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 마사루

파일:세라마사루.jpg
世良 勝

1 개요

용과 같이 시리즈의 등장인물. 동성회 3대 회장이다. 40대의 나이로 현재의 지위를 얻었고, 그의 치세 동안 동성회가 부흥했기 때문에 야쿠자들 사이에서는 전설이라며 칭송받고 있다. 뒷설정에 의하면 말기의 학생운동권 출신이었다가 현상수배범이 된 뒤 카자마 신타로 밑에서 야쿠자 생활을 시작했기 때문에, 회장이 된 시점에서 카자마보다 지위가 위지만 사석에서는 카자마에게 존댓말을 쓴다.

하지만 현재 시점에서는 죽어버린 거나 마찬가지라서 큰 비중은 없다.

모델링 모델은 누가봐도 영화배우 와타나베 켄임을 알수있을정도로 상당히 비슷하다.

2 행적

2.1 용과 같이 1

용과 같이 1에서 첫등장. 성우는 미즈키 류지[1]

키류 카즈마가 10년을 복역하는 동안, 니시키야마 아키라가 할 말이 있다며 긴급집회를 소집하자 모두의 인사를 받으며 나타난다. 하지만 니시키야마가 오우미 연합의 테라다 유키오로부터 100억엔이 사라졌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사실 여부를 묻자, 참석한 간부들, 특히 시마노 후토시로부터 된통 까인다. 결국 모두의 비난을 뒤로 하고 이 일을 더 알아보고 결정하겠다며 집회를 끝낸다. 하지만 키류 카즈마가 석방될 즈음의 어느 날 밤에 정체를 모르는 자들에게 암살당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세라를 암살한 사람은 진구 쿄헤이였다. 세라는 대학 동창이자 같이 학생운동에 투신했던 진구와 협력하고 각자 야쿠자와 변호사→정치인이란 신분으로 활동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진구는 자신의 야망을 위해 실수로 사람(자세한 것은 항목 참고)을 죽였다고 주장했는데, 사실 여부는 차치하고 비밀이 새어나가지 않도록 진구와 세라 둘이서만 그 시체를 숨겼다. 하지만 진구는 비밀을 완벽히 은폐하기 위해 사와무라 유미사와무라 하루카를 죽이기로 했고, 이에 암살자를 파견한다. 그걸로 보아 세라는 (아마도 마지못해) 동의한 걸로 보인다.

하지만 암살자는 그들을 지키고 있던 카자마 신타로에게 제압되고, 세라는 방 한 구석에서 그걸 지켜보고 있었다. 세라가 "진구와 약속을 했다"라고 말하자 카자마는 "여자와 아이를 죽여 약속을 지키는 게 그리도 중요합니까?!"라고 외쳤고, 결국 세라는 카자마의 설득대로 그 두 사람을 살리기로 한다. 그리하여 사와무라 유미는 신분과 외모를 바꿔서 유미의 여동생인 사와무라 미즈키가 되어 '아레스(Ares)'라는 술집을 차리고, 하루카는 키류와 니시키야마가 자랐던 해바라기 고아원으로 보내진다.

유미와 하루카를 숨기는 데엔 성공했지만, 그것만으로는 진구를 막을 수 없었다. 그래서 세라와 카자마는 진구가 돈세탁해서 빼돌리려던 동성회의 100억 엔을 자신들이 훔치기로 한다. 하지만 시마노와 니시키야마가 동성회의 회장 자리를 노릴 것은 명백했기에, 세라는 카자마가 보는 앞에서 피를 묻힌 지장을 찍어 4대 회장을 누구로 임명할지에 대한 유언장을 완성한다.[2] 그 후 키류 카즈마가 석방될 즈음에 진구에게 암살되며, 그가 썼던 유언장은 나중에 카자마가 키류에게 건네준다. 이 유언장에 대한 것은 카자마 신타로 문서 참고.

2.2 용과 같이 0

성우는 오오카와 토오루.

제로 시점에서는 동성회 직계 조직 일협연합(日侠連)의 총재 직위에 있었다. 사가와 츠카사에게서 마지마랑 마코토를 구해준 건 좋은데 굳이 권총으로 후려 갈겼어야 했습니까(...) 그리고 마지마의 각오를 보겠다면서 정원에서 맞다이를 뜨는데 상당한 실력의 권법가다. 거기다 최종장에선 도지마 소헤이가 든 권총만 정확히 쏴서 떨구기까지 했다. 이런 양반이 어쩌다가 맥없이 갔는지 의문. 뭐 엔딩에서 사살당했다는 사인이 밝혀졌으니... 역시 총에는 장사 없다 또 최종부에서 복수심에 눈이 뒤집힌 마지마를 진정시키고, 킬러 라오구이를 통해 도지마 소헤이의 약점을 잡아서(플러스로 마코토가 권리자였던 땅은 이제 자신의 소유라며) 더 이상 마코토를 터치하지 못하게 해 주었다.
  1. 용과 같이 극에서는 제로에서 담당했던 오오카와 토오루다.
  2. 허나 후계자 이름을 일부러 쓰지 않았고, 이는 카자마가 정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