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츠나(파이어 엠블렘)

{{틀:문서 가져옴| title=파이어 엠블렘 if/등장인물| version=287}}

백야왕족
여왕 미코토선왕 스메라기
료마히노카타쿠미사쿠라
직속부하
사이조카게로세츠나아자마오보로히나타하나츠바키
백야의 동료들
린카오로치하야토카덴레이나스칼렛유키무라
게임파이어 엠블렘 if》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시카와 아야노.
세츠나
클래스궁수고유스킬멍 때리기[1]
LV마력기술속도
38(20)0(0)9(30)10(60)
HP행운 방어마방이동력
19(30)6(30)5(15)3(40)5(0)

1 개요

히노카를 섬기는 궁수.

클래스는 궁수, 닌자.

느긋한 성격이며 말수가 적다. 덜렁이지만 궁술은 초일류. 한가할 때에는 멍하니 있거나 무언가를 조용히 쏘아 떨어 뜨린다.

2 게임상 성능

초반부터 들어오는 좋은 궁수계열 캐릭터지만, 궁성으로 쓰자니 전용무기를 들고오는 타쿠미에게 밀리고, 킨시 무사로 쓰자니 히노카나 유우기리 등 다른 사용 캐릭터 후보들이 많다는 것이 문제. 그러나 가장 합류시기가 빠르고 본작의 활 자체가 강력한 무기이므로 사용할 가치는 충분히 있다.
타쿠미보다 전체적인 성장률은 떨어지지만 속도와 마방은 이쪽이 높다. 특히 전 캐릭터 중에서도 가장 높은 편에 드는 속도가 강점인데, 궁병 특성상 반격받을 일이 적으므로 2회공격과 활 자체의 높은 공격력으로 키우기만 한다면 활약할 곳은 있다.
킨시 무사는 hp와 힘보정이 없으므로 팀내 비행유닛이 다 죽거나 전직해서 모자란 것이 아니라면 궁성으로 전직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실 지원회화를 보면 알겠지만 '존재감이 희미하다'는 이유 때문인지 상급 닌자과 인형사로 전직 가능하다. 무려 마음만 먹으면 닌자인 스즈카제나 사이조 조차도 알아채기 힘들 정도로 조용하게 움직일 수 있다(!). 닌자 계열로 운용할 경우 궁수 계열 못지 않은 활약을 보여준다. 애초에 능력치 배분부터 궁성보다는 닌자 계열에 더 어울린다. 아자마도 그렇고 얘도 그렇고 히노카 부대는 어째 직업 잘못 고른 애들만 모여있는 것 같다

이름이 붙은 장비로 '세츠나의 늘어진 활'이 있다. 맞출 경우 철의 수리검과 비슷한 능력치 감소 효과를 부여한다.

3 지원회화 및 결혼

부대에서 제일 함정에 잘 걸린다. 걷기만 해도 토끼 잡는 그물에 걸리고, 사슴덫에 걸리며, 물 마시러 나갔다가 어망에 빠지는데다 심지어는 자다가도 새 잡는 바구니에 걸려드는 함정 매니아. 함정이 마치 침낭처럼 아늑하게 느껴진다고 한다(...) 부유한 귀족 집안의 딸로 태어나 아무런 부족함 없이 부유하게 살았지만 그때문에 삶에서 도통 자극적인 요소를 찾을 수 없었고, 그래서 지루해 죽어가던 세츠나를 구한 게 바로 함정이었다(...) 함정에 걸려있을 때는 매우 만족스럽다고(...).

닐스와 지원회화에서는 만약 왕족을 더이상 섬기지 못하게 되면 뭘할것인가의 질문에 "음... 우리집은 돈많으니까 괜찮아!"라고 말하면서 본의치않게 닐스에게 굴욕을 선사했다(...).

이렇긴 하지만 주군인 히노카에게는 나름대로 충성을 다 하고 있다. 하루종일 멍하니 어딜 돌아다니거나 함정에 걸려있는 게 일이지만 히노카가 위험에 빠지면 진지하게 활을 당긴다. 세츠나가 진심으로 쏘는 화살은 무섭다. 죽을 때에는 자신보다 더 유능한 부하를 찾으라고 하며 숨을 거둔다...

펠리시아와 자웅을 겨루는 독요리 제조사다(...) 세츠나와 아자마의 지원회화 대부분은 극약식품을 조제하는 세츠나와 그 수라장에서 살아남으려고 발버둥치는 아자마의 이야기이다(...) 실제로 주방에 세츠나가 떴다면 그 날 요리는 먹을 생각 하지 말자. 높은 확률로 앞에 '살인'이 붙는다(...)

4 작중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백야에서는 비교적 초반에 합류. 모래구덩이에 빠져서 죽을 위기에 처하는데 아자마가 사람은 언젠가 죽는다며막말 달관한 태도로 받아치자 좋은 인생이었다면서 죽을 준비를 하는 개그를 보여준다...
암야일 경우 정황상 히노카를 따라 생존. 개그노선인 백야의 영입 이벤트와 달리 히노카의 형제인 주인공이 적으로서 나타나자 할 말을 찾지 못하다 히노카의 적이라면 죽어줘야겠다고 덤덤하게 말한다.

인비져블 킹덤 코믹에선 카제카게로가 만든 함정에 걸려들고, 2화에선 아자마가 만든 그물 트랩에도 걸려든다......

5 기타


세츠나의 마이룸 포트레이트.

마이룸에 불러서 이마 부분을 쓰다듬었을 때 하는 말이 걸작이다.
"그 언저리를 화살로 쏘면...죽습니다."

공식 인기투표에서는, 여성 캐릭터 15위를 차지했다.
  1. 회복을 받을때 회복량 1.5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