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걸이 좋아!

(스포츠걸이 좋아에서 넘어옴)
주의.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350px
스포츠걸이 좋아!
글/그림가망
연재 사이트레진코믹스
연재 날짜2015년 9월 12일~2016 2월 29일
연재 요일매주 월요일
장르성인, 스포츠
보러가기

1 개요

레진코믹스의 스포츠 / 성인용 웹툰. 작가는 가망이며 2015년 9월 12일부터 월요일에 연재되고 있다. 훠야! 만세!

처음부터 끝까지 스토리가 이어지는것이 아니라 몇화마다 등장인물이 바뀌고 새로운 에피소드가 연재된다. 다만 에피소드의 주제는 모두 남자 주인공들이 스포츠와 관련된 여자 주인공들과 검열삭제를 한다는 것으로 똑같다. 어느정도 스포츠걸에 대한 취향을 가진 독자들에게 인기를 얻는듯 하다.

인기가 꽤 좋은편으로 2015년 10월 16일 기준으로 레진코믹스 순위 4위를 기록했다.

2016년 2월 29일 종료. 2월 22일에 전에 없던 휴재를 하더니 갑자기 연재 종료됐다. 만화 메인에 나오는 여자캐릭터 중에서도 배구, 태권도선수와 종목을 알 수 없는 트윈테일 캐릭터 편이 연재되지 않은 걸로 보아 뭔가 사연이 있는 듯. 완결 후기에서 밝히기를, 메인 표지는 연재가 확정된 후 급조해서 만드느라 그 당시 기획한 캐릭터 외에는 당장 떠오르는 이미지로 그렸기 때문에 본 내용에 없는 캐릭터가 들어 가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작가가 원래 긴 연재는 염두에 두지 않았고 이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되어 연재를 마무리짓게 되었다고 한다.

2 등장인물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1 제1 격투소녀 박아연 (1~4화)

  • 이성길
주인공. 종합 격투기를 배우고 있지만 코치한테 많이 혼나는걸 보면 실력이 아주 좋은편은 아닌듯. 다만 코치가 너도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긴 했다. 우연히 박아연과 스파링을 하게 되고 그러다가 검열삭제하게 된다. 도중에 고백했고 마지막 장면으로 보아 박아연과 잘 될듯.
  • 박아연
격투기편의 히로인. "최연소 WFC 출전을 앞둔 천재 격투소녀"라고 한다. 그리고 상당히 미인. 처음에는 코치가 시켜서 이성길의 연습 스파링 상대가 되었다가 이성길을 두들겨 팰때 그의 냄새에 흥분해서 다음날 코치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또 스파링 상대를 해준다. 이때 이성길의 냄새에 또 흥분해서 달라붙다가 결국 검열삭제를 하게 되며 그후로 며칠 동안 이성길을 피했지만 마지막에 이성길의 옷냄새를 맡는걸 그에게 목격되는 것으로 보아 둘이 잘 되는듯 싶다.

여자 주인공 이름부터 비범하다(...).
당신의 그 더러운 생각이.....

2.2 제2 수영장의 인연 (5~8화)

남자 주인공과 연상의 히로인 이야기. 종목은 수영으로 남자 주인공은 비키니 수영복보다 원피스 수영복이 취향이라고 한다. 히로인은 어릴때부터 알고 지내던 누나로 학창 시절 수영 선수였다고 한다. 그녀에게 수영을 배우지만 히로인 몸매 때문에 잘 집중이 안 되다가... 이튿날 히로인이 새로운 수영복으로 유혹하는 바람에 여자 탈의실에서 서로 검열삭제를 하게 된다. 그와중에 서로 고백하기도 했다.

다 좋은데 마지막에 엑스트라 여성에게 검열삭제하던걸 들킨다. 그 엑스트라는 비명을 지르고...

2.3 제3 로드여신 (9~12화)

종목은 사이클. 주인공은 사이클 초보 남성으로 자전거를 타다가 잠깐 쉬고 있었는데 히로인이 자전거를 타고 그의 앞을 지나가면서 과거 친구의 말을 떠올린다.[1] 주인공은 히로인에게 끌려서 자전거를 타고 따라가는데...히로인이 그를 멈춰세우고 "왜 따라오느냐"고 따진다. 주인공은 "나하고 레이스하자는건줄 알았다"고 변명[2] 그러자 히로인이 진짜로 레이스를 하자며 패자는 승자의 요구를 하나 들어주는 조건을 건다. 그리고 결국 주인공이 이기고.....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4 제4 러너스 하이 (13~16화)

이번에는 달리기다. 달리기선수인 연인. 사귄지 얼마 안되었지만 둘이서 검열삭제할려고 시도할때마다 여친이 계속 거리를 둬서 고민하자 동기녀석이 '강하게 가라'고 조언을 해준다. 때마친 여자친구도 고민하다가 다리를 접질러버리고 간호실에 가자 간단한 조치라서 간호교사도 둘이서 알아서 하라고 하고 퇴근한다. 그리고 남자는 친구의 조언을 떠올려서 간호실에서 거사를 치르려고 하는데......

2.5 제5 퀸 오브 더 링(17화~22화)

종목은 여성프로레슬링. 이은혜와 여정아 라는 두 여성 레슬러가 주인공이다.
그중 여정아는 힐[3]임에도 불구하고 후배들과 팬들에게 인기가 높았고, 이은혜는 페이스[4]임에도 후배들에게 관심도 받지못하는 그런 선수였다. 그런 이은혜를 여정아가 깔보듯이 비웃었는데[5], 둘다 좋아하는 격투기선배, 박현우 선배를 빼앗기로 이은혜는 결정한다이뭐병.....
여정아에게 쪽지를 자신에게로 오라고 써둔뒤 만나기로한 방에서 검열삭제를 해서 여정아를 농락하는듯 싶었으나... 같이 하려고 들어온다..................그렇게 선배놈만 좋은.....격투뒤 링에서 내려오면 누가잘했느니 못했느니 선배에게 확인받는다...

2.6 제6 My Fairy Queen (23화~27화 마지막 회)

남주와 여주는 고등학생때 체조를 같이배우던 사이였다. 졸업후 잘 볼 수 없게 되었으나 대학생때 다시 만나게 된다.
남주는 여주 몰래 여주를 스케치하고, 그뒤 집에 가던 도중 남주와 여주가 부딪혀 스케치한 공책이 떨어진다. 그리고 하필 떨어지면서 스케치한 부분으로 펼쳐져서, 여주는 남주보고 변태냐고변태맞네한다. 이후 여주가 남주가 이전 동창이란 것을 알게 되고...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라고 한다. 그리고 나서 후략.. 거사를 치른 후 앞으로도 연인관계로 이어지며 해피엔딩.

3 불법 스캔본 유출

해당 작품의 스캔본이 유출되었으며, 일부 작품은 중국이나 미국, 유럽 등에서 번역까지 나왔다. 불법 스캔본이 생긴건 안타깝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외국에도 충분히 먹힐 정도로 인기는 좋은 것 같다.
  1. "흔치는 않지만 가끔 사이클을 타는 미녀들이 있는데 우린 그들을 로드여신이라 부른다." 대충 이런 얘기.
  2. 100% 거짓말은 아닌게 중간에 히로인이 힐끔 쳐다볼때 진심으로 그렇게 추측했었다.
  3. 프로레슬링에서 말하는 악역
  4. 프로레슬링에서 말하는 선역
  5. 이은혜로써는 언제나 어떤 일을 할때마다 여정아가 끼워들어서 2등이 되어서 컴플렉스 비슷한게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