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미야 히비야

메카쿠시단
K_20160221_229775.pngK_20160221_229835.pngK_20160221_229875.pngK_20160221_229924.pngK_20160221_229964.png
키도 츠보미세토 코우스케카노 슈우야코자쿠라 마리키사라기 모모
K_20160221_230004.pngK_20160221_230048.pngK_20160221_230098.pngK_20160221_230134.png
에네키사라기 신타로아마미야 히비야코노하스포일러
x500pxx550px
애니메이션 메카쿠시티 액터즈
「아훔(阿吽) 아줌마.「훔(吽)」이라는거 아줌마가 소(牛)를 닮았다는 의미로 쓴거야?」
HibiyaRef.png
본명아마미야 히비야 (雨宮 響也)
신장140cm
체중36kg
혈액형AB형
생일11월 4일
관련곡아지랑이 데이즈
코노하의 세계사정
달맞이 리사이틀
좋아하는 야채호박[1]
성우토가시 미스즈

1 소개

ヒビヤ

카게로우 프로젝트의 등장인물로, 메카쿠시단의 단원. 아사히나 히요리와 함께 작중 최연소 등장인물.소설에서 나오기로는 시골 출신으로 가끔 어머니를 도와서 밭일을 하기도 한다.

나이는 11세로 소학교(초등학교) 6학년 생이다. 그래서 중학교 입학시험에 대한 언급이 나오기도 한다.

좋게 말하면 어른스러운, 나쁘게 말하면 건방진 성격으로, 모모하고는 왠지 모르게 사이가 좋지 않다.루프에 휘말리기 전에는 여느때의 어린아이같은 성격이었지만 루프를 계속하며 성격이 차가워진듯.

히요리를 좋아해서 혼자 망상에 빠지거나 손수 히요리 봉제 인형을 만들고 히요리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그 안에 넣으며, 히요리 콜렉션을 수집하는 모습을 보인다.

반면 히요리는 진짜 좋아하지 않는건지 아니면 츤츤거리는건지 히비야를 거의 부려먹다시피 한다.

1.1 스토커

3권에서 밝혀지기로는, PO스토커WER

히요리에 대해서는 절대로 초등학생이 가질만하지 않은 감정을 품고 있는데. 그의 어록을 살펴보면 [2]

하나도 재미없는 시골이지만, 이 세상 어디에도 없는 멋진 부분이 하나 있는데, 그건 아사히나 히요리가 자랐다는거야!
이 마을의 남자아이는 아사히나 히요리를 사랑하고, 어른이 된다.
귀엽게 만들어줄테니까.[3]

그 외에도 본인을 아사히나 중독자라고 표현하거나, 아사히나 굿즈가 48개라거나, 아침에 일어나서 본인이 만든 '푹신푹신 히요리 인형'에 인사하는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던가, '아사히나 인카운트율'을 계산해서 가장 만날 가능성이 있는 장소를 확인한다던가, 지갑에 '아사히나 브로마이드'를 꼭 넣고 다닌다거나, 대기중에 있는 아사하나의 냄새를 맡고 감지해낸다던가 하는 등, 웬만한 스토커를 뺨치는, 아니 스토커라고도 하기 미안한 변태 수준의 모습을 보여준다.[4] 거기다 말을 걸면 오히려 역효과라는것을 깨닫고, 그냥 지켜보는 것만으로 행복을 느낀다.

2 작중 행적

2.1 아지랑이 데이즈

히요리와 함께 카게로우 프로젝트의 배경이 되는 마을에 왔다가 무한 루프에 휘말리게 된다. 히요리를 구하기 위해 매 루프마다 안간힘을 쓰지만, 번번히 실패하여 눈 앞에서 히요리가 죽는 것을 수십 년 동안 보게 된다. 결국 히요리가 치여야 할 트럭에 자신이 대신 치여 죽음으로써 히요리를 구해내지만 무한 루프는 끝나지 않는다.[5]

소설 1권 마지막 부분에서는 루프가 붕괴되며 히요리가 갑자기 실종되고, 히비야는 누군가에게 이끌리게 된다.

자신이 화자인 '아지랑이 데이즈'를 타이틀로 단 소설에 자기 분량은 거의 없지만 분량은 적어도 임팩트는 강렬하다. 특히 소설 첫머리의 독백이 압권.

왕냥푸아지랑이 데이즈 자기해석 PV에서는 히비야의 시선에서 보이는 아지랑이가 인간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히비야를 닮은 모습의 검은색 컬러링의 소년으로 묘사. [6]

2.2 아지랑이 데이즈 3권-the children reason-에서

히요리와 함께 루프에 휘말리고 메카쿠시단에 들어가는 과정이 주 내용. 위에서 설명하였듯 초반에 히요리를 생각하는 감정이 어떤지 잘 드러난다. 사고 전의 과정을 그리 아지랑이 데이즈 파트와 사고 후의 칠드런 레코드가 번갈아 나오다 달맞이 리사이틀로 끝맺는다.

버스 정기 승차권을 히요리가 주운 것을 계기로 짐꾼으로서 히요리와 함께 도시에 찾아가게 된다.히비야는 히요리에게 전화를 받고 행복해하였지만 정기권 케이스 안에 히요리의 브로마이드[7]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히요리가 그걸 본 줄 착각한다. 하지만 돌을 던지면 아사히나 팬에게 맞는 마을인지라. 히요리팬이 브로마이드만 빼서 버린 걸 히요리가 주운 것이였다. 히요리가 본 것은 핸드폰 광고지로 핸드폰을 사준다는 조건으로 히비야를 도쿄로 데려가려 한다. 부모님이 승낙할지 말지가 문제였으나 결국 히비야는 인도 문화를 배운다는 핑계로 새벽 3시까지 부모님과 대립하며 '잘못 키웠다'라는 소리를 들으면서까지 도시로 향하게 된다.

그렇게 히요리의 친척 집으로 가게 되지만 그곳에 있던 코노하에게 히요리가 반하게 되고 코노하에게 질투의 감정을 불사른다.

8월 14일날 히요리와 휴대폰을 사러 가지만 백화점은 테러리스트들이 일으킨 사건으로 인하여 휴점 중이였기에[8] 휴대전화를 사지 못했다.

8월 15일에는 히요리와 쇼핑을 간다는 예정이 있었지만, 히요리의 변덕으로 히요리의 언니 의 성묘에 가게된다. 아야카의 묘 앞에서, 카노와 만나는데 카노는 히요리가 아야카의 동생이라는 것을 알게 된 이후, 아야카와 히요리가 닮았다거나 하는 이야기를 한다.그러다가 카노가 "모처럼 날씨도 좋으니까 좀 더 느긋하게 밖에서 놀면 좋을 텐데~. 아쉽다!" 라는 말을 건네고 사라진다. 이 말을 듣고 잠시 쇼핑을 하고 집으로 돌아갈려고 한다.

집으로 돌아가려는 길에 둘은 검은 고양이를 발견하고 그 고양이의 눈이 빨간 것을 보고 히요리에게 걱정하는 말을 건네지만 그 사이 고양이만 도망가고 히요리의 심기는 불편해져 언성이 높아진다. 결국 히비야가 고백할 뻔 하지만 히요리가 제지하는데 그 때 코노하가 등장한다. 일련의 모습을 코노하가 봤다는 사실에 히요리는 갑작스럽게 뛰쳐나가고 히비야도 그 뒤를 쫓지만 트럭이 둘 앞에 다가온다.

2권 마지막에 유원지에서 놀고 돌아가던 메카쿠시단 일행에게 발견된 후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깨어난 후 히요리를 찾기 위해 병실을 뛰쳐나오나 능력 발현 징후를 보이며 쓰러진다. 그 후 메카쿠시단 아지트로 옮겨지고, 다음날 일어나 마침 씻으려던 모모와 조우하고 그 후 함께 활동하게 된다. 모모에게 자신이 겪은 사건을 설명한다. 처음에는 못미더워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같이 가도 찾지 못하면 어쩔 거냐는 물음에 모모가 찾을 때까지 힘이 돼 준다고 답하자 부끄러워 하는 것을 보면 어느 정도 마음을 연 듯하다.

이후 몸이 휘청거리고 눈이 빨개지면서 능력이 발동되는데 모모의 학교 안이 보인다. 이후 능력을 써보려고 노력하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마침 나타난 켄지로의 차를 타고 사고가 났던 공원으로 이동, 모모의 추리에 의해 물건을 보면 그 주인이 보이는 능력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히요리의 헤어밴드에 집중해보려 하지만 역시 잘 되지 않는다. 결국 능력 제어를 어느 정도 하게됐다는 걸 깨달은 모모가 시선을 헤어밴드에 집중 시켜준다. 덕분에 능력을 쓸 수 있었던 듯 끝에는 모모에게 업혀 아지트로 돌아간다.

사망 이후 '눈을 집중시키는(目を凝らす)' 능력을 얻게 되었는데 능력의 상세는 "아무리 멀리 떨어진 상대라도 한 눈에 보이고, 동시에 그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는 것."이라고 한다.[9]

2.3 코믹스에서

놀이공원에서 돌아갈 때 코노하와 같이 등장하지 않고 대신 검은 코노하가 등장해 루프를 돌리면서 2회차 루트에서 등장.

히요리와 같이 신타로모모와 만나게 된다. 히요리와 모모는 쇼핑 하거나 사인을 해주거나 게임 센터에 가거나 핸드폰 번호를 교환하는둥 서로 친해진다.하지만 히비야는 모모와 만난걸 기분 좋게 생각하지 않았고 매번 모모를 아줌마라며 깠지만 그때마다 매번 히요리에게 맞게 된다.히요리에게 주려 스트랩을 사고 모모에게 저 앞에 무드 좋은 공원이 있다는 말까지 듣는 등 히요리를 좋아하는 티가 팍팍 나지만, 히요리는 모모 빠순이질에 정신이 없었다.

그 뒤 히요리와 같이 교통사고를 당해 아지랑이 데이즈에 휘말린다.

아지랑이 데이즈에 휘말리기 전 히요리의 전화를 받은 모모는 히요리와 히비야를 찾기 위해 밖으로 나갔고, 길거리에서 코노하에게 들쳐 업혀있는 히비야와 카노와 만나게된다. 카노가 메카쿠시단에 대해 설명했지만 딱 봐도 수상한 사람 티가 나는지라 모모에 의해 탈환되어 모모의 집까지 오게 된다.

다음 날 경찰에게 히요리에 대하여 신고를 했으나, 경찰은 히비야의 말을 장난이라고 생각해서 무시해버린다. 경찰서를 나온 후 코노하와 만나지만 코노하에게 적의를 드러내는 듯한 발언을 하며 가버린다.

그 후 히요리와 같이 놀았던 공원에 찾아와서 씁쓸해하는 와중에 아야노와 만난다.아야노가 자신을 괴물이라 소개하며 모든 것을 가르쳐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아야노의 능력으로 아자미의 기억을 보게 된다.

그런데 마침 신타로가 나타나고 신타로, 아야노와 함께 카페에 가게 된다. 거기서 뱀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카페에서 나와 거리를 걸을 때 아야노는 '어쩌면 히요리가 눈이 맑아지는 뱀에게 씌였을지도 모른다'라고 한다. 그리고 그 걱정은 39화에서 현실이 되는데, 히비야가 이 사실을 알고 어떻게 대응할지 일단 차후 전개를 지켜봐야 할 듯 하다.

3 메카쿠시티레코즈에서의 캐릭터 설명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출처


본명「아마미야 히비야」

「중학교 입학시험을 위해 하기강습을 받는다」는 명목으로

짝사랑을 하고 있는 히요리의 어리광에 어울려,

한 여름 간, 절반은 억지로 도시에 살게 된다.

히요리의 언니인 아야카의 집에 방문하지만,

거기서 만났던 청소년, 코노하에게 히요리가 한 눈에 반해버린 것에 강하게 질투심을 품는다.

그런 중 히요리와 함께 물건을 사러 나가던 한창에, 교통사고에 사고를 당해

「아지랑이 데이즈」에 접촉.[10]

「눈을 응시하는」[11]뱀에게 뒤집여씌여, 먼 곳의 사물이나 내용을 부감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해지는 능력을 얻는다.

4 갤러리

아지랑이 데이즈 PV왕냥푸 제작 아지랑이 데이즈 자기해석 PV
코노하의 세계사정 PV칠드런 레코드 PV로스타임 메모리 PV
달맞이 리사이틀 PV아우터 사이언스 PV서머타임 레코드 PV
코믹스판

5 동인, 2차 창작에서

주로 엮이는 상대는 히요리와 모모. 좋아하는 히요리를 구하려던 히비야가 루프 밖으로 나와 모모와 접점이 만들어지는 스토리 상, 그리고 입덕하게 된 계기에 따라서 히비모모 지지자와 히비히요 지지자가 갈리는 편. 다만 히비모모는 나이 차가 큰 점도 있어서(초등학생과 고등학생) 다른 커플링에 비해서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 히비모모 지지자가 히비히요를, 반대로 히비히요 지지자가 히비모모를 지양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게 보인다. 물론 둘 다 좋아하는 사람도 많다.

bl쪽에서는 코노하랑 자주 엮이지만 위의 둘이 강세. 애니판 오프닝의 영향인지 최근에는 세토와도 가끔씩 엮인다.

그냥 평범한 개그물 쪽에서는 비중이 없는 병풍이 됐었다가 소설 3권 이후 나름 비중이 늘어나는 중. 실제로 공식 앤솔로지에서는 윈터가 되기 전까지 왕냥푸와 시즈를 빼면 거의 등장하지 않는다. 소설 3권과 달맞이 리사이틀 투고 전까지는 메카쿠시단과는 별개의 존재로 인식된 듯. 하지만 달맞이 리사이틀의 투고와 소설 3권의 발간 이후로는 메카쿠시단과 자주 보인다.

코노하, 히요리와는 루프조 또는 신호등조라는 이름으로 좋은 조합을 보여주고 있다.

애니메이션 메카쿠시티 액터즈 4화에서 나온 집안 풍경과 히비야 아버지의 옷차림때문에 검도를 한다는 동인설정이 생겼고 픽시브엔 가끔 히비야가 검도복을 입은 그림이 올라오기도한다.

6 기타

해체신서에서는 본 세계관에서 가장 수수께끼적인 인물이라고 언급돼있다. 굉장히 중요한 인물 중 하나인 듯.

에네와 같이 아지랑이 데이즈에서의 기억을 조금이나마 가지고 있기도 하다. 소설3권에서 어렴풋이 기억하는 듯한 말을 한 걸 보면 위의 소설후반에 분량이 꽤 있을수도 있다.

또한, 학교 클래스 내에서 인기가 많은 타입이라고한다.

히요리가 거의 하인급으로 부려먹고 있고 쌀쌀맞게 대하고 있지만 루프세계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죽어야 들어갈 수 있는 점, 루프에서의 소설 1권의 히요리의 독백, 소설 3권에서 아야노가 한 "역시 그 아이는 네가 마음에 들었구나" 라는 말을 봐선 적어도 히요리는 히비야를 소중한 친구라 생각하는 듯.

애니판에서는 능력을 자각하는 전개가 통째로 잘렸다보니 후반부에 카노가 히비야의 능력을 스포일러해버리면서 그가 천리안 같은걸 가지고 있다고 말해버린다. 이에 히비야는 능력의 각성을 위해 기괴한 기합을 넣지만 별 효과는 없었는데, 자기가 저 능력이 있었으면 여탕을 봤을거라고 드립치는 카노의 말을 듣고 능력이 발동한다.역시나 그뒤 모모에게 둘다 응징당한다.

잘하는 요리는 하스무시이고 팬티는 하늘색의 체크무늬이며 메카쿠시 라디오에서 밝힌 내용이다. 그리고 앤솔로지에 따르면 여장이 위화감이 없는듯하다.

성을 아메미야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꽤나 많다.
  1. 좋아하는 음식인 줄 알고 있는 팬들도 많고 2차창작에서 호박과 많이 엮이지만 호박은 히비야가 좋아하는 야채다. 좋아하는 음식은 따로 있을수도있는것
  2. 정확히는, 윗쪽 두개는 본인의 어록은 아니다만, 절대적으로 공감한다. 라고 생각했다.
  3. 히요리의 인형을 만들면서.
  4. 히요리를 좋아하는 남자아이들 대부분이 히비야와 마찬가지인것을 보면 아무래도 주변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은것같다.
  5. 자세한 것은 해당 항목 참조
  6. 히요리의 경우에는 히요리를 닮은 하늘색 컬러링의 소녀로 나온다.
  7. 하필 그 날 고른 건 도덕적으로 영 좋지 않은, 봄바람에 조금 젗혀진 스커트 차림의 히요리 사진이었다.
  8. 백화점 테러리스트 사건에 대해서는 소설 1권을 참조.
  9. 단원들의 능력은 생전에 가장 컴플렉스로 느끼던 요소를 채워주는 것으로 보아, 히비야의 소원은 "집에서는 히요리를 볼 수 없어. 어디서든 히요리에 대해 알 수 있다면 좋을텐데."로 추정된다.
  10. 자세한 것은 여기
  11. 또는 집중시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