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카(섬란 카구라)

국립한조학원의 학생들
담당교사 키리야
아스카이카루가카츠라기야규히바리다이도우지
파일:아스카 소녀들의 선택.jpg270px파일:Attachment/asuka anime.jpg
소녀들의 선택 공식 일러스트진홍 공식 일러스트애니메이션 일러스트

1 프로필

생일9월 8일
나이16세→17세
혈액형A형
신장155cm
스리 사이즈90-57-85
취미수행
좋아하는 음식할아버지가 만든 김밥(太巻き)
비전동물두꺼비
전신전 BGM정의를 위해(正義のために)
Youtube
전신후 BGM할아버지의 이름을 걸고(じっちゃんの名にかけて)
Youtube
SV 추가 BGM한조류를 짊어지다(半蔵流を背負う)
Youtube
EV 추가 BGM할머니의 진의(ばっちゃんの真意)
Youtube

2 개요

섬란 카구라 시리즈의 주인공. 성우는 하라다 히토미.

국립한조학원 2학년생. 언제나 기운 넘치고 기분 좋을 정도로 일에 일직선이고 무슨 일이든지 최선을 다한다. 위대한 닌자였던 할아버지 한조를 존경하여 닌자의 길이란 무엇인지 언제나 매일 진지하게 고민 중이며, 실력은 아직 미숙하지만 잠재능력은 으뜸이다. 이 잠재능력은 호무라보다도 높은 것으로 묘사된다. 어느 정도인가 하면 처음에는 호무라에게 대책없이 밀릴 정도였으나, 헤비죠시학원과의 싸움이 일단락된 시점에서는 부상을 입은 상태로 호무라를 밀어붙일 정도로 비약적인 실력의 상승을 보여준다.

3 상세

3.1 개인 신상

평소의 취미는 수행. 어머니 역시 닌자학급의 학생이었으며 당시 명문대 법대에 다니던 아버지와 사랑에 빠져 현재 부부가 함께 한조의 초밥집을 돕고 있다고 한다. 매사에 적극적이며 항상 친구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어우러져 점차 모두를 이끄는 존재로 성장해간다. 이 정신적 성장을 눈여겨본 키리야 선생은 또 하나의 초비전인법서를 그녀에게 맡긴다. 단도 이도류를 쓰며 필살기는 두꺼비의 힘을 사용하는 비전인법 이도요참(二刀繚斬), 초비전인법 한조류 흐뜨러지게 피기. 애니메이션에서는 개구리를 싫어하지만 이카루가의 도움으로 극복했다는 에피소드가 추가되었다. 속성은 토(土).

EV버전에서는 외할머니인 사유리가 등장한다. 그녀에게 대놓고 정체를 숨기거나 하지 않았으므로 이는 아스카가 대단한 잠재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증명이 되기에 충분하다고 볼 수 있겠다.

3.2 김밥(후토마키)

500px
SV의 백화요란기 시나리오에서 "나는 크고 아름다운 굵고 큰게 좋아!"라는 섹드립김밥드립을 쳤다. 가장 기억에 남는 대사라는 평이 많다. 시나리오 자체는 새로운 김밥메뉴 개발을 위해 여러 사람에게 재료를 얻는 내용인데, 오징어,다시마, 콩나물, 생크림 등 김밥과는 영 동떨어진(…)재료들 뿐. 그래도 맛있게 먹는 것 같다. 그나마 각 세력의 대장들 중 가장 멀쩡하게 끝난 백화요란기라는 평도 있다 (…)

데카모리도 이 굵고 큰 것을 세상에 보급하기 위해 뛰어다닌다는 내용. 상대 순서는 1회전 이카루가, 4회전 호무라, 최종전 다이도우지 선배.

EV 이화요란기에서도 똑같은 섹드립을 친다. 본인은 자각하지 못했지만. EV 백화요란기에선 할아버지와 몸이 바뀐 바람에 한조가 다른 학원 학생들을 상대로 성희롱을 하다가 마누라에게 얻어터지는 내용으로 아스카 본인은 완전 묻혔다.

3.3 무개성

워낙 평이한 성장형 캐릭터라 그런지 스토리 중 뭔가 부각되는 경우는 적으며, 호무라 들러리란 소리까지 듣고 있다 (…) 게다가 다른 캐릭터들은 하나같이 복잡한 사연들이 하나씩은 있는데 얘는 그런 것도 없이 할아버지 빨로 다닌다며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다. 덕분에 인기투표 순위도 그다지 좋지는 않은 편. 한국에서는 담당 성우의 무개념까지 작용했다. 결국 데카모리 섬란 카구라에서는 무개성이 개성이라는 메타성 발언까지 나와버렸다.
EV 공식홈페이지의 만화에서도 무개성 드립이 나온다.

EV 특별 임무에서는 아예 엄연한 주인공인데 점점 존재감이 줄어드는 것 같다면서 불만을 토로한다. 그런데 정작 같이 초창기부터 출연한 또다른 주인공은 존재감은 딱히 신경쓰지 않는다고 했는데..[1] 결국은 미야비, 유미, 호무라와 싸워 이기며 자신의 강함은 증명했지만 여전히 주인공의 자질이 부족하다는 말을 듣고 계속 결투를 하게 된다.

그래도 주인공은 주인공이라고, 2014년 8월 1일부터 실시된 인기투표 캠페인 "끼우고 싶은 소녀"(...)에서 2위를 기록했다. 또한 게임 외적으로도 담당 성우가 Burst를 제외한 전 시리즈 오프닝 녹음에 참여하였다.[2] 하라다 히토미 특유의 목소리로 확인 가능. 인기를 보면 딱히 주인공이라서기보단 나름의 매력이 있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3.4 각성

진영/홍련편에서도 홍련의 호무라에 대응되는 각성 폼이 있었지만 녹색 기를 두르는 것 이외의 변경점이 없었는데 섬란 카구라 2 -진홍-에서는 정식 각성 폼이 '진영(真影)의 아스카'라는 이명으로 추가되었다. 기존의 초비전인법서를 해방시키는 것이 아닌 한조에게 물려받은 검의 힘을 해방하는 것으로 녹색 기 이외에 묶은 머리가 풀어지고 단도였던 무기에 검기가 추가되어 리치가 길어진다.

게임상에서는 스토리 최후반부, 최종결전에서 누군가를 상대하기 위해 등장하며 엔딩 이후로 자유 선택 가능하다.

성능은 일종의 치트캐릭터인만큼 압도적으로 강하다. 전반적인 스탯이 오른 건 당연하고, 땅을 조종하는 능력이 더욱 강화되었고 특히 X 3연 공격은 흡사 트리플 파워 게이저처럼 3차례에 걸쳐 지면을 솟아오르게 하는 기술인데 한타 한타마다 띄우기 판정이 있다.

EV에선 절 비전인법 사용시 각성 상태가 된다.

그리고 EV 이화요란기 하루카&료나 시나리오에선 각성하여 S가 된다.

3.5 기타

1편(무인/BURST)과 애니메이션에서 기본으로 입고있는 형형색색의 수영복은 정작 SV에서는 게임 본편에 수록되지 않고 BD/DVD 초회한정판 특전으로 제공되었다. 이후에도 해당 색깔의 수영복은 DLC 일반 판매 등으로 풀리지 않았기 때문에 구하는 것이 불가능했었으나 2014년 말 해당 컬러의 DLC가 무료로 개방된 것이 확인되었다. 2편에서는 공식 홈페이지의 프로모션 무비나 플레이 영상 등에서 계속 나오는 것으로 미루어보아 다시 수록한 것으로 보인다. EV버전에서 기본 장비로 부활할 예정.

애니메이션에서는 자주 성희롱의 대상이 된다. 작중에서 카츠라기에게 슴가를 주물러지기도 하고 또한 양호실에서 학교체육복 하복상의에 줄무늬 팬티를 입은 채로 누워있는데 또 카츠라기에게 습격 당해서 줄자로 이리저리 묶인뒤에 에로한 장면을 연출한뒤 카츠라기가 줄자를 잡아당겨버려서 학교체육복 하복상의가 종잇장처럼 찢어져버리며 알몸신세가 되기도 한다. 헌데 담당성우인 하라다 히토미는 현실세계에서 오히려 자기가 다른 여자 성우들 성희롱(?)을 하는 걸로 유명했다. 그래서 "하라다 히토미가 오히려 카츠라기의 성우를 하는게 어울리지 않았느냐"는 말도 자주 나오는 편.

한국에서는 그런 걸 떠나 성우의 병크 때문에 인기를 매우 깎아먹고 있다.

EV 백화요란기의 아스카 시나리오에선 프롤로그, 엔딩에서만 등장한다.(…) 한조가 아스카와 몸을 바꾸는 술법을 써서 몸이 서로 바뀌었는데 한조는 다시 원래대로 하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빨리 원래대로 하라는 아스카를 무시하고 탱글탱글한 젊은 처자들을 성희롱 하러(...) 가는 이야기. 즉 EV 백화요란기 아스카 시나리오에선 아스카가 아닌 아스카의 몸에 깃든 한조로 플레이한다. 실컷 이 상태로 성희롱을 하고 다니다가 마눌님에게 걸려서 박살이 나고, 어찌어찌 아스카가 원래의 몸을 되찾기는 하지만, 이 나타나고, 억울한 누명을 쓰고 만다.

살아난 사람이 없어서인지 EV에서 한조 학원은 호무라 홍련대와 함께 비중이 적다.

4 캐릭터 성능

4.1 본가 시리즈

주인공 캐릭터 아니랄까봐 파워, 스피드, 판정 범위 뭐 하나 버릴 것 없는 에이스급. 특히 이도류로 난무를 펼치는 모션 특성상 상하좌우 공격 판정이 생겨 콤보 중 적들 쓸어담기가 매우 쉽고 후방도 커버가 된다. 조작 난이도도 쉬워 평타와 띄우기 후 추격만 잘하면 콤보수가 쑥쑥 오른다. 비전인법이 전방으로 판정이 몰려 있다는게 흠이라면 흠이지만, 애초에 평타로 전방위가 커버되는 캐릭터라 큰 단점은 아니다. 사실상 무결점 캐릭터.

2편 진홍에선 조금 밸런싱이 되어 전반적인 공격 사거리가 약간 줄어들었으며, 전방위 공격들도 많이 줄어들어 생각없이 평타만 난무해도 되었던 전작보단 컨트롤이 좀 더 요구된다. 자신의 속성에 맞춰 땅 계열 공격이 많이 추가되었다. 특히 흡사 파워 게이저처럼 땅을 튀어나오게 하는 강공격은 발동도 빠른데다 범위도 좋고 즉시 적을 띄우기에 매우 쓸만하다.

4.2 버서스 시리즈

SV에서는 단검의 리치 자체는 짧지만 빠른 공격속도와 많은 공격 횟수 긴 돌진거리로 리치를 보완하는 밸런스형 캐릭터.
강공격 차지 시 땅속으로 파고든 후 튀어나오는 기술을 사용, 자기가 써도 강한데 적으로 나올 때 쓰면 더 껄끄러운 기술. 이 것 때문에 최종결전을 호무라 음란모드로 상대 하는것이 매우 어렵다. 약공격에서 이어지는 콤보에서는 띄우는 판정이 너무 안좋아서 보스전에서 강공격 차지 돌격으로 띄우고 비상난무로 잡는것이 기본 플레이 스타일인데, 아스카는 땅으로 들어가버리니 그런거 없다. 이후에 몇대 더 맞으면 호무라 홍련대 시나리오만 다 깬 20랩 초반의 상태로는 게임 오버를 면하기 힘들다.

비전 인법은 애매한편. 1은 평범한 돌진 계열 필살기지만 2와 절 비전인법은 난무계열임에도 불구하고 상대를 띄우기 때문에 도중에 공중낙법을 사용하여 회피가 가능. 전탄을 맞추기가 불가능하다.

EV에선 절 비전인법의 성능이 바뀌어 사용시 주위에 데미지를 주고 일정 시간 각성 상태가 된다. 각성 상태에선 데미지를 받지 않으며 쌍검의 리치가 매우 길어진다. 다만 아스카가 각성 상태라면 상대는 비전인법1의 무적시간을 이용하여 최대한 각성 상태 시간을 빼려고 하기에 효율은 좀...

시노비 도장 모드에서 아이템전을 하게 되면 그래도 비전인법1의 동작이 짧다는 것이 꽤나 큰 도움이 되는 캐릭터다.
  1. 문제는 본작 스토리모드에서 호무라는 단 한번 플레이어로, 그것도 튜토리얼에서 나오고 끝이다. 더 존재감이 없다는 건데 그런 캐릭터 앞에서 활약이 적다니.. 호무라가 화를 안 낸게 이상할 정도.
  2. Burst의 오프닝은 키타무라 에리가 담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