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스톰 슈퍼건

(슈퍼건에서 넘어옴)

1 개요

오스트레일리아메탈스톰사가 개발한 세계에서 제일 빠른 산탄. 분당 100만발까지 사격가능한 어마어마한 발사속도를 자랑한다.[1]

이러한 발사속도가 가능한 것은 총신에 총알을 일렬로 늘여놓은 상태에서 전기적 격발장치로 발사하는 탄창과 총신의 결합 형태 덕분이다. 즉 미리 총신에 총알이 넣어져 있으므로 일반적인 고속발사탄의 급탄 문제를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고, 추진체가 총알과 하나가 된 형태에서 전기적 신호로만 격발이 이루어지므로 탄피도 필요없고 복잡한 트리거 시스템도 필요가 없다. 총신에 부담이 적어지고 반동도 줄어드는건 부가효과. 다만 그 대신 끔찍하게 느린 재장전속도를 갖게 되었다.[2] 그나마 빠른 재장전을 하는 방법은 총열에 해당하는 부분을 통째로 교체하거나 아니면 무기 자체를 교환해버리는 것. 탄창과 총열을 하나로 융합했다고 보면 쉽다.

2 관련 동영상


메탈스톰의 작동원리



분당 100만발프로토타입.



분당 25만발의 개량형



고속유탄발사기 형태



전차 형태



고속 유탄발사기 타입의 사격시현. 1분 35초부터 재장전 과정이 나온다.
중국에서도 이 총의 기술을 노리고 있다고 한다.

3 종류

3.1 휴대형 화기

3.1.1 3GL

파일:Attachment/메탈스톰 슈퍼건/3GL.jpg
M16 등의 소총에 장착가능한 3연발 유탄발사기. 반자동으로 유탄을 3발 발사할 수 있다.

3.1.2 MAUL

300px-MAUL_shotgun.PNG
소총의 하단레일에 장착하는 산탄총. 무게가 불과 0.8kg밖에 안되며, 충분한 장탄수와 반자동 언더베럴 샷건이다. 총열에 일렬로 총 5발의 탄환이 장전되어 있으며, 튜브 자체를 교체하면서 장전한다고 한다. 5발을 모두 장전하는데 약 2초정도가 걸리며, 일반 산탄과 슬러그탄, 도어브리칭탄과 파열탄이 있다고 한다. [테이저사와 연계해서 테이저 쉘을 발사할 수 있는 연발 발사기화 할 계획이있다고 한다.] 현재 파푸아뉴기니 교도국에서 500정의 MAUL과 50000발의 비살상탄을 주문했다고 한다.
MAUL의 밑사진은 콜 오브 듀티: 고스트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에서 불독이라는 이름으로 나왔다

참고 : 위키피디아

3.1.3 MLGL

http://www.metalstorm.com/IRM/content/pdf/mlgl_brochure_final.pdf
M203을 이용한 40mm 비살상탄 발사기, 레이저로 거리를 측정해서 탄속을 조정할 수 있다. 목표물에 따라 탄속을 조절해서 비살상 제압을 효과적으로 한다.
비살상탄뿐아니라 전투 상황을 위해 역시 탄속이 조절 가능한 일반 유탄을 사용할 수도 있다.

4 매체에서의 등장

  • 미드 CSI : Miami 시즌 6 11화 - 위험한 미션에서도 등장한다. 살인현장으로 추정되는 곳에 수백개의 총구멍과 핏물만 잔뜩 있는데 시체는 없는 사건을 조사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메탈스톰으로 살해당했기 때문. 아예 작중에서 해당 무기의 별칭이 Vaporizer(증발기)다. 문자 그대로 인간을 증발시켰다.잔인한 장면 주의 거기에 단 한번의 사격으로(한번에 수천발이 나가긴 하지만) 험비를 걸레로 만들었다.
  • ArmA3ACR의 개량형 MX 돌격소총에 달린 3GL로 등장한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3연발 전용 탄은 별로 안쓰인다(...)
  •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2에서 Storm PSR이라는 총기가 나오는데, 메탈스톰이라고 써놓고 레일건급 성능을 보여준다. 스코프 빨로 벽투시도 되는주제에 5발까지 충전사격이 가능한데 CLAW고 뭐고 땅땅땅빵
  • 콜 오브 듀티: 고스트에서 불독 이라는 이름으로 MAUL이 등장한다. 장전 방식도 똑같이 총열을 교체해서 장착하는데 총열에 부착된 광학장비까지 바꿔버린다. 돈지랄
  • 크라이시스 3에서도 초당 500발, 분당 3만발의 총기 '타이푼'으로 등장한다.
  • 배틀필드 4에서 3GL에 등장하긴하는데 M320에 3발 연사기능을 넣은 괴악한 물건으로 등장한다(...). 또한 5번째 DLC '파이널 스탠드' 에서 SCHIPUNOV 42라는 라이센스 생산형이 등장.
  • 엣지 오브 투모로우에서 엑소 슈트 왼쪽 팔에 3연장 40mm 유탄발사기 형태와 등에 매고 다니는 부무장 화기로 등장한다.
  • 한국의 웹툰 70(웹툰)에서 빅독 견마형 로봇에 장착된 Vaporizer 타입이 등장한다.
  1. 그 빠르다는 미니건도 분당 3000~5000 밖에 안된다.
  2. 전반적으로 조선군이 쓰던 일발다련법과 같다. 기술적 난이도는 매우 낮은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