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항목 : 사황, 카이도(원피스)
연관 항목 : 백수 해적단
スコッチ/Scotch. 별칭은 아이언 보이.[1]
사이보그 해적. 사황 카이도 백수 해적단의 산하 해적단 선장 중 하나이다.[2]
카이도가 아끼는 어느 '겨울섬'을 관할하고 있으며 이 섬을 노린 X 드레이크와 싸우기도 한다.
그런데 표지 연재 에피소드 '카리브의 신세계에서 케히히히히'를 보면 드레이크한테 승리했는지[3] 2년 뒤 시점에서도 여전히 섬을 관할하고 있으며 카이도에게 저항하는 유신군을 공격하는데 이 과정에서 카리브와 얽힌다. 그 과정에서 카리브를 구해준 할머니[4]를 생포한다. 일단 카리브를 쫓아내었는데, 카리브가 군함을 끌고 다시 왔다! 오오 카리브
그래서 카리브와 전투를 벌였는데, 카리브가 자연계 능력자라서 일단 미니건 난사가 먹히지 못했다. 이어서 카리브의 늪그야말로 사황 부하 대망신[5]에 잠겼으며, 결국 무기공장이랑 사이좋게 카리브의 늪에 갇혀버렸다.
여담으로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양철 나무꾼하고 비슷하다.[6] 카이도의 부하다보니 밀짚모자 일당과도 대치가 일어날 것 같은데 외향만 보면 프랑키와 싸울 가능성이 있다. 아니면 손에 미니건이 달려있으니 우솝하고 권총전을 벌일 지도?
- ↑ 원피스 블루딥 참고
- ↑ 어깨에 18이란 숫자가 있어서 18번대 대장이라든가 18번선 선장이라든가 하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 ↑ 그래도 드레이크는 2년뒤의 신세계의 주역으로 언급된다. 2년 뒤 갑자기 드레이크가 나타나 카이도의 섬을 점령한 카리브를 해치운 것을 보면 오히려 이 당시에는 스카치에게 이기고 나중에 실력을 인정받아 카이도의 밑으로 들어가게 된 것일 가능성도 있다. 이게 사실일 경우 드레이크의 목적은 카이도의 관심을 끄는 것에 있었을 것이므로 스카치를 죽이진 않고 살짝 제압만 했던 것일수도 있다. 그리고 카리브에게 패배했어도 사황 부하인 스카치도 간단하게 당한 건 아닐 듯하다.
- ↑ 유신군의 리더 가부루의 할머니이다.
- ↑ 카리브를 한방에 보내버린 페콤즈, 드레스로자편에서 계속 선전해나가 위엄을 뽐내는 지저스 바제스와는 심히 대비된다.
걔네는 직속(?)부하들이고 얘는 산하해적단인데? - ↑ 그리고 같이 데려온 일행중 로봇 같이 생긴 마른 인물 한명도 양철 나무꾼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