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희(스트레이)

파일:/pds/200708/11/15/d0035115 46bd2ec906ac1.jpg

서지우와는 아무런 관계도 없다.

1 소개

스트레이의 메인 히로인[1]. 주인공인 유한울의 소꿉친구이자, 그가 유일히 사랑하는 여성. 유한울이 계속 까칠하게 굴어[2] 끊임없이 상처를 받기도 했지만 그를 이해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대인배. 유한울의 지랄을 3년동안 계속 받아주는것도 모자라, 그가 갑자기 자신과의 약속을 깨고 듣보잡인 여자(?)와 놀아나도 자신이 입은 상처를 애써 숨기는 모습만 봐도 알 수 있다. 웬만한 여자 같으면 플래그 분쇄 유한울의 유일한 빛과 소금이라 봐도 과언이 아니다.

만약 이 아가씨가 없었다면, 유한울은 진작 자살했거나 자진해서 전도세계로 끌려갔을 가능성이 크다. 때문에 반재원 소설의 메인히로인치곤 다소 낮은(어디까지나 상대적으로) 비중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3] 그녀의 존재의의는 매우 크다. 유마스트레이의 히로인이라면, 서진희는 유한울의 히로인이라는 언급까지 있을 정도.

그렇게 마음이 넓으면서도 누구에게나 친철하고 싹싹한데다 스타일도 발군인 절세미인이며, 야무지기까지 하니 정상적인 남자라면 한번쯤은 호감을 품지 않을 수 없는 아가씨. 게다가 일편단심이기도 하니….[4] 그나마 단점이 있다면 약간의 4차원 기질과 요리를 못한다는 것이 있으나 그것쯤이야 모에속성으로 변환할 수 있다! 참고로 부녀자 기질이 있으며, 의외로 백합속성도 있는 것 같다. 유한울여자인 세계에도 그녀에게 호감을 품고 있다못해 여자여도 변함없이 좋아하기 때문. 성별을 가리지 않는 히로인 유한울이 그렇게 좋니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 LAST

여공명의 계략에 의해 전도세계와 물질계가 합병되었을 때, 수행체가 되어버려 유한울을 충격과 공포에 빠뜨린다. 이성보다 본능, 그러니까 마음의 외침만을 쫓는 수행체들의 특성상 유한울을 죽이려[5]드는 줄 알았으나, 알고보니 이성이 사라졌음에도 불구하고 무의식적으로 유한울에 대한 애정을 기억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즉, 유한울에게 가진 사랑이 수행체로서의 본능을 뛰어넘었던 것. 사로잡혀 죽음을 각오한 유한울을 껴안은 채 미소 지으며 "승부하자"라고 말한 부분은 정말 스트레이의 명장면중의 하나.[6]

변함없는 그녀의 애정에, 유한울은 미안함과 고마움, 죄책감이 뒤엉킨 눈물을 흘린다. 그렇게 감동의 상봉을 하려는 순간 여자 유정의 기습에 미간에 총을 맞고 리타이어당한다.

3 LOST

유한울이 거울을 보지 않는 선택을 한 세계인 로스트 월드(오라전대 세계관)에서는 유한울과 사귀게 된다. 라스트(스트레이 1~4권) 세계에서 유한울과 제대로 연애를 해보지 못한 것과는 대조적으로 시도때도 없이 염장을 질러대 반 친구들의 질타까지 받을 정도의 닭살 커플이 되어버렸다. 일명 한성고 공식 커플.

그렇게 잘 되는 줄 알았으나…… 결국엔 유한울에게 차여 페이크 히로인이 되어버렸다. 그녀가 그렇게 사랑하던 유한울이 나중에 딴 여자와 결혼한걸 보면 그저 안습.(…)

차인 이유가 실로 안습인데, 유한울의 죄책감 때문. 라스트의 유한울이 서진희에게 품은 죄책감이 로스트의 유한울에게도 영향을 끼쳐 그녀를 볼때마다 불편해지기 시작했고, 끝내 헤어지고 말았다는 것. 그래도 라스트의 유한울이 자신의 행복을 쟁취하는 것에 성공해 무한루프의 끝에 도달한다면[7] 한울과 진희는 분명 결혼에 골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그렇게 되면 또 큰 문제가 생기는데, 유한울의 아들인 유가인이 존재하는 모든 우주가 흑역사가 된다. 즉, 중심우주a의 역사가 다시 써져서 유가인이 주인공인 오라전대 피스메이커오라전대 피스메이커 RB의 역사가 없어지는 것은 물론,[8] 유한울의 무한루프의 영향으로 생겨난 중심우주b인 초인동맹에 어서 오세요 세계 또한 사라진다.(…)

그러나 다행인지 불행인지 애매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건 유한울이 자신만의 미래를 쟁취하는 것은 진짜 불가능에 가깝다고 작가가 공인했다. 우주가 멸망할 때까지 쭈욱 이어질지도 모른다고. 괜히 억겁의 시간을 보내야하는게 아니다. 지못미.

주인공과 깨져도 곤란하고, 이어져도 곤란한 등 이래저래 비운의 히로인. 반재원 히로인 중에서 제일 안습일지도….

참고로 여공명과 함께 오라전대 DK에도 등장할 예정이라 한다. 책이 언제쯤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남자 만나서 잘 살고 있길 기도해주자. 그런데 인류 테라가 망한 마당이니 서진희가 꾸린 가정도 결국 무너졌을 가능성이 높다. 진짜 어떡해

출중한 검도 실력이나 현모양처 기질이 성마리와 꽤 흡사한데,성마리의 쿨데레 속성을 반전시키면 서진희처럼 될지도?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서진희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진히로인은 아마도 이 사람.
  2. 주인공이다보니 언제나 위험에 빠져있는 덕에 그녀가 말려들지 않도록 일부러 그런 것. 덕분에 유한울은 왕따다.
  3. 일상파트의 중심이지만, 스트레이는 비일상을 위주로 돌아가는 작품인지라….
  4. 이 덕에 안그래도 아싸당하는 유한울이 더더욱 까였다.
  5. 수행체들은 자신의 이런 모습으로 만든 유한울(사실은 여공명이 저지른 거지만, 인류는 유한울이 흑막인 걸로 알고 있다)에게 상당한 원한을 가지고 있다. 유한울에게 "돌려줘"라고 하는 것도 자신을 예전의 모습으로 돌려달라는 의미였던 것.
  6. 이쪽도 유한울이 자신을 이렇게 만든 원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텐테… 정말 대인배중의 대인배에, 진히로인이라 봐도 손색이 없다.
  7. 만약 유한울이 무한루프의 끝에 도달하는 것에 성공한다면, 라스트의 유한울이 거울을 보지 않은 선택을 한로스트의 세계에서 유마와도 함께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8. 그래도 몬스터와 오라능력자는 존재하며, 유가인이 아닌 누군가가 오라의 주인이 될것이고 카타스트로피도 언젠가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