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하나 세자매

파일:Attachment/Asahina Sisters.jpg
(왼쪽부터 유리, 렌게, 키쿠)

꼭두각시 서커스의 등장인물. 2부인 꼭두각시 서커스편에서 등장하는 자매.

아시하나 집안의 세 자매로, 아시하나 집안 자식들은 장남인 아시하나 에이료와 막내 아시하나 헤이마를 포함한 모두가 고아들을 데려온 아이들이기에 혈연적인 관계는 없다.

장녀인 중3의 키쿠, 차녀인 중2의 렌게, 삼녀인 중1의 유리가 있으며, 유리, 렌게, 키쿠의 순으로 한 캐릭터당 하나의 스토리가 진행되며 최종적으로 셋 다 마사루에게 반한다. 이건 뭐 하렘도 아니고...

1 삼녀 아시하나 유리

阿紫花 百合.

유리는 쿠로가의 전통을 이어가야한다고 생각하며, 마사루가 인형술을 배우러 온 것이 자신들의 전통이 부자들의 유희쯤으로 취급되고 있다고 생각하여 반발한다. 그래도 말썽꾸러기 동생 헤이마와 전통을 잇지 않으려는 언니 둘을 걱정하며 마사루도 돌봐주는 착한 아가씨다.

올해의 처녀로 선정되어 꼭두각시 씨름대회 우승자와 모의 결혼식[1]을 올려야 하는 처지가 된다. 이 때문에 헤이마와 의기투합하여 이를 막기 위해 노력하는 마사루의 모습을 보고 생각을 바꾸게 된다. 헤이마가 우승했기에 모의 결혼식은 무산된 듯. 후에 수줍은 모습으로 마사루에게 소풍가자고 제안한다.

2 차녀 아시하나 렌게

阿紫花 れんげ.

렌게는 외로운 늑대라 할 수 있는 성격으로, 친가족도 아닌 가족들에 대해 반감을 가지고 있었으며 타지로 나가 혼자 살 것을 꿈꾸고 있었다. 말 수가 적고 단독적으로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래도 가족을 마음에 두고 있다. 단적인 예로, 유리가 남자아이에게 괴롭힘 당했는데, 다음날 그 남자아이가 유리에게 사과하도록 남자아이와 싸웠다.

친부모와 마지막으로 자운영 꽃밭에서의 추억을 소중히 여기고 있어서 "넓은 보라빛 꽃밭(자운영 꽃밭)을 수요일 까지 찾아오면 가출하지 않겠다"며 마사루에게 퀘스트를 내준다. 마사루는 기를 쓰고 꽃밭을 찾아다니고, 명신님의 동굴에 꽃밭이 있다는 카더라 통신을 접하게 된다. 이 때문에 마사루는 명신님 동굴에 들어가는 수행을 시작하고 렌게는 마사루의 수행에 함께 들어가 그와 함께 행동하고, 그녀를 찾으러온 가족들을 보고 다른 가족들에게 마음을 연다.

트레이드마크는 머리에 두른 두건과 묘하게 반쯤 감긴듯한 눈. 덕분에 약간 느긋하고 풀어진 인상처럼 보인다.

3 장녀 아시하나 키쿠

阿紫花 菊.

키쿠는 냉정하고 이지적이지만, 머리를 쓰는 일만이 인간이 진화하는 것이라고 믿고 그 이외에는 별로 관심이 없던 아이였다. 그래서 꼭두각시 인형에만 관심있는 고향을 떠나 도시로 가고자 한다. 예전에는 마사루와 같은 영재 학급에 있었지만, 당시 4살 짜리였던 마사루에게 당해내지 못했던 것을 마음에 담고 있기도…. 그러나 마사루와 자동인형의 전투를 우연히 보고, 그 자동인형이 "인간은 어째서 무리를 짓는가"에 대한 대답과 키쿠를 지키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목숨을 담보로 협박까지 하는 모습을 보고 변화한다.

4 여담

4부인 데우스 엑스 마키나편의 시작을 알리는 캐릭터들로 꼭두각시 서커스편 마지막의 훈훈한 모습이 지나간 뒤 푸우의 이제 행복한 시간은 끝이 났으니, 괴로운 일을 보고 싶지 않거든 더 이상 페이지를 넘기지 말아라 라는 경고가 끝난 뒤 전부 조나하 병에 걸려서 끔찍한 표정을 짓는 연출을 통해서 사태가 급변했음을 알려준다. 조나하병에 걸린 세자매의 표정은 아주 개극혐 그 자체 였다. 작가의 전작인 요괴소년 호야에서 샤가쿠샤의 과거를 진행할 때 안 봐도 된다는 내용이 나온다. 한쪽은 중요한 떡밥을 숨긴 내용이라 안 보면 이해를 할 수 없고 다른 한쪽은 아예 스토리 전개다. 안 볼 수가 없는데 이런 문구를 써둔 것이 작가의 스타일인듯 하다.

이후 쿠로가 마을에 안치된 다음엔 별다른 등장이 없음. 그 이후에도 깨어난 장면이 한 컷으로 있는 것과 나카지마 서커스에서 리제가 그녀들이 구경하러 왔다고 언급하는 것 이상의 등장은 없다(…)

파일:Attachment/아시하나 세자매/epil.jpg

후일담에 의하면 키쿠는 미츠우시 나오타, 렌게는 나카마치 히로오, 그리고 (소거법에 의해) 유리는 나카마치 노리유키와 각각 플래그가 맺어지는 듯. 하렘파들은 아쉬웠을듯? 다만 저 플래그들이 암만봐도 하렘의 남은 맴버들을 처리하는 잉여 커플식 짝짓기 삘이 나는지라 자세한 뒷사정이 없다고 아쉬워하는 이들도 극소수 있다.
  1. 옛날에는 실제로 결혼해야만 했다고 한다. 그래도 유리가 싫어하는 이유는 이 모의 결혼식을 하고 나서 실제 연인이 되고 결혼한 사례가 많은데다가 우승 후보자인 고로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