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칼렛(파이어 엠블렘)

{{틀:문서 가져옴| title=파이어 엠블렘 if/등장인물| version=287}}

백야왕족
여왕 미코토선왕 스메라기
료마히노카타쿠미사쿠라
직속부하
사이조카게로세츠나아자마오보로히나타하나츠바키
백야의 동료들
린카오로치하야토카덴레이나스칼렛유키무라
게임파이어 엠블렘 if》의 등장인물.

일어판 이름은 크림슨(クリムゾン), 북미판 이름은 Scarlet (스칼렛).[1]
성우는 이시카와 아야노.

스칼렛
클래스 드래곤 마스터고유스킬승리의 집념[2]
LV마력기술속도
123(45)4(20)17(40)19(50)
HP행운 방어마방이동력
30(30)14(40)22(25)6(20)8(0)

1 개요

슈발리에 공국의 기사. 암야왕국의 반란병으로 백야루트에서 동료가 된다. 솔직하고 활기찬 성격이며, 갑옷이나 무기에 반짝이는 장식들을 데코레이션 하는 취미가 있다.

클래스는 드래곤 마스터, 레버넌트 나이트, 아머 나이트 계열 상급직, 시프 계열 상급직.

2 게임상 성능

암야 진영에는 카밀라가 있다면 백야 진영에는 스칼렛이 있다.

본작에서 몇 안되는 3개의 직업 소질을 가진 캐릭터기에 패러렐 프루프로 단독 6개의 상위 직업을 고를 수 있다. 합류하는 시점부터 킬러 액스를 들고 합류하며, 능력치가 높아 활약한다. 이번 작의 후반 가입 상위직 유닛은 성장 한계도 높고 운용하기 좋은 캐가 많은데, 크림슨은 그 중에서도 상위권 유닛이다. 료마와 함께 등장한 직후부터 바로 투입시켜서 굴려도 무방할 정도. 명중률이 불안하지만 20-30 정도의 데미지로 두번 공격을 가할 수 있는점도 큰 메리트다. 단 궁수는 조심할 것.

백야 루트에서 유일하게 드래곤 마스터, 레버넌트 나이트, 제네럴이 될 수 있는 캐릭터.

3 지원회화 및 결혼

지원회화는 오직 마이 유니트에만 존재한다.
부대에서 제일 반짝이는 걸 좋아한다.이름도 그렇고 까마귀가 컨셉인가 본드를 '마법의 액체'라고 부르며 무기에다 밑그림을 그리고 본드를 바른 다음 반짝이는 돌 같은 걸 붙여 장식을 하는 게 취미다. 남성/여성 카무이마다 지원회화의 내용이 다르며, 남성 카무이일 경우 무기에 빛나는 돌로 장식을 해 주다가 친해진다. 여성 카무이일 경우 왜 이런 취미를 가지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유를 알 수 있다.

4 작중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백야루트에서는 13장에서 동료가 된다.

암야루트에서는 13장의 보스로 등장하며 패배하고 사망한다. 거기에다 간즈가 반란진압이란 명목으로 슈발리에 공국의 사람들을 마구 학살한다.

투마루트에서도 동료가 되지만 18장에서 동료간의 혼란을 불러일으키려는 목적을 가진 인물에 의해 주인공을 보호하고 사망한다. 중간중간 료마와 왠지 잘 되는 듯한 모습을 보였지만…안습. 게다가 23장에서는 아레테에게 시체마저 조종당해 적으로 등장한다.
23장의 고인능욕 전개를 위해서인지 투마루트는 가입하는 16장에서 바로 텀 없이 17장으로 넘어가며 18장에서 사망하기 때문에 지원회화 랭크를 올리기도 어렵다. 그리고 카제와 달리 랭크 관계없이 무조건 사망한다.
부활한 스칼렛은 카무이와 료마로 대치/처치했을 때 각각 전용 대사가 있다. 눈물을 머금고 크림슨을 처치하는 그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스칼렛이 반짝이는 것을 좋아하게 된 것은 슈발리에에서 전해지는 이야기와 관련이 있다.
스칼렛의 부모는 원래 기사였으나 양쪽 다 전쟁통에 죽어버리고 말았다. 그 때문에 스칼렛은 어렸을 때부터 혼자 남게 되었고, 죽은 사람은 별이 된다는 슈발리에의 옛 이야기를 듣고 부모님은 별이 되었다고 믿게 되었다.
무기에 반짝이는 데코레이션을 붙이게 된 것도 죽은 부모님과 전쟁터에서 죽어간 사람들을 기리기 위해 시작했던 것.
갑옷의 가슴 정중앙에 박혀있는 게 바로 슈발리에의 문장이다. 슈발리에의 문장은 별이다.

백야에서 생존한 채로 엔딩을 볼 경우 슈발리에의 기사단을 재건하고 기사단장에 취임했다고 나오며, 슈발리에의 기사단은 무기가 반짝거리는 것으로 유명해진다고 한다(...)

5 기타


스칼렛의 마이룸 포트레이트.

암야 루트에서 죽고, 투마 루트에서는 동료가 된 NPC 중에 유일하게 사망한다.[3] 료마와의 플래그와 최강의 시로를 낳을 가능성도 있지만 정작 지원회화는 카무이 한 명 뿐인데 더해 고인드립까지 당하는 등 IF 최고의 안습 캐릭터. 이 때문인지 크림슨하다로 불리거나 킹 크림슨이나 데스크림존씨라고 불리우고 있다.

공식 인기투표에서는, 여성 캐릭터 30위를 차지했다.
  1. 크림슨, 스칼렛 둘다 붉은색이란 의미를 가진 이름이다.
  2. HP가 1/4이하라면, 필살+30
  3. 이자나도 투마 루트에서 사망하지만 동료로 편입되지는 않으므로 동료 NPC 중에 죽는 캐릭터는 스칼렛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