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련된 흑마술사

유희왕의 하급 몬스터 카드.

card1000769_1.jpg

한글판 명칭숙련된 흑마술사
일어판 명칭熟練の黒魔術師
영어판 명칭Skilled Dark Magician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어둠마법사족19001700
①: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자신 또는 상대가 마법 카드를 발동할 때마다,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1개 얹는다(최대 3개까지).
②: 마력 카운터가 3개 얹혀 있는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 덱 / 묘지에서 "블랙 매지션" 1장을 고르고 특수 소환한다.

1900의 공격력, 1700의 수비력이라는 준수한 능력치와 양쪽 플레이어의 마법으로 카운터를 쌓아서 카운터 3개를 올렸을 때 패, 덱, 묘지에서 블랙 매지션을 소환한다는 우수한 능력 덕에 블랙 매지션 덱의 하급 어태커로 채용되 카드다. 지금 환경에서는 하급은 엑시즈로 치워버리는 것이 일상이고 마력 카운터 3개 쌓기가 정말 힘들어졌기 때문에 애정이 아닌 이상은 그리 크게 쓸모가 없다. 특히나 더 다크 일루전에서 매지션즈 로드와 매지션즈 로브를 비롯한 지원 카드가 쏟아져 나온 시점에서는 더더욱 그 효과에 있어선 의미가 없어졌다. 지못미.

그래도 패소모 없이 소환 턴에 블랙 매지션을 특수 소환하는 콤보가 존재하는데, 바로 새크리파이스 스워드를 활용한 콤보(실용성은 높지는 않다). 새크리파이스 스워드 3장을 숙련된 흑마술사에게 장착해 마력 카운터 3개를 쌓아 릴리스하여 블랙 매지션을 소환하는 것인데, 새크리파이스 스워드의 효과인 장착 몬스터가 릴리스 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이 카드를 패로 되돌린다에 의해 흑마술사에게 장착한 새크리파이스 스워드 3장이 도로 패로 되돌아와 패소모가 일어나지 않는다.

이 카드와 대비를 이루는 몬스터로 숙련된 백마도사가 있다. 하지만 이제는 숙련된 청마도사라는 암흑 기사 가이아를 소환하는 몬스터와 숙련된 적마술사라는 데몬 소환을 소환하는 몬스터도 나오게 되었다. 뭐 그래도 실용성은 이 카드처럼 그다지...

다만 어설픈 효과에 묻혀서 그렇지 현재 블랙 매지션 카드군의 하급 최강 공격력 몬스터이다. 블랙 매지션 소환이 당장 어려울 때 패말림 방지용 정도로 하급 어택커 정도로는 1-2장 충분히 투입할 가치는 있는 편. 못 쓸 것도 없다. 카드 효과는 부가적인 정도로만 생각하자. 또 매지션즈 서클이나 매지션즈 내비게이트로도 나올수 있다.

원작에서는 어둠의 유우기비비안 웡과 듀얼할 때 처음 사용했다. 소환 후 마법 카드 3장을 연속 발동[1]으로 시켜서 카운터를 쌓아 블랙 매지션을 특소했다. 이 때 마력 카운터가 모이는 모습이 재밌다. 효과는 덱, 패에 있는 블랙 매지션을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하는 거였다. 지금 보면 나름 상향된 효과다. 그리고는 융합을 해 초마도검사 블랙 파라딘을 특수 소환해 일격을 날리게 해주는 피니셔 역할을 했다. 그런데 일러스트와 다르게 출연 할 때는 장갑을 안 끼고 있다. 일러스트에는 장갑을 끼고 있지만. 빛의 피라미드 소설판에 의하면 이 카드가 2장 있었다고 언급되어있다. 그러나 카이바의 완전파괴-제노사이드 바이러스-때문에 묘지로 가버렸다.

그리고 GX에서 패왕의 친위대로 숙련된 백마도사와 셋트로 등장. 에드 피닉스와 듀얼하다가 자신들을 엔드 오브 더 월드의 제물로 바쳐, 종언의 왕 데미스로 합체했다. 그리고 전체파괴효과로 필드를 클린하려고 했으나, D-포스와 데스티니 히어로 블루-D에 씹혀버리고 결국 최후의 수단으로 블루-D를 공격했다가 블러드 카운터에 걸려 소멸했다.

참고로 성우는 하야토랑 동일한 하스 타케히로.
  1. 욕망의 항아리 - 용파괴의 상징 - 죽은 자의 환생으로 사용 이때 죽자환 블매를 덱에 추가. 팁으로 죽자환이 OCG효과라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