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우(캐릭캐릭 체인지)

350px
히나모리 아무의 캐릭터 변신
변신명애뮬릿
하트
애뮬릿
스페이드
애뮬릿
클로버
애뮬릿
다이아
릿
수호 캐릭터미키수우다이아ALL

1 개요

캐릭캐릭 체인지의 등장인물. 성우는 토요사키 아키/이소은. 한국판 이름은 스우.그게 그거 ???

히나모리 아무의 수호 캐릭터로, 아무가 진정한 자신이 되기를 바랐을 때 생겨난 세개의 알 중 클럽이 그려진 알에서 태어났다. 꿈의 모티브는 요리사. 캐릭터 체인지의 결정 구호는 '칩 시럽 휩(Chip Syrup Whip)'.

이 애니의 중심적인 백치미이며, 사고를 굉장히 많이 친다. 겁이 많고 몇몇 장면에서 볼 수 있듯이 동물과 친근하다.

2 작중 행적

부드럽고 가정적이며 상냥한 성격의 천연계 캐릭터로 아무의 수호 캐릭터들중 가장 여성적이며 약간 독특한 말투. 한국판은 원작이나 애니메이션이나 상대에 관계없이 존댓말을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하였다. 이소은 성우가 연기한 발음은 "~에여" 하면서 마지막 글자의 뒷 받침을 붙이지 않는다.[1] 그러나 가끔 무시무시한 발언을 하기도 한다. 아무와 캐릭터 체인지를 하면 오그라들 정도로 애교있고 여성스러운 성격이 된다. 그래서 그녀는 이를 매우 싫어한다고….

특기는 가사 전반, 싫어하는 것은 송충이. 외견은 녹색 계열을 기반으로 한 메이드복 차림.

집안일과 요리에 매우 능하며, 복구능력이 있기 때문에 실용성은 전 수호 캐릭터 중에서 최고. 산죠 유카리니카이도 유우에게 러브콜까지 받은적도 있다.

그리고 멤버들을 위해서 자기가 만든 특제 드링크를 주지만 그 내용물들이 전부 수상한 것들(...)

아무의 다른 수호캐릭터들은 모두 아무와 관련해서 역할을 하나씩 맡고 있는데[2] 수우는 요리를 잘하고 싶어하는 것만 제외하면 아무와 큰 연관성이 없다.

하지만 그 대신 초반부 스토리에서 크게 활약하는데, 니카이도 유우에게 붙잡혔다가[3] 아무에게 구출받은 후 그의 깨진 알을 부활시키고 갱생시킨 것이 그것. 이 일 때문에 니카이도와 엮이는 일이 자주 있다.

캐릭터 변신시의 모습은 애뮬릿 클로버.

3 기타

이름의 유래는 캔디즈의 멤버 수우(故 다나카 요시코[4]).
  1. 꿈빛 파티시엘카라멜과 비슷한 역할을 맡고 있다. 정발 코믹스에서는 종종 '~염' 식으로 'ㅁ' 받침을 붙인다.
  2. 은 아무가 가장 되고 싶어하는 자기 자신, 미키는 아무의 곁에서 충고와 조언을 해주는 조력자, 다이아는 이 둘의 종합체로서 아무를 진정한 자기 자신의 모습으로 인도하는 안내자의 역할을 맡고 있다.
  3. 란, 미키는 무사히 돌아왔지만 수우는 아무가 미처 잡지 못한 바람에 더 오랜 시간동안 니카이도에게 붙잡혀있어야 했다.
  4. 2011년 4월 21일부로 타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