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나미 조지

(야나미 죠지에서 넘어옴)

m93-3401-060219.jpg
八奈見乗児(やなみ じょうじ)

1 개요

일본남성 성우. 1931년 8월 30일 생. 본명은 시라토 시게미츠(白土繁満). 아오니 프로덕션 소속.

TV방송 초창기부터 활약한 대원로 성우. 주인공의 상사나 스승, 할아버지, 박사, 베테랑 선배 등의 조연을 자주 맡는다. 특히 온후한 역할, 개그 캐릭터 등을 자주 연기하는데 UFO로보 그렌다이저의 베가 대왕이나 드래곤볼바비디 등의 악역도 맡는다. 온영삼과 겹치는 역이 매우 많다.(*) 삼악의 코주부 홀쭉이 부하는 전부 이 어르신이 맡으셨다. 그 중 포칫이란 말을 창시했다.

지금까지 살아남은 드래곤볼 성우진 가운데서, 유일하게 노자와 마사코보다 나이가 많다. 이시모리 탓코우, 야다 코지, 사카 오사무, 오오츠카 치카오, 카유미 이에마사, 타키구치 준페이, 미야우치 코헤이, 니시오 토쿠도 노자와 마사코보다 나이가 많지만, 사카 오사무는 드래곤볼에서 단역인 오공이 할아버지만 맡았으며, 나머지 성우들은 모두 2015년 2월 이전에 숨을 거두었다. 2015년부터는 요양하려고, 본인이 맡았던 모든 배역에 후임자를 걸었다. 타테카베 카즈야도 숨을 거두었고, 워낙 고령이어서 팬들 걱정도 많다. 물론 보호자들이 있으니 조만간 건강을 되찾아 복귀할 확률이 높다.

1.1 출연작

  1. 드래곤볼 카이에서는 시마다 빈이 담당한다.
  2. 빅쿠리 맨, 신 빅쿠리맨, 축(해피☆러키)빅쿠리맨
  3. 데빌로트의 보좌역.
  4. 1스테이지 인트로 대사가 보얏키의 대표 대사인 "전국의 여고생 여러분~"이며, 포칫 또한 수록되어 있다.
  5. 에렉에게 절망적 선고를 한 의사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