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련된 청마도사

유희왕의 카드.

한글판 명칭숙련된 청마도사
일어판 명칭熟練の靑魔道師
영어판 명칭Skilled Blue Magician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마법사족18001800
①: 자신 또는 상대가 마법을 발동할 때마다,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1개 얹는다.(최대 3개까지) ② : 마력 카운터가 3개 얹혀 있는 상태의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덱 / 묘지에서 "암흑 기사 가이아" 몬스터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③ : 자신의 메인 페이즈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필드의 마력 카운터를 얹을 수 있는 카드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1개 얹는다.

숙련된 흑마술사, 숙련된 백마도사를 이어 새롭게 등장한 "숙련된" 몬스터 시리즈. 각각 어둠의 유우기의 최상급 몬스터인 블랙 매지션버스터 블레이더를 서포트한다면 이 쪽은 암흑 기사 가이아를 서포트한다.

소환하는 카드는 암흑 기사 가이아 뿐 아니라 질풍의 암흑 기사 가이아도 소환할 수 있지만 문제는 발매 당시에 존재하던 암흑 기사 가이아는 이 둘이 끝. 차라리 기사 가이아를 지정해줬다면 쓸만했을텐데 대지의 기사 가이아 나이트가 웁니다 저 둘은 블랙 매지션처럼 서포트가 존재하는 것도, 버스터 블레이드처럼 자체 효과가 쓸만한 것도 아니라서 굳이 이 카드로 소환해야 할 이유는 하등 없다. 게다가 공격력도 2300으로 전용 서포트 카드로 소환하기에는 영 딸리는데다가 이 카드와 가이아는 빛/땅 속성, 마법사족/전사족으로 전혀 관계가 없는 고로... 다만 어디까지나 "가이아가 효율성이 낮다" 뿐이지, 이 카드의 스탯은 초반에 그럭저럭 버틸 만하므로 일단 가이아 덱을 짠다면 들어가서 하급 어태커 겸 특수 소환 요원으로 활약할 수 있을 것이다.

세 번째 효과는 끝내 잉여로 남을 것을 우려하여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여 마력 카운터를 1개 쌓는 효과인데... 덤으로 보는 것이 좋다. 마력 카운터를 쌓는다면 마력장악이라는 더 좋은 수단도 있고, 이 카드는 묘지에서 제외해야 하므로 속공성도 떨어진다. 가이아를 소환하고 남은 이 카드의 재활용을 도와준다고는 하지만, 애초에 마력 카운터와 관련된 서포트는 대개 마법사족이 받는데, 전사족인 가이아 덱에 마력 카운터가 들여갈 여지는 하등 없다.

일단 디멘션 오브 카오스에서 카오스 솔저를 서포트하는 새로운 암흑 기사 가이아인 질주의 암흑 기사 가이아가 등장했으며, 카오스 솔저 + 가이아 서포트 카드로 같이 등장한 카오스 필드가 마력 카운터를 지정하고 있기 때문에 이 카드의 세 번째 효과가 가지는 의미가 발매 후 약 8개월만에 밝혀지게 되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더 시크릿 오브 에볼루션SECE-JP032노멀일본세계 최초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