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개그 콘서트/종영 코너
2013년 5월 19일부터 2013년 7월 14일까지 방영됐었던 개그 콘서트의 전 코너.
영화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를 패러디한 코너이다.
최효종, 홍순목은 위캔척 이후 복귀하였고, 윤형빈은 왕비호 이후 남격과 최고의 요리비결에만 출연했었다가 남격의 종영 이후 이 코너를 통해 개콘에 돌아왔다. 멤버들은 전부 동남 방언을 사용한다. 참고로 이 "살아있네!"는 위의 범죄와의 전쟁의 명대사이기도 하다.
패턴은 이렇다.
- 홍순목이 뭔가 일이 잘 안 풀려서 곤란한 상황에 처한다.
- 윤형빈과 최효종이 등장, 먼저 형빈이 순목에게 제안을 하며 순목에게 한 가지만 준비해달라 요구하는데,이 때 준비해달라는 그 한 가지가 정말로 쌍욕이 나오게 어이없는 요구다. 예로 비행기 티켓이 없어서 신혼여행을 못 가는데 티켓을 준비해주겠다면서 한 쌍만 파혼시켜라든가.
- 홍순목이 어이없어하자 다음엔 최효종이 나서서 수첩을 꺼내며 거기 적힌 전화번호에 연락을 해서 홍순목을 도와주려는데, 이 또한 정말 어이없는 요구를 한다. 예로 축구팀에 자리가 하나 남는데 선발주자가 1명밖에 없어서 1명만 이기면 된다고 했는데, 그 1명이 박지성이라든가. 이것 때문에 홍순목이 어이없어하면 최효종이 도와주려는데 우리는 XX가 부족하다고 한다.
여담으로, 여기선 '살아있네'의 ㅅ 발음이 왠지 노홍철스럽게(?) 들린다. thㅏ↗라↘있↗눼~↘
2014년에 방영한 큰 세계에서도 유행어로 새로 떠오르고 있다. 이 쪽은 '살이 있네'로 바뀌었는데 이 때는 앞의 '사'에 연구개 접근음(/ɰ/)을 넣어줘서 '스ㅏ↗리↘있↗눼~↘' 정도로 발음.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살아있네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