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후르츠 바스켓/등장인물
1 개요
파일:Attachment/somahatori.jpg
草摩 はとり(そうま はとり)
후르츠 바스켓의 등장인물. 한국이름은 성우 이름과 똑같은 송준석이다. 때문에 이 이름을 본 송준석 성우도 놀랐다고 한다...성우는 이노우에 카즈히코/송준석.
열두 지지 중 용이 씌여있다...고는 하지만 상상의 동물인 용으로 변할 리 없고, 실상은 해마[1]. 단 이 탓에 잘못
변신하면 목숨이 위험해진다.(해마가 바다에서 사는 동물이니...딴 십이지는 전부 지상 동물. 뱀중에 물뱀도 있긴하지만.)
본인에게는 컴플렉스라고 한다. 소마 시구레, 소마 아야메와는 소꿉친구로 일명 기둥서방 트리오. 그러나 폭주를 일삼는 다른 두 명에게 츳코미를 넣는 역할을 전담하고 있다. 기둥서방 트리오의 유일한 양심(?)
첫 등장때에는 악역 같은 인상을 풍기고 있었다. 소마 가문의 주치의로, 소마 가문의 비밀을 지킬 수 있도록 사람의 기억을 지우는 암시도 익히고 있었다. 일종의 최면술로, 하토리네 집안이 전담으로 해오고 있다고 한다. 소마 유키의 초등학교 때 친구들의 기억과, 소마 모미지의 어머니의 기억을 지운 것은 그였다. 그런 그가 혼다 토오루에게 다가가자 유키는 경계했지만...
내면은 상냥한 사람으로, 소마 가문의 어둠에 토오루가 다치지 않도록 경고하려고 한 것이었다. 소마 가문의 저주에 실질적으로 가장 고통받은 것이 이 사람.
2 과거
필요에 따라 별 이의 없이 타인의 기억을 지우고 소마 가문을 위해 살던 나날을 보내던 때에, 소마 카나라는 소마 가문의 방계의 여성이 조수로서 기용된다. 열두 지지의 비밀을 알고도 그를 포용해주는 카나와 사랑에 빠진 그는 그 사실을 소마 아키토에게 알리고 허락을 구하러 갔지만.... 격분한 아키토에게 한쪽 눈을 다치고, 카나는 그 장면을 보고 자책한 나머지 마음이 거의 망가지게 된다. 그것을 보다 못한 하토리는 다른 누구도 아닌 자신의 손으로 자신을 사랑하던 카나의 기억을 지우고 만 것이다. 그런 지경에 이르면서도 인연때문에 하토리는 아키토를 원망하는 것조차 하지 못했다.그리고 카나는 다른 남성과 결혼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 뒤로 아키토도 하토리에게 상당히 집착하게 되었다. 하지만 인연때문이라고는 하나 하토리가 워낙 상냥한 인품인 데다, 태어났을 때부터 봐온 아키토에게 어느 정도는 아버지 같은 감정도 가지고 있었던 듯.
아키토에 대한 소마 시구레의 얀데레를 대체로 이해하고 있었던 것도 하토리 뿐이었다. 시구레가 토오루를 끌어들인 이유도 간파하고 있었다. 거기에 찬동은 못하지만 비난도 하지 않겠다고 시구레에게 말한다.
3 이후
하토리 자신은 소마 가문의 저주에서 벗어날 의지를 잃고 있었지만, 카나의 벗이자 하토리를 짝사랑해온 시라키 마유코와 재회하면서 다시 사랑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암시...만 주고 끝난다.
에필로그에서 마유와 여행을 계획하는 모습을 보아 좋은 커플이 된 듯 하다.
외전격인 어나더에서 그와 마유코의 딸로 추정되는 소마 키누가 등장. 아버지는 의사고 어머니는 교사라 하니 거의 획실한듯. 현재 대학생으로 아버지는 의사이지만 본인은 의사가 될 생각이 없는듯.- ↑ 해마를 일본어로 タツノオトシゴ(타츠노오토시고)라 하는데, 문자 그대로 풀이하면 竜の落とし子(용의 사생아)라는 뜻이다. 중국에서는 해마가 크면 용이 된다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