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필
DOA의 다른 모든 캐릭터들은 죄다 여러가지 복장들이 존재하지만 니콜의 복장은 이게 전부다.
이름 : 니콜-458
성별 : 여
직업 : 군인(계급 : 하사)
나이/혈액형 : 21세/B형
생년월일 : 2531년 12월 19일
국적 : 화성
키/몸무게 : 203cm(맨몸), 218cm(묠니르 전투복 착용 후)/166kg(맨몸), 441kg(묠니르 전투복 착용 후)
3사이즈 : 125-77-105
유파 : 없음
취미 : 애니메이션 감상
좋아하는 것 :
성우 : 일본판 성우 없음, 리사 브라우니(DOA4-DOAD)(북미판)
2 소개
XBOX 360 대표 타이틀인 Dead or Alive시리즈와 헤일로 시리즈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등장한 Dead or Alive 4의 게스트 캐릭터.[1] 이름을 보면 알겠지만 헤일로의 그 스파르탄이다. 마스터 치프가 그러하듯 얼굴을 안 보여주지만, 설정상으로 여자가 맞다고.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스파르탄답게 키는 203cm이나 된다.[2]
설정상 UNSC의 워프실험 중 부작용으로 이 세계로 날아왔다고 한다. 멀티버스도 아니고 게임상 표시되는 이름은 SPARTAN-458이며, 설정집에서 Nicole이라는 이름이 추가되어 있다. 이 때문에 나무위키에서는 다른 스파르탄 II 대원들의 개별 항목과 항목명이 다르게 생성되어 있다.[3]
게임의 스토리 모드의 일정 조건을 클리어하면 언락된다. 언락되면서 헤일로 느낌이 나는 스테이지도 추가된다. 도처에 장애물이 널려 있고 층 구조로 되어 있는 대전하는 재미가 쏠쏠한 맵. 그리고 차들이 씽씽 오가는 대전맵이 잇는데 이 맵에서 스파르탄이랑 대전하게 되면 지나가는 자동차 중에 워트호그를 볼 수 있다. 여기에 치이면 왠지 기분상 더 많이 다는 거 같다.
성능은 게스트 주제에 꽤 좋다. 일단 더럽게 무겁기 때문에 띄워도 띄운 것 같지가 않아 제대로 된 공콤이 안 들어가며, 덩치 캐릭터인 주제에 타격기가 다른 잡기 캐릭터처럼 티나게 느린 것도 아니다. 그렇다고 닌자만세 DOA의 닌자 캐릭터들의 스피드를 따라올 순 없다.
타격기도 막강한 주제에 잡기 캐릭터로 컨셉이 잡혀 잇는지 원 커맨드로 오펜시브 홀드가 들어가고(잡기캐의 이점), 잡기 중엔 상대를 바닥에 찍어 바운드시킨 후 공콤 한 세트를 넣을 수 잇는 것도 있으며, 최강 무시무시한 41236P+G는 상대 몸에 플라즈마 수류탄을 붙여버린다. 홀드 내밀었을 때 이거에 하이 카운터로 잡히면 대미지가 아름답다.
한 헤일로 유저가 만든 팬무비에서는 사무스 아란 과 한판 붙다가 외게인들오니까 태그먹어서 싸우는 엔딩이 있다. 또 엔딩 끝부분에 둘다 슈트를 벗고 진짜 각자의 모습을 보여준다.
모션은 아인이나 레온의 것을 가져다가 쓴 것 같다. 기술명들은 상당수가 헤일로 세계관의 고유명사에서 유래되었다.(ex. 필라 오브 오톰)- ↑ 그리고 헤일로 3에서는 류 하야부사를 모티브로 한 하야부사 엘리트 아머가 존재한다. 통상은 아니고 숨겨져 있다.
- ↑ 이는 헤일로 시리즈의 설정 때문인데, 스파르탄의 개조수술을 받으면 남녀를 불문하고 키가 2m를 웃도는 거한이 되며, 맨손으로 철판을 우그러뜨리고 시속 55km로 질주할 수 있으며 어둠 속에서도 물체를 볼 수 있고 반사 신경도 비약적으로 향상된다.
- ↑ 헤일로 위키아 항목에서는 다른 대원들 항목명과 서식을 통일해 Nicole-458이라는 이름으로 생성해 놓고 있긴 한데, 이런 표기를 하는 건 헤일로 위키뿐이다. DOA 위키 항목에서는 게임 내 표기대로 SPARTAN-458이라고만 해 놓았고, 다른 게이밍 위키에서도 일반적으로 DOA 위키의 항목명을 따른다. 나무위키의 항목명은 일종의 절충안인 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