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해리 포터 시리즈, 해리 포터 시리즈/장소
1 소개
St. Mungo's Hospital for Magical Maladies and Injuries
마법 질병과 상해를 치료하는 성 뭉고 병원.
해리 포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마법사들의 병원이다.
런던에 있으며 1500~1600년대에 뭉고 본햄에 의해 설립된 영국 최고의 마법사 병원이다. 마법부가 지하에 있다면 이곳은 지상에 위치해 있다. 머글세계의 의사가 아닌 담당 치료사가 있으며 이들은 노란빛을 띤 짙은 녹색의 망토를 입고 다니며 망토에는 요술지팡이와 뼈가 X자로 교차하고 있는 모양의 병원 문양이 있다. 성 뭉고 병원의 입구는 수리중이라는 푯말이 있는 퍼지&도우즈 상점에 있는 초록색 나일론 원피스를 입은 마네킹. 마네킹에게 방문목적을 말하면 입구가 열린다.
- 성 뭉고 병원 캠페인
- 청결한 냄비는 약이 독약이 되는 것을 방지한다.
- 자격있는 치료사가 인정하지 않은 해독제는 독이다.
이 캠페인 문구가 현실의 의학,약학에서도 적용되는게 약을 조제할때 불순물이 들어가면 약을 망칠수 있으며 자격있는 의사,약사가 인정하지 않은 약은 천하명약이라도 위험할수 있기 때문이다.
원문명이나 자세한 사항 추가바람
2 성 뭉고 병원
- 인재 사고(1층)
- 냄비 폭발, 지팡이 역발사, 빗자루 파손, 등
- 생물에 의한 부상(2층)
- 물림, 찔림, 화상, 가시박힘 등
- 담당 치료사 : 히포크라테스 스메스윅
- 견습 치료사 : 어거스투스 파이
- 다이 르월린 병동 : 심각하게 물린 환자들 전용 - 아서 위즐리가 내기니에게 물려서 여기에 입원했었다.
- 마법약과 식물에 의한 중독(4층)
- 발진, 구토, 자제할 수 없는 웃음 등
- 마법 상해(5층)
- 마법 상해를 입은 불치의[2] 환자들이 장기 입원하는 병동으로 병실문은 '알로호모라' 주문으로만 열린다.
- 치료사 : 미리암 스트라우트
- 환자 : 프랭크&앨리스 롱바텀 부부(벨라트릭스 레스트랭에 의한 크루시아투스 저주로 미쳐버림) , 브로드릭 보드 , 아그네스
- 제이너스 식키 병동 : 격리 병동,49호실
- 야누스 딕키 병동 : 격리 병동으로 이곳에 질데로이 록허트(지팡이 역발사로 기억손상.)가 있다.
- 방문자 휴게실/매점(6층)
3 성 뭉고 병원 치료사
- 뭉고 본햄
- 1560 ~ 1659
- 성 뭉고 병원의 창립자
- 딜리스 덜웬트(Dilys Derwent)
- 성 뭉고 병원 치료사 (1722 ~ 1741)
- 호그와트의 前 교장 (1741 ~ 1768)
- 어쿠하트 랙해로우
- 1612 ~ 1697
- 탈장저주 고안자
4 마법 질병과 치료법
- 스팻터그로이트 병
- 치명적인 피부질환. 마마 자국이 남아서 흉측한 모습이 되며 감염성이 아주 높다. 거기에 균이 목젖에 퍼질 경우 말도 못하게 된다.
- 치료법 : 두꺼비의 간을 꺼내 목 주위에 묶은 다음, 보름달이 뜰 때 뱀장어의 눈깔이 잔뜩 든 통에 벌거벗고 들어간다.[3]
- 론은 5권에서 어떤 마법사 그림에게서 주근깨를 이 병으로 착각당하는 개그를 보여줬는데, 7권에서는 이를 역으로 이용했다. 버로우의 론 방 바로 위 다락방에서 사는 굴 귀신을 스팻터그로이트 병에 걸린 자신의 모습으로 변신시킨 것. 굴 귀신에게 빨간 머리카락이 나게하고 빨갛게 성이 난 물집이 돋아나게 난 후 론의 옛날 파자마를 입혀놓았다. 호그와트에 돌아가지 않고 해리, 헤르미온느와 함께 여정을 떠나기 위함이었는데, 마법부에서 조사를 위해 사람이 나오면 몹쓸 병에 걸려 학교에 돌아갈 수 없다며 보여줄 요량이었다.
- 론의 이야기에 따르면, 스펫터그로이트는 아주 감염성이 높은 병이라 누구도 가까이 다가오길 원하지 않을 것인데다, 일단 균이 목젖에 퍼지면 절대 말을 할 수 없다며 안심할 수 있다고 장담했다. 그리고 실제 계획대로 진행되었다. 굴 귀신도 따뜻한 침대에서 뒹굴거리는 걸 몹시 마음에 들어해서 순순히 계획에 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