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마루P

蝉丸P

유희왕 ZEXAL세미마루와는 아무 상관 없다

속세를 결국 버리시지 못한 스님

일본의 모 불교 사찰의 25대 주지스님이자, 아자리대승도[1]이자, 자신의 업무용 법구로 연주 동영상을 제작해 니코니코 동화에 업로드하는 연주해 보았다 계열[2] 투고자이자, 아이돌 마스터 프로듀서.

목탁이나 북, 제령의식용 방울 등 사찰에 구비된 모든 종류의 악기들을 이용해 동영상을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으로, 니코니코 동화 이전부터 닌테츠(仁鐵)라는 이름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며 동영상을 제작하고 있었으나 니코동에서 세미마루(蝉丸)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면서 이 쪽이 더 널리 알려졌다. 그리고 아이돌 마스터를 플레이하기 시작하면서부터(!) 프로듀서란 뜻의 P를 붙여 최종적으로 세미마루P라는 아이디가 완성되었다.[3]

니코니코 동화 불교포교부의 실질적인 넘버1이기도 해서, 2009년 3월 3일부터 니코니코 불교 강좌를 개설하고 나름대로 '성실한 포교 활동'을 시작했는데, 거기에 소재로 쓴 것들이 또한 대단한 오덕력을 자랑한다.[4] 그 기세를 몰아 2009-2010 오사카 공연의 게스트로 초청되어 직접 설법하기도 했다.

취미는 독서, 무기 수집, 오토바이, 다트 던지기. 그 중 무기 수집은 상당한 오덕력을 자랑하는데, 고대에서부터 근현대의 무기를 가리지 않고 닥치는 대로 수집하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모은 것들은 단순히 수집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사찰의 경비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한다.[5]

프로듀서로서 관련 있는 아이돌은 키사라기 치하야아키즈키 리츠코.
  1. 阿闍梨・大僧都. 일본 승관의 둘째 계급. 간단하게 말해서 불교 쪽의 높으신 분이다.
  2. 물론 직접 연주해서 편집해서 싱크로를 맞추는 것도 있지만, 니코동에서는 주로 목탁이나 범종의 소리를 샘플링해서 컴퓨터를 통해 재구성하는 스타일로 동영상을 만들어낸다고 한다. 그러니까 세미마루P의 동영상에 나오는 법구 소리들은 전부 다 직접 내서 녹음한 것들이다.
  3. 참고로 스님인 만큼 장비는 BOSE를 애용한다고. BOSE는 일본어로 읽으면 보우즈=스님이라는 뜻이 된다.
  4. 설법 나레이션에 윳쿠리를 써먹지 않나 예제를 들면서 동프빠라는 걸 인증하질 않나 여러 가지 의미로 경파함이 가득하다.
  5. 참고로 모든 무기들은 합금제/수지제 레플리카이며, 칼날을 무디게 해 둔 모조품이므로 일본의 총도법에 위반되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세미마루P는 도검류 면허를 가지고 있음은 물론이고 총검도/검도/유도/쿵푸/카포에라/스포트체바라 등의 특별한 훈련을 받고 있다고 블로그에 밝혀두고 있다. 한 마디로 레알 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