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련군(레드얼럿2)

s_logo.jpg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2에 등장하는 가상의 진영.
전작처럼 러시아가 중심이다. 알렉산더 로마노프 서기장이 키운 소련군이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전작에서 패배하고 이오시프 스탈린 사후 미국의 개입에 의해 서기장이 되었는데 공산주의자였지만 평화를 외치는 온건파였기에 추대되었다. 하지만 친미적인 행위는 그저 위장술일 뿐이었으며 사실은 과거 미국과 소련 전쟁 당시 양친을 잃고 조국이 피폐해진 일로 인하여 미국에 대해 원한을 품고 있었다. 때문에 옛 소비에트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사이킥 초능력자인 유리를 기용했다. 그래서 전쟁 전 말 그대로 화전 양면 전술을 구사해 외부로는 평화를 부르짖었으나, 내부에서는 대대적인 전쟁 준비를 해 왔다.

유리의 마인드 컨트롤과 그의 기술력를 받아들이고 강력한 선제 공격으로 하여 미국을 절반를 점령한다.정작 사실 레드얼럿1 당시에는 소련과 싸운건 영국이 주축이 된 연합군이었다. 뭐지 이건(...) 레드얼럿 1에서는 멀티의 진영 선택에서도 미국이 없었다.

이렇게 전세계를 점령한 셈이지만. 정작 강력한 해군을 보유하고 있었던 대한민국의 블라디보스토크 후방 공격과 무리한 하와이 제도 공격, 유럽 참전 협박용 핵미사일 기지의 폭파로 유럽연합이 참전하게 된다. 결국 장악했던 미국 본토를 모두 잃고 연합군이 쿠바 근역에 크로노스피어 기지를 세우자 쿠바에 있던 핵미사일 기지에 있던 핵미사일로 날려 버리려고 했으나, 기지가 제대로 털리면서 실패한다. 결국 크로노스피어로 러시아에 온 연합군이 로마노프를 생포하고 말았다.

거기다가 확장팩인 유리의 복수에서 유리가 자신의 기술력인 마인드 컨트롤을 유리군으로 가져가는 바람에 몇몇 부분이 빠져나간다. 지못미

게임상 에서는 강력한 기갑 유닛들이 많지만 프리즘 탱크처럼 건물을 효율적으로 사정거리가 긴 유닛들이 없고 V3 로켓 발사기가 있지만 미사일이 공격을 받는 경우가 있어서 효율성이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