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 / 목록 | 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파일:Attachment/아라크니드(만화)/ARACHNID.jpg
アラクニド -ARACHNID-
1 개요
'선천적 집중력 과잉'을 가지고 있는 소녀, 후지이 아리스가 주인공인 킬러 배틀로얄 만화. 글 무라타 신야. 그림 이후지 신센. 14권으로 완결되었다. 리얼 충왕전 파브르 곤충기 벗는 장면은 많지만 중요한 건 하나도 없는 알맹이 빠진 만화
한국 정식발매 출판사는 대원씨아이. 2016년 8월 기준으로 14권 완결권까지 모두 정발되었다.
소설 그래스호퍼처럼 곤충의 코드네임이 부여되는 초인적인 킬러 조직이 주인공 아리스를 중심으로 살육판을 벌인다는 내용으로, 이 조직에 들어온 자들은 자신의 모든 신분을 말소해야 하고, 암살 의뢰를 받으면 그 대상을 죽인 뒤 말소시킨 개인정보들을 음지에 뿌리는 식으로 수입을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곤충과 연관이 있는 능력자들이 대부분[1]이고 그들이 해당 곤충과 연관된 능력을 사용할때마다 비교적 상세하게 설명이 붙어 나온다, 개중에는 만화적 재미를 위해서인지 사실과 다소 다르거나 과장된 내용도 있지만 설명 자체는 어쨌든 사실에 기반한 것으로 충실한 편.
능력이라고는 해도 초반부에는 수련이나 단련 혹은 선천적인 신체능력으로 얻어진 '특기'에 가까운 초인적 능력을 비교적 그럴싸하게 곤충의 특징에 비유하는 식, 제법 잔인한 장면이 다수 나오는 것은 배틀 만화로선 어쩔 수 없다고 하겠지만 상당히 선정적인 편으로, 노출은 기본에 각종 섹드립이 만연한 자극적인 만화다. 주인공부터가 첫화부터 삼촌에게 첫 키스를 잃었고 덮쳐질 뻔했다. 그리고 군대개미에 잠식된 학교에서는......
주인공을 포함한 등장인물 대다수가 조직의 인물들인 관계로 정상인 인물은 거의 없다. 물론 주인공과 조력자들은 나름대로의 도리를 갖추고 있어서 쓸데없는 살상을 피하고 일반인들과도 엮이려 하지 않는다.
다른 조직원을 주인공으로 하는 외전격이자 시간상 프리퀄에 속하는 캐터필러(만화)가 있다. 자세한건 항목참조. 단행본 4권 분량을 연재하던 도중 작화가가 돌연 사망했기 때문에 한동안 연재가 되지 않았으나 새로운 작화가를 영입, 연재를 재개하였다. 그리고 원작자는 이런 플롯에 맛을 들였는지, 아라크니드의 동물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킬링 바이츠'도 연재하고 있다. 차이가 있다면 이 쪽은 진짜 수인이라는 것.
만화 내용이 테라포마스와 비슷하다. 능력을 보여주고 그것을 해당 곤충과 함께 세세하게 설명하는데, 그 내용이 테라포마스와 매우 유사해서 같은 사람이 글을 쓴게 아닌가 할 정도로 전개가 비슷하다.
2015년 12월 총 72화로 완결되었는데, 상당히 소드마스터 야마토식 전개로 끝나서 뭥미?하는 독자들이 많다. 풀어놓은 떡밥도 회수 안 하고 급하게 끝내버렸기 때문인데, 이후 후속작이 나오거나 캐터필러처럼 관련 외전이 연재되면 남은 의문들이 풀릴지도.
작가 트위터에 따르면 2016년 2월 22일 14권이 나오는데 에필로그를 2화정도 추가해서 개재할 것이라고 한다. 에필로그의 주인공은 애벌레로 고려하고 있다고. 다만 정말로 '고려'만 했는지(...) 에필로그에선 나오지 않았다. 에필로그의 주인공은 바퀴벌레와 장수풍뎅이.
2 등장인물
아라크니드(만화)/등장인물 참조.
3 관련문서
- ↑ 다만 주인공은 거미 관련이고, 거미는 곤충이 아니다. 어짜피 뒤로 가면 전갈이나 지네도 나오는 만큼 그냥 '벌레'라고 인식될 만한 동물들을 다 다룬다고 생각하면 된다.
절지류인가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