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문서 : SSB 사건
1 개요
2 상세
디시인사이드 스타크래프트2 갤러리에서 '리갈마인드'란 고정닉으로 활동하던 김경수가 유저 참여 이벤트전에서 GG GL SSB를 치면서 발생했다. 5주 연속 SSB 테러를 당해서 신경이 극도로 날카로워져 있던 곰TV는 저 멘트가 보인 순간 게임을 중단하였는데, 이때 잠시 이런 짓을 하지 말아달라며 유저들에게 이야기를 하다가 화가 머리 끝까지 난 안준영 해설이 "저런분들은 사회에 필요가 없어요." 라는 대놓고 '저런 놈은 당장 없어져야 한다'라는 인신공격성 멘트를 날려버린 것. 이현주도 꽤나 당황한 기색이 역력하다.
안준영 : 게임 내부 뿐만이 아니에요. 사회에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그런 분은 그냥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이현주 : (민망하게 웃으며) 우리 모두, 자, 아주 건전하고 또 좋은 게임 문화를 만들어나가야 될 것 같아요. 자, 일단... 안준영 : 어디를, 어디를 가셔도 그런 분은 필요하지 않아요. 이현주 : 네, 그렇습니다. |
이 멘트의 상징적인 의미가 합쳐져 김경수는 그야말로 배로 까였고 그 외 Play XP나 다른 스타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김경수는 신나게 까였다. 김경수 본인도 찔리는게 있었는지 그후 플레이 XP와 스2갤에 사과문을 올리고 잠적했으나, 이후 GSL에 참가. 뛰어난 성적으로 박경락 선수를 우주 저 너머 안드로메다로 보내버리면서 GSL 참여에 성공했다. 진출한 후엔 이전에 썼던 사과문이나, SSB 한번의 실수로 고생했던 것이 동정 여론을 이끌었는지 지난번 실수는 용서해주자 라는 여론이 대세가 되어 결국 용서받게 되었다. 안준영과는 화해도 했고. 그후 김경수는 아이디를 '슬레이어즈 사필없'으로 바꿨다. 안준영 해설이 아이디를 저렇게 바꿀것을 권했다고 한다.
3 기타
2014년 7월 21일 안준영의 연승전 방송에서 한 유저가 욕설을 하고 나가자, 본인이 다시 사필없 드립을 치는 셀프패러디를 보여었다. #
스투갤에서 장민철 선수가 댓글의 보이스리플 기능을 통해 사필없을 시전한적 있다. 안준영 해설의 멘트를 그대로 따라했다.
2012 GSL Season2 CodeS 32강 B조 정민수 VS 안상원 경기에서 정민수가 안상원과의 교전에서 사거리 업그레이드가 안된 거신을 가지고 사거리 업그레이드까지 완료된 안상원의 거신병력을 압도하는 이해못할 경기가 나왔고 이때 안준영 해설이 '사거리 업그레이드가 필요없었다' 라는 드립이 나오면서 사필없 토스라고도 불리기도 하였다.
가끔씩 유닛의 업그레이드를 안 해도 이길 정도로 게임이 아주 유리한 상황에서 '사거리 업그레이드가 필요가 없어요'라는 드립이 나오기도 한다.[2]
밀덕후들 사이에서는 한다 하는 SLBM 탑재 잠수함들이 전부 핵추진 SSBN이기 때문에 재래식 탄도탄 탑재 잠수함(SSB)을 찾기 힘들어졌는데 이를 두고 사회에 필요가 없어서 버린 거라는 아스트랄한 개드립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