..."
거미는 곤충이 아니잖아
-바카마와 웨누아의 대화, 바이오니클: 보이지 않는 함정
Visorak
1 개요
바이오니클에 등장하는 거미 형태의 라히들이자 마쿠타 협회의 수하. 로투카 런처와 치명적인 호디카 베놈을 이용하여 공격하는 호전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2 무장
2.1 로투카 스피너(Rotuka Spinner)
비소락은 여러 라히들 중에서도 로투카 스피너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종이다. 로투카 스피너는 비소락의 종류마다 능력이 다르며, 상대방을 혼란 상태에 빠뜨리거나 산성으로 녹이는 등의 능력을 가지고 가지고 있다.
2.2 호디카 베놈(Hordika Venom)
비소락의 진정한 무기이자 가장 위험한 물질 중 하나. 비소락은 거미처럼 거미줄을 만드는 능력이 있으며, 이 거미줄로 상대방을 붙잡고 이후 자신의 이빨을 통해 호디카 베놈을 주입시킨다. 호디카 베놈을 주입당한 상대방은 신체가 변이되고 최종적으로 몸 속에 잠재되어 있던 야수의 본능이 발현되어 매우 난폭해지게 된다. 이 물질로 인하여 메트루 누이에 있던 일부 라히들이 난폭하게 변이되었다. 대표적인 예가 키카날로.
증세도 문제지만 무엇보다 이 호디카 베놈의 치료제가 거의 없다는 것 또한 문제다. 호디카 베놈을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자는 키통구 종족밖에 없지만 비소락이 키통구 종족 대부분을 살해하였기 때문에 토아 호디카는 마지막 키통구를 찾기 위해 고생까지 한다.
하지만 이 호디카 베놈에 잠식되지 않고 극복하게 된다면 오히려 이전보다 더욱 막강한 힘을 갖게 된다. 대표적인 예가 토아 메트루(호디카)이며 호디카 베놈에 의하여 신체가 변이되었지만 결국 호디카 베놈을 극복하여 비소락 무리를 쓸어버리는 막강한 힘을 가지게 되었다. [1]
3 행적
비소락은 마쿠타 키록스에 의해 창조된 라히이다. 처음으로 만들어진 장소는 현재 '비소락 섬'으로 불리우는 어느 외딴 섬이었으며 키록스는 비소락의 힘을 시험하기 위해 이 섬에다 비소락 무리를 풀었다. 그 결과 인근에 있던 마을들은 전부 파괴되었으며, 오더 오브 마타 누이의 일원인 토브덕을 포함한 소수의 인원만이 이 잔혹한 실험에서 살아남아 닌라 섬으로 도망쳤다.
키록스는 또한 '비소락의 심장(Heart of the Visorak)'이라는 크리스탈 형태의 도구를 만들었으며 이 도구가 있는 곳이라면 비소락이 어디에 있든 이 비소락의 심장을 쫓아 오게 된다. 마쿠타 고라스트는 이 도구를 이용하여 비소락을 조종하였고 결국 강력한 비소락 군단을 만들어 냈다.
이후 마쿠타 코졸이 아르타카 섬에 있는 빛의 카노히 아보키를 탈취하기 위해 엑소-토아와 락시, 그리고 역사상 최대 규모의 비소락 무리를 투입하여 아르타카 섬을 침략하였다. 하지만 대부분의 비소락들이 아르타카가 만들어낸 강력한 라히인 '크리스탈 뱀(Crystal Serpents)' 무리에 의하여 제거되고 만다.
마쿠타 스피리아 또한 비소락을 이용하여 스칵디 종족[2]의 고향 섬인 자카즈 섬에 투입시켰으나 스피리아가 잠깐 부재하던 와중에 스칵디들이 비소락 무리를 전멸시키고 만다. 이것들이 어째 제대로 써먹질 못해
이후 마쿠타 협회의 부하인 시도락과 다크 헌터의 루다카는 비소락 무리를 제압하여 녀석들의 지배자가 되었으며, 토아 메트루에 의해 봉인된 테리닥스가 텔레파시를 통해 시도락을 메트루 누이에 오게끔 하였다. 시도락은 루다카와 비소락 무리를 이끌고 메트루 누이를 점령하고[3] 그곳에 남아있던 잠든 마토란들 또한 비소락을 이용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
토아 메트루 팀은 메트루 누이에 남겨진 마토란들을 구하기 위해 여정을 떠나지만 여정 도중 비소락 무리의 로투카 스피너에 의해 몸이 마비되고 거미줄에 묶여 납치 당한다. 토아 메트루는 비소락이 주입시킨 호디카 베놈 때문에 몸이 변이되어 토아 호디카가 된다.
토아 호디카가 된 이후 팀 내의 분쟁으로 인하여 팀을 떠난 바카마는 비소락 무리에게 납치를 당하게 되고, 콜로세움 내에서 루다카의 계략에 의해 그녀의 편이 되고 이후에는 비소락 무리의 제어 권한까지 가지게 된다.[4]
이후 키통구와 라하가 노릭과 함께 콜로세움에 찾아온 토아 호디카 팀은 콜로세움 안에 풀어놓은 비소락 무리들과의 대규모 전투에 가담하게 되고, 마타우가 바카마를 설득시켜 다시 선의 길로 인도하여 토아 호디카 팀이 승리하는 듯 하였지만 루다카가 몰고 온 거대한 카가락의 로투카 스피너에 의해 팀이 당하게 되고 설상가상으로 주변에 비소락 무리들까지 자리 잡은 상태였지만 비소락 무리의 제어 권한을 가지고 있었던 바카마가 콜로세움의 모든 비소락 무리들에게 해산 명령을 내리게 되면서 결국 루다카는 패하고 만다.
바카마에 의해 루다카의 악질적인 지배에서 벗어나게 된 비소락이지만 메트루 누이를 점령하던 와중에 개체수가 너무 불어난 나머지 인근에서 온갖 말썽을 부리고 다닌다는 문제가 생겼다. 투라가 두마와 라하가, 그리고 키통구는 메트루 누이에 있는 비소락 무리를 제거하는 일을 맡았으며, 최종적으로 오더 오브 마타 누이 일원들이 트렌 크롬 반도에 비소락의 심장을 설치하면서 비소락 무리들을 유인시키고 때마침 분화한 화산을 이용하여 상당수의 비소락들을 제거한다.
나머지 비소락들은 야생화되었으며, 이후 다른 라히들과 마찬가지로 마타 누이 로봇을 떠나 스페러스 마그나로 이주한다.
4 종류
- 보타락(Vohtarak)
붉은색의 비소락. 고통의 로투카 스피너를 사용하며, 상대방에게 불타는 듯한 고통을 느끼게 만든다.
- 보가락(Boggarak)
푸른색의 비소락. 팽창과 탈수의 로투카 스피너를 사용하며, 이것을 물 속에서 사용하면 상대방을 팽창시켜 수면 밖으로 떠오르게 하며 지상에서 사용하면 상대방의 수분을 빼앗아 최후에는 먼지로 만들어 버린다.
- 켈레락(Keelerak)
녹색의 비소락. 산성의 로투카 스피너를 사용하며, 상대방을 녹일 수 있다.
- 로포락(Roporak)
갈색의 비소락. 붕괴의 로투카 스피너를 사용하며, 상대방의 에너지를 소모시킬 수 있다.
- 오노락(Oohnorak)
검은색의 비소락. 마취의 로투카 스피너를 사용하며, 상대방을 일시적으로 마취시킬 수 있다.
- 수코락(Suukorak)
흰색의 비소락. 전기장의 로투카 스피너를 사용하며, 상대방에게 전기장을 만들어 갇히게 한다.
- 카가락(Kahgarak)
거대한 몸집을 가지고 있는 정예 비소락. 그림자의 공간의 로투카 스피너를 사용하며, 상대방을 일시적으로 그림자의 공간에 가두는 능력이 있다.[5] 그리고 어둠의 공간으로 통하는 문을 열어 지본을 소환하는 능력도 있다.
- 지본(Zivon)
- ↑ 라는 설정이지만 사실 전혀 그렇지 않아 보인다... 토아 최고의 무기이자 방어구중 하나인 카노히 능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 바카마는 투명화를 잃었고 노카마는 번역을 마타우는 변신을, 누주는 염동력을 잃었으며 오네와는 복종을 잃었다. 마지막으로 웨누아도 카노히 능력을 잃게 되었으니 얼마나 큰 손해인지; 공용 무기인 로투카 스피너로 원거리 전투에서는 강해졌지만 몇몇 토아들은 너프를 당했다. 노카마는 무기를 돌려서 방패처럼 사용할 수 없게 되었고 마타우는 하늘을 날 수 없게 되었다. 실로 막대한 전투력의 감소가 아닐까 싶다.
얼굴 너프는 덤 - ↑ 피라카가 이 종족에 속해 있다.
- ↑ 이 와중에 메트루 누이에 남아있던 바키들은 비소락의 공격에 의해 전부 파괴된다.
- ↑ 바카마가 비소락 무리의 제어 권한을 가지기 전의 비소락들은 루다카에게 심하게 시달린 듯 하며(...) 심지어 루다카가 비소락 몇 마리에게 탑 아래로 뛰어내리라는 명령을 내리자 아무런 거리낌없이 뛰어 내리는 충격적인 모습도 보여준다.
- ↑ 단순히 가두는 수준이 아니라 이 공간 안에서는 밖은 완전히 분리되어 있어서 서로 어떠한 형태의 접촉도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