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리치킨

1 개요

전라북도 지역의 치킨 브랜드. 솜리치킨의 '솜리'는 익산시의 시가지 부분을 일컫는 지명 '이리'(裡里)를 뜻한다.

솜리통닭이라는 브랜드로 익산시의 시장 상가에서,시골 재래시장에 가면 튀겨주는 닭튀김으로 시작했다.

605064_57479_58.jpg

한 마리는 배달이 안되고 두마리부터 배달이 된다. 한마리는 아마 배달비를 따로 받는 모양. 다른 솜리치킨 가맹점들은 한마리도 배달을 해주지만 카드가 안 된다.

2 특징

다른 치킨과 달리 가마솥에 기름을 와장창 가득 부어 닭을 튀겨내는 것이 특징이고 이 때문에 다음 날에도 치킨이 바삭하고 맛있다고 선전하지만 실제로 다음날 보면 똑같이 눅눅해져 있다. 뻣뻣한 치킨이 덜 뻣뻣해졌다고 하는 게 더 맞겠지만(...)

하여튼 고열에서 튀기다보니 다른 후라이드 치킨보다 바삭하긴 한데 문제는 있는 치킨은 뼈까지 바삭해져서 뼈를 발라내고 먹는 것이 힘들어진다. 잘못해서 뼈까지 삼키는 경우에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좀 비싸더라도 맘편히 순살치킨 먹자.

일반 후라이드가 솜리치킨이고 양념치킨은 솜리닭강정이다. 시킬 땐 그냥 솜리, 양념, 반반으로 구별해서 주문하면 된다. 닭을 조각내고 거기에 밀가루 양념도 듬뿍 묻히다보니 양이 꽤 많다. 닭 반절 밀가루 반절. 밀가루 튀김을 시켰더니 닭고기가 서비스로 왔어요.

2014년 가격이 17000원으로 올랐다. (본점은 16000원으로 확인, 직접가서 구매시)

그리고 콜라 서비스가 없다. 따로 콜라 구입을 해야한다. 온리 치킨무만 주니 참고할 것. 단 일부지점에서는 주는 듯 하다.

3 지점망

주로 전주시 일대에 많이 있으며 수도권에는 건국대학교 근처와 안산 중앙역 근처, 신촌 일대에 체인점이 존재한다. 치킨 튀김옷에 왠지 카레 풍미가 나는 것과 가 들어있는것이 특징. 깨를 싫어하는 사람에겐 비추. 치킨만큼이나 딸려오는 부스러기(...)가 일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