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 유희왕 파이브디즈/등장인물
1 개요
유희왕 5D's의 등장인물. 성우는 전작에서 카오스 소서러를 맡은 적이 있다. 키우치 히데노부/방성준.
애칭은 사이다
2 작중 행적
수용소에서 나온 후도 유세이에게 히무로 진이 소개해준 해결사.
과거에는 자신의 친구와 함께 라이딩 듀얼리스트였으나 갑작스런 사고로 인해 친구가 치명상을 입는 바람에 은퇴를 하였다.
하지만 그 사고중에 자기만 살겠다고 친구를 버리는 짓을 해버렸고, 나중에 자신과 친구가 아끼던 카드 머시너즈 스나이퍼가 자신에게 배달되자 그 친구가 자신을 증오하는것으로 알고 있었다.
그러나 유세이가 카드의 뒷부분이 불에 늘어붙은 흔적을 발견하고, 친구가 불길에 휩싸일 위험이 있는 극적인 순간에도 사이가와의 추억이 있는 소중한 카드라고 필사적으로 구해낸 카드란 것을 알게되 친구에 대한 오해를 풀게 된다. (…반대로 말하자면 이 카드 쌩까고 탈출했으면 친구는 무사했을 것이란 이론이(…))
이후 작중 잡일을 떠맡을뿐 비중이 적어졌다. 새틀라이트와 연락을 취하거나, 우시오를 라이더 킥으로 날려버리거나(...), 랠리 일행이 덱, 옷을 포기하면서까지 지키던 D-휠을 뺏길 위험 때 서큐리티를 흉내내서 구해준다거나… 마사의 하우스로 아지트를 옮겼을 때는 애보기도 추가된듯.
그래도 훗...하고 웃는다거나 후도 유세이와 그 동료들을 종종 돕는다거나 꽤나 간지나는 아저씨. 묘하게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의 박창이를 닮았다(...)
68화에 다시 등장한다. 새틀라이트에 머물다가 아예 살게 되었다고 한다. 이때는 유세이 일행에게 운석(기황제 와이젤 석판)의 정보를 알려주는 역할을 하지만, 그 당시에는 운석은 그냥 이상한 존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기에 그다지 활약은 없었다.[1]
이후 137화에서 다시 등장. 아크 크레이들에 의해 네오 도미노 시티의 모든 모멘트가 정지하고, 이 때문에 모멘트의 에너지로 움직이는 교통 수단이 전부 멈추게 되자 자신이 꽁쳐놓았던 가솔린 차로 마사와 예거의 가족들의 대피를 도와줬다.
NDS 소프트에서는 히무로와 태그 듀얼 파트너로 등장. 사용 덱은 질풍! 머시너즈.
유희왕 온라인 3에서 카드 가게 주인으로 등장. 이상한 게- ↑ 그래도 더 일찍 등장하고 더 일찍 버로우탄 뒤로 다시 등장할 예정이 희박한 히무로나 야나기 영감님에 비하면 취급이 좋은 편이다.(...) 역시 정보통은 할만한 일인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