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

동명이인
· · · · · · · · · · · · ·

1 히브리어, 아랍어 문자의 하나

히브리어에서는 ע라고 쓰고, 아랍어에서는 ع이라고 쓴다. 유성 인두 마찰음이다.

2 독일어1를 뜻하는 단어

ein

사실 숫자로 1은 eins이고. ein이라고 쓸 경우는 다른 합성어의 접두에 붙는 경우나 부정관사(영어의 a)로 쓰이는 경우 밖에 없다. 그러나 왠지 일본 창작물에서는 s가 빠지고 그냥 ein을 1로 표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덕분에 영어권 등 로망스어군으로 번역될 때는 모조리 eins로 수정된다. 단 숫자 1을 의미하지 않는 완전한 고유명사는 제외.

참고로, 축구선수 차두리는 이를 따서 딸의 이름을 '아인'으로 지었다.[1]

3 일본 문구회사 펜텔의 샤프심과 지우개 브랜드

AIN

이 브랜드명을 달고 나오는 상품으로는 샤프심과 지우개가 있다. 지우개의 경우 아인지우개 항목 참고.

샤프심은 60mmX40개가 한통이다. 300원짜리 싸구려 샤프심보다 강력한 강도와 좋은 필기감이 장점이지만, 한통에 3000원인 비교적 고가제품이다.가격 안보고 집어왔다가 놀라서 죄없는 알바생한테 비싸다고 화내는 손님이 많다 일본의 다른 회사들이 만드는 고가 샤프심(제브라 등)도 가격이 그 정도 한다. 하지만 그만큼 내구성도 좋아 수험생이 사용하여도 몇달이상 은근히 오래가기 때문에, 사실상 그 가격차이가 크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지우개는 파랑색, 빨간색, 검은색 타입이 있다. 빨간색 타입은 지우개 가루를 덜 내는 데에 특화된 제품이고, 나머지 두 타입은 색상에 흰색과 검은색이라는 차이점만 있을뿐 똑같이 부드럽게 지워지는 데에 특화된 제품이다. 뛰어난 성능 덕에, 어느쪽 타입이든 문구용 지우개로 가장 보편화 된 지우개 시리즈이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아인지우개로.

아인 브랜드는 하이폴리머[2] 브랜드의 산하 브랜드지만 최근에 나온 아인슈타인은 하이폴리머 산하는 아니다.

4 BL 게임 제작사

우리들의 연애심리학 시리즈로 알려진 BL 게임 제작사다.

심리학 시리즈중 2편 까페 린드버그가 인기가 있자 시리즈의 3편까지 만들었지만 3편은 2편만큼의 기대목표를 충족시켜주지 못했는지 이후로 새로운 심리학 시리즈는 나오지 않고 있다.

가끔가다 B's log에 소식을 몇번 전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활동은 하고 있지 않은 듯하다.

5 MMORPG

이누카 인터렉티브에서 제작하고 피망에서 서비스하는 게임.

6 전국 에이스를 시작으로 수많은 사이쿄 슈팅 게임에 등장하는 애꾸 금발 사무라이

hqdefault.jpg
전국 블레이드에서.

gunb0113.jpg
건버드 2에서.

성우는 에가와 히사오(전국 에이스) → 와카모토 노리오(전국 블레이드/건버드2).

풀네임은 사키가케 아인자에몽(魁 あいん左右衛門).

게임마다 없어진 여동생 아스카를 찾으러 나갔지만 알고 보니 여동생은 자기 집에 잘 있었다. 찾으러 나가는 이유가 납치당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며, 중증 시스콘이다.

전국 블레이드에도 등장한다. 그런데, 전국 블레이드에서부터 나오기 시작한 게이 설정[3]건버드2에는 더더욱 심해졌다.(...) 일단 아인과 남자 하나가 나오는 엔딩이 나오면 무조건 그 남자는 미트스핀을 당하고 흡족한 표정의 아인 옆에서 서럽게 울고 있을 것이다. 플레이어가 여캐라도 상관없는데 어찌어찌하여 꼭 남캐가 등장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마리온 엔딩에서는 마리온의 토끼 폼폼이 인간이 되었다가 당했고 타비아 엔딩에서는 건버드1의 애쉬가 나섰다가 당한다.

슈팅 게임 뿐 아니라 마작게임 대전 핫기믹 시리즈에도 나온다. 스트라이커즈 1945 엔딩에도 J7W 신덴의 파일럿으로 등장.

건버드2를 제외한 그가 등장하는 모든 시리즈의 전멸 폭탄은 사무라이 소드.

어째 시리즈를 거듭하면 거듭할수록 인간을 벗어난 무언가의 형상이 되어가고 있다.

묘하게 북두의 권의 아인이 생각나는 구성이다. 이름도 똑같고...단, 그쪽은 딸이 아스카 이고 이쪽은 동생이 아스카...게다가 아스카를 위해서 별 짓 다하는[4] 모습까지 보면 오마주일지도?

또 한 겨울 김장철때는 김장을 한다나...[5]

7 아인(亞人)

사람과 비슷한 존재지만 사람이 아닌 것. 수인(獸人) 등이 여기에 속한다. 종족모에의 대상이기도 하다.

팬저 드래군 시리즈에 나오는 드론이 일본어로 亞人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종족 항목 참조.
  1. 숫자로 이름 짓는건 집안 내력인 듯 싶다.
  2. 샤프심 재료에 수지를 넣어 혼합한뒤 고열에 가열하고 기름에 튀기는 공법을 말한다. 자세한 이야기는 여기참고. 변역기 필요
  3. 텐가이와의 2P 엔딩에서는 미트스핀을 하고 남성들만 사는 나라에 가서 지도자가 된다는 내용에다 쇼마루와의 2P 스토리에서는 쇼마루에게 웃통을 벗게 한다.(...)
  4. 단, 이쪽은 결론적으로 뻘짓.
  5. 본래대로는 '아인, 등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