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뮬릿 클로버


수호캐릭터 두근! 변신 동영상

히나모리 아무의 캐릭터 변신
변신명애뮬릿
하트
애뮬릿
스페이드
애뮬릿
클로버
애뮬릿
다이아
릿
수호 캐릭터미키수우다이아ALL

1 소개

캐릭캐릭 체인지캐릭터 변신중 하나. 히나모리 아무수우가 변신한다. 첫 등장은 니카이도 유우전때 등장하였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유우가 본모습을 드러내기 한참 전인 10화에서 첫 등장하였다. 문양의 실제 이름을 생각하면 '애뮬릿 클로버'가 아니라 '애뮬릿 클럽'이 맞다.

실용성이 많은 캐릭터 변신이다. 모습은 연두색의 메이드복이지만, 치마 부분이 풍선처럼 부풀어오른 게 특징. 카츄사를 썼고, 머리를 트윈테일로 묶었다. 사용할 땐 주로 부서진 장소나 물건을 리메이크 허니로 복귀시킨다. 전투 중에는 공격보다 방어를 위주로 한다.

4개의 캐릭터 변신 중 공격하는 기술이 아예 없다. 그래서 아무가 변신하는 애뮬릿 엔젤, 데빌을 제외한 4개의 변신 중에서 가장 인기가 없는 데다 제일 약하다. 이건 메이드풍 디자인이 좀 많이(...) 부담스러운데다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 아무의 살짝 푸르스름한 핑크색 머리칼이랑 초록색이 전혀 안 어울리는등 디자인측 문제도 한몫했지만.

여담으로 원작에서는 니카이도 유우전때 첫 등장해서 상당한 이펙트를 보여줬기 때문에, 다이아나 에루같은 초중반부에 간간히 나오다가 후반부에 강력한 캐릭터 변신을 선보이는 수호캐릭터들의 전신이라고 볼 수 있다.[1]

하로 유닛 '수호 캐릭터 에그!'에선 1기는 스마이레이지로 활동하는 후쿠다 카논이 맡았고, 2기는 하로프로 연수생이었던 마에다 이로리가 맡았다. 마에다 이로리는 이후 하로 프로 연수생을 탈퇴. N제로라는 지하 아이돌 그룹 5기생으로 들어갔지만 탈퇴하고 그 후에는 솔로아이돌로 활동중

2 필살기

  • 리메이크 허니 : 부서진 장소나 물건을 수복하는 한마디로 리페어 스킬[2]. 이 기술로 X알을 정화시킨다. 대량 정화도 가능. 하지만 애니 오리지널인 수수께끼알은 오픈 하트로 정화하는 것으로 보아 정화하는 범위에 한계가 있는 듯.
  • 리메이크 허니 스페셜 : 리메이크 허니의 강화판. 범위가 더욱 크다. 애뮬릿 스페이드의 '컬러풀 캔버스 스페셜'처럼 나온 횟수는 1번.
  • 스위트 아플리켓 : 아무의 캐릭터 변신 필살기 중 최약 스킬. 바느질 세트로 무기를 귀엽게 꾸며서 상대를 당황하게 만든다(...) 아니, 그리고 이게 뭔 기술인지 잘 모를 지경이다(...)
  • 허니 버블즈 : 애니 오리지널. 거품 방울로 적의 공격을 막는다. 방어 효과는 있지만 역시 공격 효과는 없다.
  • 오픈 하트 : 애뮬릿 하트, 애뮬릿 스페이드, 애뮬릿 클로버가 공동으로 가지고 있는 스킬. 엄청난 에너지를 발산하여 X알은 물론 강화판인 수수께끼 알도 정화시킬 수 있는 기술. 하지만 애뮬릿 클로버는 리메이크 허니로도 X알을 정화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는다. 그래서 원작에서는 오픈 하트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애니판에서도 오리지널인 수수께끼알이 나왔을 때서야 애뮬릿 클로버의 오픈 하트가 등장한다.
  1. 그리고 마침 애뮬릿 스페이드와의 등장 텀이 길기도했다.
  2. 예를 들어, 어질러진 방을 깨끗하게 한다던가, 젖은 옷을 말리게 한다던가. 주부들에게 좋다고 신경쓰면 지는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