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려(드래곤 퀘스트)

파일:Attachment/승려(드래곤 퀘스트)/DQIIIPriestClass.png

僧侶

1 소개

종교인이다. 승려라고 해서 스님은 아니고 오히려 분위기 상으로는 가톨릭 쪽에 가까운 인상.

대표적인 캐릭터로는 크리프트, 쿠쿠루가 있다.

2 개요

호이미, 자오랄, 키아리 등 회복마법을 익히는데 동시에 자키 같은 즉사 마법도 익히는 양면성을 지녔다. 공격마법으로는 바기계를 쓴다. 의외로 물리 타격에서도 뛰어나고 장비할 수 있는 장비구도 있는 편이다. 단 힘 수치가 그다지 오르지 않아서 최종적으론 그다지 뛰어나진 않다.

어쨌든 회복 마법 전담이므로 파티에 1명 정도는 있어야 하는 중요한 직업군이다. 드퀘3에서도 초기 멤버에 승려가 있느냐 없느냐로 난이도가 갈릴 정도였다.

드퀘6에서도 현자, 팔라딘같은 강력한 직업으로 전직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직업으로 그 중요도가 높다.

드퀘7의 승려는 너프가 되어서 키아리,자키 등을 배울 수 없게 되어 드퀘 팬들 사이에서 나의 승려땅은 이렇지 않아! 사과해! 라는 소리를 들었다. 뭐 결국 회복마법이 필요하고 상위직업 갓핸드로의 전직을 위해 키울 수 밖에 없다만.

파일:Attachment/b0051210 49733c7f425ac.jpg

드퀘3의 여 승려의 디자인은 하늘색 긴 생머리에 모에한 미소녀 페이스. 성직자로선 안 어울리는 왕가슴에 전신바디슈트, 그리고 그 타이즈 위를 절묘하게 망토와 가슴 장식으로 가린 시대를 앞서간 디자인이기도 하다. 거기다 신을 섬기는 존재란 것이 의외로 무녀 모에 비슷하게도 맞아 떨어져서 굉장한 팬 층을 자랑한다. 좀 과장하면 드퀘의 여신격인 존재. 위의 이미지가 바로 드퀘3의 여 승려 디자인이다.

그 때문에 전 직업군 중에서 인기도 최상위를 다투며 에로 동인지 수도 발군(...). 2ch에서 전 직업군, 캐릭터 스레드 중 가장 모에 스레드가 활성화된 직업이기도 하다. 여담으로 이 스레드의 내용은 너무 막나가서 18세 미만의 건전한 소년이 읽었다간 컬쳐 쇼크를 받을지도 모른다. (...)

전사, 여현자쪽도 나름 굉장하지만 실질적 인기는 이 여승려가 모든 직업 중 최고가 아닐까 생각된다.

남자 승려는 머리 묶은 콧수염 중녀 아저씨. 인기라곤 개뿔도 없었으나 요즘엔 드퀘의 여승려 팬을 대상으로 한 정신 테러 이미지의 주연으로 컬트한 재조명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남승려 테러 피해 사례

제목: 승려땅의 모에모에한 이미지 모음 ♡

클릭

내용: 다 벗고 이상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남 승려 아저씨의 그림 모음(...)

으아아아악!

500px

드래곤 퀘스트9에서는 드디어 이름대로 불교 계통의 복장을 입고 나온다. 그러나 기존 승려 팬들은 "나의 승려땅은 이렇지 않아!" 를 외치며 현실 도피 중. 하지만 공개된 토리야마의 일러스트와 달리 게임 내에선 복장은 장비에 따라 결정되므로 크게 반발은 없다. 그런데 저 불교계통의 복장 일러스트 때문인지, 작중 나오는 천옷은 고랭크로 갈수록 그리스로마 신화나 불교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간다.(…)

게임을 하다보면 드래곤 퀘스트3의 승려 복장도 획득해 '승려땅'으로 변신하는 것도 가능. 단 그래픽 사정으로 긴 생머리가 없어서 3때와 완전히 똑같이 만드는 건 불가능. 여기서는 "신관"의 복장이라고 되어 있다.

성능은 꽤 괜찮다. 회복마법도 충실하고 공격력도 강하며 무엇보다 장비와 스킬 육성이 가능해서 일섬찌르기로 메탈계를 펑펑 잡아댈 수가 있다. 현자로 전직하지 않고 승려만 계속 쓰는 사람도 다수.

문제는 자오리크, 스쿨트, 바기등을 전혀 배우지 않게 되어서 많이 애매해졌다. 대신 현자도 못 쓰는 후바하, 베호마를 쓸 수 있어서 일장일단이 생겼다. 그리고 자키는 여전히 쓸 수 있어서 자라키마까지 배운다. 이게 다 이 사람 탓이다. 자오리크가 없는게 치명적이라 중반부엔 현자에게 거의 자리를 내놓게 되지만 극후반부에 레벨 80이상의 숨겨진 보스들과 싸울 때는 현자의 회복력만으로 못따라가는 경우가 많아져서 회복마력 높은 승려로 회복을 전담하고 소생은 자오리크 대신 세계수의 잎으로 하는 것이 오히려 안정적이게 된다.

3 기타

DQ3의 승려의 복장이 스판덱스 바디슈트인 탓에 유난히 동인지나 동인CG가 많이 나돌기도 한다. 게임이 나온지도 꽤 오래 되었음에도 꾸준히 나오고 있다. 가장 인기있는 유형은 오렌지색 바디슈트를 입은 상태 그대로 밑에만 구멍나고 옷은 멀쩡한 상태로 검열삭제를 하는 패턴이 가장 인기가 좋다. 사실 동인계에서는 바디슈트 차림의 검열삭제물이 인기가 좋다보니 그렇기도 하지만...그리고 DQ3의 다른 여성캐릭터와 레즈신을 연출할땐 항상 수포지션이다. 남승려도 드물지만 나오기는 하는데 안구테러당하기 딱 좋지만 미소년 남승려가 바디슈트를 입은채로 검열삭제하는건 나름대로 반응이 좋은 편.알게뭐야 사무스 아란의 파란색 제로슈트와 더불어 양대 코믹마켓 동인지 인기 소재다.

뭔 우연의 장난인지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버전의 여성 엘리트 트레이너의 색 배치를 잘 보면 이 여성 승려랑 거의 일치한다. 타이즈 부분과 옷 부분의 색깔을 서로 바꿔보면 어? 하실 분들이 꽤 많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