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왕전

1 개요

20080126164811.851.0.jpg
世界最強虫王決定戦
일본의 곤충싸움(엄밀히 말하면 곤충학대) 오락 프로그램.

곤충대전이라지만 비단 곤충뿐만 아니라, 지네거미, 전갈 등의 절지류들도 포함된다.[1] 동물서열에 관심있어하는 곤충 애호가들에게는 훌륭한 떡밥(?) 제공처이기도 하지만,[2] 생명을 가지고 어느 한 쪽이 죽을때까지 싸움을 붙이는 것이 문제가 되기도 한다.[3]재미를 위해서 너희는 죽어줘야겠다[4]

충황제 등의 자매 격 프로그램 또한 많다.

7부까지 방영하였고 이후 충황제가 방영되었는데, 2011년 충황제를 끝으로 더는 방영하지는 않고 있다. 아무래도 논란 때문이거나 흥행인기(?)가 떨어진 듯. 하지만 이 프로때문에 일본,미국,중국등 국가불문하고 곤충 싸움시키는 영상은 수도없이 많아졌다.[5] 한국도 예외는 아닌데 국내에서 충왕전처럼 한답시고 만든 GFC가 학대 논란으로 뉴스에 나오기도 했다. 참조 정작 원조는 안나오고[6] 참고로 GFC를 만든 아프리카TV BJ는 지금도 사람이 꼬이는지 유튜브에 곤충싸움 영상을 올리고있다. 셀먼 핑크 버드이터에게 왕사마귀를 먹이는등의 영상을 올리고있다.

참고로 정글에서 살아남기8권에서 치우가 팔라완 넓적사슴벌레에 대해 설명 할 때, 나온 적이 있다.[7]

또한 개들끼리 싸움을 붙이는 투견은 비판받으면서 곤충끼리 싸움을 붙이는 충왕전은 그닥 논란이 되지 않는다. 인간의 양면성을 잘보여주는 대표적 예. 이규보가 싫어합니다 물론 주 이유는 그렇게 유명하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포유류에 대해 더 공감이 많이 되는 것이 인간인 것도 사실이고... 벌레는 자주 때려 잡아도 동물은 살해하는 것은 흔한 경험이 아니듯이 말이다. 그러나 조그만 곤충(등)도 아프면 도망가려고 하는 생명이라는 점은 잊지 말기를 바란다.

2 등장 절지동물 일부

근데 대부분 나오면 끔살이다

나오는 절지동물 목록을 보면 알겠지만 막장이다(...)

잠자리 애벌레, 대벌레, 게아재비는 한번씩 나왔다. 나온 경기는 서로 싸우지 않아 전부 무승부였다. 왜 출전시킨 건지 의문이 들 정도. 딱정벌레와 하늘소는 집게발이 큰 전갈들에게 패했다. 팔라완 넓적사슴벌레는 제외 무슨 마약하시길래 이런생각을 했어요

3 결과

충왕전/결과 문서 참조
  1. 충왕전 4기에서는 가재가 나오더니, 충왕전 5기에서는 까지 나왔다! 물론 제대로 된 갑각류가 나오면 전갈이고 거미고 지네고 그냥 끝나는 것이 당연. 당신이 수산시장에서 쉽게 살 수 있는 킹크랩의 무게는 kg단위가 기본이며(킹크랩은 다리가 8개이고, 게가 아니다. 집게와 가깝다), 가장 무거운 곤충 중 하나로 알려진 자이언트 웨타의 무게가 100g도 못 나간다는 점을 생각해 볼 것. 심지어 이런 엄청난 게도 존재한다.
  2. 이것 때문에 인터넷에서 어떤곤충이랑 어떤곤충이 싸우면 누가이길까 따지는 곤충서열 떡밥이 흥해졌다.
  3. 가끔 패배한 쪽도 살아남는 경기도 있다. 물론 이어지는 경기에서는 죽기도 한다.
  4. 일부 경기에서는 그냥 죽지도 않고 다리가 잘리거나 몸이 잘려버리거나 내장이 터져버리는 꽤나 섬뜩한 장면이 나오기도 한다. 특히 황제전갈과 장수풍뎅이와의 대결은 가장 잔인한 경기 중 하나로 손꼽힌다. 참수 프로그램 진행자들이 하는 설명을 들어보면 하는 말이 가관이다. 잔인하게 죽어가는 뿔잘린 장수풍뎅이가 다리 잘리는 장면을 보고 사무라이의 정신이라고 지껄이지를 않나... 어라? 얘네가 사무라이 정신 지껄여댄 게 한두 번이 아니긴 하다.
  5. 당장 유튜브에 insect fight만 쳐도 수두룩하게 나온다.
  6. 아이러니하게도(...) 절지동물이나 갑각류는 동물보호법에서 규정하는 '동물'이 아니기 때문에 동물보호법에서 규정하는 동물학대가 아니다!
  7. 다만 '일본에서 열린 곤충 싸움대회'라고 말했다. 그런데 일본에서 개최하는 곤충 싸움 프로그램이 한두개가 아니다. 1999년부터 외국산 곤충을 수입하고 갑충왕자 무시킹 등 곤충 싸움 관련 미디어를 몇십개나 만들어내는걸 보면 굳이 충왕전이라는 프로그램만 지칭하는게 아닐 수 있다. 근데 국내에서는 몽땅 충왕전으로 통한다
  8. 국내에서는 듣보잡 곤충이었지만 이걸로 엄청 유명해졌다.
  9. 여기서는 '골리앗 바분'으로 나온다.
  10. 리옥크와 함께 이걸로 유명세를 탄 곤충. 친척인 한국 곤충 길앞잡이 문서가 생기기 전에 이 곤충의 문서가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