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파일:Attachment/선풍 비원 자돌/b05.gif
旋風飛猿刺突
커맨드는 ← 모아서 → B 또는 D. 속칭 꼬챙이.
KOF 95부터 등장한 필살기. 그자리에서 직선으로 회전하며 날아가 상대를 찌른다. 아사미야 아테나의 샤이닝 크리스탈 비트를 비집고 들어갈 수 있는 유일한 기술이다. 01, 02 한글판 음성은 "찔러유~~~!!". (왠지 "앞집에 영수~!"로 들린다.) 견제나 게이지 채우기, 연속기로 맹활약하기 때문에 최번개의 핵심기술이 된다.
KOF 96부터 비상공열참과 선풍 비원 자돌은 방향키와 버튼의 추가 입력으로 진행방향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페이크나 도주용으로도 유용하다. 지근거리에서 사용시 4히트까지 가능하지만 그 후에는 무방비 상태가 되기 때문에 막히면 2, 3히트까지만 하고 도망치는 식으로 사용하게 된다. KOF 97의 경우는 상대가 공중에 뜬 상태로 이 기술을 맞았을 경우 4히트까지 먹이고 지면을 향해 착지한 다음 봉황각이 들어갔기 때문에 정말로 끔찍한 기술이었다. MAX 봉황각은 데미지만 해도 65%쯤 되기 때문에 MAX 봉황각을 넣으면 간단한 절명콤을 만들 수 있었다. 물론 밸런스 조절을 위해 이후 시리즈에서는 연계되지 않게 변경되었고 딜레이 또한 늘어났다. 다만 구석에서 용권질풍참이나 비원참 등의 필살기는 연계할 수는 있다.
KOF 2000에서는 카운터모드 발동후 찌르기 공중 전탄 히트후 용권질풍참후 슈퍼캔슬로 진! 초절륜 회전돌인까지도 들어간다. 02에서도 들어가는데, 미친듯이 어려운 난이도로 유명하다. 최번개 스킬로 공중에 뜬 상태로 이 기술을 맞춘 후 구석이라면 상대쪽으로 날리는 강 비상공열참-선풍비원자돌로 꼬챙이를 한 세트 더 먹일 수 있다. 일명 8연살이라고 불리는 스킬, 97에서는 7연살만 때려도 스턴이라 절명 확정이오 99~01까지는 최대 9연살까지 가능했으며 KOF 98UM에서는 12연살로 절명콤보가 가능했다. KOF 2002에서는 다행이도 8연살 불가.
2 비상공열참
파일:Attachment/선풍 비원 자돌/b08.gif
飛翔空烈斬
커맨드는 ↓모아서 ↑ + B 또는 D. 속칭 우끼.
화면 구석으로 날아간 다음, 상대를 향해 선풍 비원 자돌을 날린다. KOF 94 ~ 95까지는 선풍 비원 자돌로 이어지지 않고 벽에 탄 뒤 발로그의 플라잉 바르셀로나 어택처럼 높이 점프하여 상대의 머리로 뛰어든 뒤, 머리를 쑤시는 기술(!!!!)이었으나 당연히 성능이 좋지 않아 96 때부터 선풍 비원 자돌로 바뀌었다. 벽에 닿기 전에 버튼을 놓으면 날아간 다음 그냥 내려오기 때문에 도망, 회피용으로 더 많이 이용된다. 이걸 존내 쓰다가 갑자기 선풍 비원 자돌로 날아오면 대처도 더럽게 힘든데 가만 놔두면 또 기가 차올라서... 의외로 짜증나는 기술.
3 진! 초절륜 회전 돌인
파일:Attachment/선풍 비원 자돌/c07.gif
真!超絶輪回転突刃
선풍 비원 자돌의 강화판. KOF 99와 KOF 2000, KOF 2002 UM에서 사용한 기술. 공중에서 오라에 휩싸여 고우키의 천마공인각 마냥 급강하한다. 그러나 위치 변경은 불가능하다. 02UM에서는 49라는 정신나간 대미지를 자랑하는데 이는 노멀초필 가운데서는 일부 모으기형 초필살기를 제외하고는 가장 큰 수준이고 MAX초필 중에서도 이것보다 더 쎈 건 보기 드물다. 덤으로 장거한에게 위치를 잘맞춰 쓰면 피격판정이 워낙커서 더많이 맞는다. 보시면 알겠지만, 콤배틀러V의 초전자 스핀 패러디. (레오나의 V슬래셔랑 같이 쓰면 초전자 스핀 V자 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