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 / 목록 | 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충격과 공포의 애니메이션판 오프닝과 엔딩. 테마곡 영상만 봐서는, 처음엔 깨닫기 힘들겠지만, 남자다.
에구치 히사시의 대표작. 오카마 만화의 원조격인 만화이다. 1981년부터 1983년까지 소년 점프에서 연재되었다. 에구치 히사시란 작가는 원래부터 연재 속도가 느리고 펑크를 자주 내기로 유명했는데,[1] 결국 작가가 "흰 악어가 나왔다!"는 소리를 하고 연재 중단. 참고로 이 연재중단한 지면을 때우기 위해 점프가 투입한 작가가 마츠모토 이즈미이고, 이 작가는 오렌지 로드를 연재하게 된다 (...)
원작만화는 일본만화들의 연출기법을 소개하는 '만화원론'이라는 서적에도 기법 샘플컷으로 몇 장면이 소개되기도 한다.
에구치 히사시는 히바리군 외에도 엄청나게 많은 연중 작품들을 가지고 있는데, 이 연중작품들의 재개 의향에 대해 최근에 묻자 '히바리군은 어렵겠지만 나머지는 가능' 이라고 답했다. 역시 막나가는 스토리라 어쩔 수 없었나.
작품의 연재중단 후 에구치 히사시가 친구와 함께 어쩌다 게이 바에 갔다가 게이 바의 게이가 "난 님 작품 보고 이 길에 들어섰음!" 이라고 했다는 건 유명한 일화.
1983년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후지 테레비에서 TV 애니메이션화 했지만, 원작의 소재 상, 당연히 PTA의 항의에 원작의 연중과의 시너지에 의해, 결국 전 35 화로 그치고 말았다.
근데...... 2010년에 드디어 만화가 완결이 났다...
컴플리트 에디션 전 3권으로 완결.
27년 걸려서 3권으로 완결난 것이다...
근데 넌 누구냐
1 스토리
어머니를 잃고 고아가 된 사카모토 고사쿠는 어머니의 유언을 따라 어머니의 옛 친구 오조라 이바리의 집에 몸을 맡기게 된다. 그런데 이 오조라 가가 야쿠자인 "오조라구미". 이바리는 두목이었다.
도망가려고 하는 고사쿠 앞에 등장한 미소녀. 한눈에 반해버린 고사쿠는 오조라 가에서 살기로 했으나... 그게 끝이었다. 오조라 가에는 츠바메, 츠구미, 스즈메라는 미녀 3자매가 있었고, 고사쿠가 처음 만난 미소녀는 오조라 히바리, 오조라 가의 장남이었던 것이다.
히바리는 학교에서 여자 행세를 하고 다니기 때문에 가족 외에는 그 비밀을 모른다. 게다가 히바리가 고사쿠를 좋아하는 행세를 하여 적극적으로 어택.
2 구하는 법
대여점에 '어떡할래?'라는 해적판이 의외로 꽤 있다는 소문이 있다. 닉스미디어란 곳에서 어떻할래? 라는 제목으로 출간. 이후 스톱! 히바리군! 으로 제목을 복원하여 제출간. 하지만 출판사가 망했다...사이보그009도 이 출판사에서 나왔던거 같은데? 유튜브에 애니메이션 전편이 올라와 있다.
3 목소리 출연
오조라 히바리 - 마지마 사토미
사카모토 코사쿠 - 후루야 토오루
오조라 이바리 - 야나미 죠지
오조라 츠구미 - 히라노 후미
오조라 츠바메 - 이로카와 쿄코
오조라 스즈메 - 스즈키 토미코
사부 - 와카모토 노리아키
세이지 - 니시오 토쿠
시이나 - 모리 카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