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차각

500px

1 개요

유희왕 ZEXAL 코믹스의 등장인물.

야구모 쿄우지Dr. 페이커에게 협력하며 투입한 넘버즈 헌터 중 두번째로 등장한 인물. 입을 가면으로 가리고 있으며 부채를 듀얼디스크판으로 이용한다(...)

쇼기를 모티브로 한 카드군인 "라인 몬스터"를 사용하는 데 이들의 효과가 이전 사이버 다크의 격돌에 나왔다가 묻혀버린 "카드존 위치에 따라 효과를 발동하는 류"의 카드들과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아무래도 쇼기의 룰을 듀얼에서 비슷하게나마 재현하려하다 보니 그런 효과를 탑재하고 나온 듯하다.

여담으로 첫 등장시엔 일인칭이 오레였지만 이후에는 와타시로 바뀌었다.

2 작중 행적

코믹스 25화에서 첫 등장.

넘버즈 대전에 동생인 텐조 하루토를 말려들지 않게 하기 위해 동생과 함께 하트랜드 시티를 탈출하던 텐조 카이토의 앞을 막아서며 쿄우지가 설치해 둔 거대 거미줄을 무대로 그와 듀얼을 하게 된다.

카이토가 시작하자마자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을 소환하고 카드를 2장 덮어두고 차례를 넘기자 필드마법인 "라인 월드"를 발동.

직후 "라인 몬스터 K호스"를 소환하여 효과로 대각선에 위치한 카이토의 세트 카드 하나를 파괴한 후, 효과로 "라인 몬스터 스피어 휠"을 특수 소환한다. 이어서 마법카드인 "퀵 스타 레벨3"를 사용하여 두체의 라인 몬스터의 레벨을 6으로 올린 후 오버레이하여 No.72 라인 몬스터 채리엇 비차엑시즈 소환.

이후 채리엇 비차의 효과로 갤럭시 아이즈와 카이토의 나머지 세트카드를 파괴하고 카이토에게 다이렉트 어택을 먹이나 "포톤 점퍼"의 효과로 실패한다.
카드를 1장 세트하고 턴 엔드 후,곧 바로 다음 카이토의 턴 시작과 동시에 세트해뒀던 "라인 프로모션"을 발동하여 채리엇 비차의 효과 범위를 늘린다.
카이토가 아무것도 하지못하고 포톤 점퍼를 수비로 바꾼 채 턴을 넘기자 채리엇 비차의 남은 오버레이 유닛 하나를 사용해 포톤 점퍼를 파괴하고 마법카드인 "라인 월드 리바이벌"의 효과로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을 자신 필드위에 부활시킨다(!!!)

그 후, 필드가 텅 빈 카이토에게 갤럭시 아이즈로 다이렉트 어택을 먹이고 턴을 넘긴다.

후에 카이토가 소환한 "갤럭시 드라군"에 의해 갤럭시 아이즈가 파괴당할 뻔하나, 공격 무력화로 지켜내고 다음턴 "유닛 배터리 체인지"의 효과로 채리엇 비차의 엑시즈 소재를 부활시켜 또 한번 효과로 갤럭시 드라군을 파괴시킨다.

사실 이 상태에서 카이토는 전턴 "절망의 보상"[1]의 효과로 덱이 전부 없어졌기에 그냥 턴을 넘겨도 됐지만 확실하게 하기 위해 채리엇 비차로 다이렉트 어택을 실행했으나 카이토가 발동한 함정카드 "파이널 라이프 가드너"의 효과로 막혀버린다.

다음 턴, 드로우 할 카드가 없는 카이토에게 승리를 확신했으나 카이토가 묘지로 보낸 카드 중 있던 "세메터리 리바운드"가 그 효과로 덱에 돌아와있었기에 패배하지 않았고 카이토가 직후 드로우한 세메터리 리바운드의 효과로 묘지에 잠들어 있던 함정카드 "이터널 본드"[2]를 발동시켜 포톤 크러셔와 포톤 슬래셔를 특수소환한 후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의 컨트롤까지 얻어 모든 포톤 몬스터의 공격력을 갤럭시 아이즈에게 더하는 것으로 단번에 원턴킬을 해버리고 만다.

그런데 이 때 이상한 게 분명 필드에는 비차각이 발동시킨 "라인 월드"가 있기에 카이토의 덱은 전부 비차각의 묘지로 갔을 텐데 그런데도 불구하고 카이토는 묘지의 카드를 대상으로 하는 카드들로 역전했다. 아마도 모든 묘지에 효과를 미치는 초 사기 카드들이었던 모양.[3]
이건 상관없다. 상대에 의해 파괴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절망의 보상으로 묘지로 보낸 것이기 때문에 라인 월드의 효과 대상 밖이다.

듀얼에 진 후에는 카이토를 길동무로 삼겠다며 거미줄에 장치돼있던 폭탄을 폭파시킨 후 스스로 그 상공에서 뛰어내려 자살한다.

유언은 "작별이다, 카이토. 먼저 지옥에서 기다리고 있으마."

3 사용 카드

3.1 OCG화 된 카드

3.2 OCG화 되지 않은 카드

3.2.1 마법 카드

한글판 명칭라인 월드(비공식)
일어판 명칭ラインワールド
영어판 명칭Line World(비공식)
필드 마법
"라인 몬스터"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의 공격력은 전부 500 포인트 올린다.
서로의 플레이어는 배틀 페이즈에 몬스터 1장으로 밖에 공격할 수 없다.

비차각의 턴이 시작되자마자 발동되어 소환된 라인 몬스터의 공격력을 전부 500포인트씩올린다. 그 후 필드 효과로 인해 비차각이 파괴한 카이토의 카드 3장을 비차각의 묘지로 보낸다. 이 때 보낸 카드 중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도 포함되어 있었다.

한글판 명칭퀵 스타 레벨3(비공식)
일어판 명칭クイックスターレベル3
영어판 명칭Quick Star Level 3(비공식)
일반 마법
자신 필드위에 존재하는 같은 레벨의 몬스터 2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 선택한 몬스터 2장의 레벨을 3개 올린다.

K호스와 스피어 휠의 레벨을 6으로 올려 채리엇 비차를 엑시즈 소환한다.

한글판 명칭라인 월드 리바이벌(비공식)
일어판 명칭ラインワールド・リバイバル
영어판 명칭Line revaiver(비공식)
일반 마법
"라인 월드"가 필드위에 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묘지에 있는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진 몬스터 1장을 선택해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한다.

라인 월드의 효과로 비차각의 묘지에 묻힌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을 소생시킨다.

한글판 명칭유닛 배터리 체인지(비공식)
일어판 명칭???
영어판 명칭???
일반 마법
자신 필드위에 존재하는 엑시즈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이 카드를 그 엑시즈 몬스터 1장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할수 있다.

채리엇 비차의 엑시즈 소재를 하나 부활시킨다. 오버레이 리제너레이트랑 같은 효과.

3.2.2 함정 카드

한글판 명칭라인 프로모션(비공식)
일어판 명칭ライン・プロモーツョン
영어판 명칭Line promosion(비공식)
지속 함정
"라인 월드"가 필드위에 존재할 때 상대 몬스터를 전투나 효과로 파괴한 "라인 몬스터"라 이름 붙은 몬스터의 효과 범위를 늘린다.

채리엇 비차의 효과 범위를 세로열 2곳에서 양쪽 몬스터 카드존 2곳을 추가해 4곳으로 늘렸다. 채리엇 비차가 효과를 썼을 때가 아닌 그 다음 턴에 발동했는 데도 적용된 걸 보면 한번 효과를 적용한 라인 몬스터라면 이 카드의 발동 시에 효과를 쓰지 않아도 범위를 늘릴수 있나보다. 뭐 이런 사기카드가

모티브는 쇼기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말을 승급시키는 것. 그래서 이 효과를 사용할 때 채리엇 비차의 어깨에 달린 쇼기말에 적힌 한자가 '비차'에서 '용왕'으로 바뀌었다.
  1.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3장 드로우한 후 덱을 전부 묘지로 보내는 하이 어드밴티지 & 하이 리스크 카드
  2. 자신의 묘지에 포톤 몬스터를 임의의 수만큼 특수소환한다. 이 때, 상대 필드위의 포톤 몬스터의 수가 자신의 필드위의 포톤 몬스터 보다도 적을 경우 상대 필드위의 포톤 몬스터 1장의 컨트롤을 얻을수 있다. 그 후, 자신 필드위의 포톤 몬스터 1장을 선택하여 자신 필드위의 모든 포톤 몬스터의 공격력을 그 몬스터의 공격력에 더할수 있다.
  3. 이렇게 되면 이터널 본드는 포톤 미러매치 한정으로 죽은 자의 소생의 상위호환이 된다. 더군다나 세메터리 리바운드는 덱으로 돌아오는 건 그렇다쳐도 아무 제약없이 상대 묘지의 함정까지 발동하는 건 너무 사기이다 싶을 정도... 그게 아니면 그냥 스토리 짜는 요시다 신씨가 깜빡하셨나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