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

달샤벳 멤버
세리아영우희수빈
前 멤버
비키지율가은
음반 목록
아영 / AYOUNG
달샤벳
본명조아영(趙雅英[1])
출생1991년 5월 26일, 서울특별시
가족부모님, 오빠
신체165cm, 47kg, O형
학력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종교개신교
데뷔일2011년 1월 4일 미니앨범 1집 'Supa dupa diva'
별명아롱이, 조아 조아 조아영
포지션서브보컬, 서브래퍼
SNS트위터 인스타그램
팬페이지

1 개요

달샤벳의 비주얼.
댤샤벳 직캠의 지분 80%는 아영이 먹고 들어간다.

달샤벳의 멤버.
본인 소개 구호는 달샤벳의 조아 조아 조아영 조아영 입니다. 오글거린다면 기분탓

2 상세

맹 해보일것 같아도 의외로 다르게 말은 야무지게 잘한다. 본인 분량만큼은 말을 잘 하는편 이고 곤란한 질문이 들어와도 조곤조곤하게 잘 되받아 친다. 그래서 인지 멤버들이 꼽은 가장 말이 많은 멤버에서 압도적 으로 1위. 시크한 외모와는 다르게 수다쟁이라고한다. 덕분에 아영이 연기활동 때문에 개별적으로 차량이동을 한 적이 있는데, 이때 멤버들이 차가 너무 조용해서 이상하게 생각했을정도...

성격이 매우 둔하다. 오죽하면 '간미연의 친한 친구'에서, 룸메이트인 지율과 2층 침대를 쓰고 있었는데 지율이 1층에 명언이나 글귀를 메모지에 적어 붙여준 걸 한달 뒤에나 발견하고, 외국 숙소에서 지율이 쓴 편지를 지율의 사생활이 담긴 줄 알고 치워버렸다고 한다.

데뷔 전에 슈즈 모델로 1년간 활동했고 패션쇼에 선 적도 있다고 한다. 모델로도 잡지 촬영을 몇 번 하였다. 그리고 데뷔 후 폭스바겐 환경 캠페인 모델로 촬영하였다.

2.1 가창력

달샤벳에서 가창력이 가장 떨어지는 멤버. 음색은 밝고 청아하다. 하지만 작은 춤동작에도 딸리는 호흡과 작은 성량 때문에 이 음색이 있던 그나마 있는 가창력도 없게 보이게 한다. 일단 춤을 받춰줄만한 체력과 성량을 키우는게 좋을 듯. 게다가 가창력이 별로여서 인지, 파트가 별로 없다.달샤벳이 4인조로 개편되면서 리드/메인보컬들인 들만 남아서 너 같은 활동에서는 너무나 비교된다. 대신 음색이 좋아서 음원에서 그 진가를 볼 수 있다.

가창력이 떨어져서 그런지 데뷔이후 쭉 파트가 늘어날 생각을 안한다. 그나마 있는 파트도 나레이션일 때가 다분하다.

그전까지 비슷한 정도의 파트를 받던 지율은 최근 발매한 4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Hit U'에서 분량이 크게 늘어났지만 아영이는 여전히 안습... 오히려 예전곡들보다도 비중이 더 적어진 느낌이다...

설상가상으로 Hit U 노래가 약 4분정도로 긴 편이라 음악방송에서 조금 편집을 하는데 하필이면 별로 있지도 않은 아영이의 파트중 한부분이 잘려나가서 그것만 보면 진짜 제대로 된 파트가 하나도 없는 것으로 보이게 된다...[2] 하지만 'Mr. BangBang'에서는 파트가 갑자기 늘었다. 대신 지율과 가은은 파트가 줄었다...

'JOKER'에서도 파트는 크게 늘어나지 않았다... 너 자꾸 튕기지 마 I wanna love tonight 또 흔적만 남기고 떠나는 거 이젠 싫어 Boy show your love now

그리고 멤버가 두 명 줄어든 '너 같은'에서도 파트는 크게 늘어나지 않았다.(...) 브릿지 2파트과 곡이 끝나는 마지막 파트.(...)

2.2 외모

달샤벳에서 가창력은 떨어질 지언정 외모는 가장 돋보인다. 이건 뭐지? 게다가 흔히 미인상의 정석이라 하는 개구리상에다가 눈망울도 동그랗고 애교살이 크며 무엇보다도 얼굴형이 예쁘고 작은 편이라서 큰 눈망울이 더 커보인다. 외모 때문인지 별다른 활동이 없었지만 달샤벳 팬의 지분율을 나름 많이 차지하고 있다.

눈이 크고 개구리상이라서 그런지 별명이 아롱이. 보통 행사 등에서 사진이 찍힐 경우 그룹 전체에서 압도적일 정도로 많이 찍힌다. 분명히 제목은 달샤벳 직샷인데 아영이 80%이상이다.

3 개인 활동

  • 2013년 방영 예정인 장옥정, 사랑에 살다에서 숙종의 누이인 명안공주 역을 맡았다. 김태희, 한승연 등 가뜩이나 캐스팅에 있어서 말이 많은 드라마인데 또 아이돌이 캐스팅되어 논란이 많다. 그러나 크게 거슬리지 않고 괜찮은 연기를 선보였으며 사극 분장을 해도 나쁘지않은 미모를 자랑했다.

공교롭게도 위 두 작품 모두 비슷한 시기에 방영되었는데, 절대 운이나 꽂힘이 아니라 본인의 노력으로 당당하게 따낸 배역이라고 한다. 데뷔이후로 꾸준히 수도없이 오디션을 보고, 떨어졌는데 본인도 비슷한 시기에 두 작품을 하게 된게 신기하다고

  • 2013년 11월, 웹드라마 '낯선 하루'에서 홀로 군산으로 여행을 간 당돌한 청춘의 취준생 여자주인공 '이지은'역할을 맡아 최우식과 호흡을 맞췄다. 둘의 케미가 쏠쏠한 편. 웹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드라마의 퀄리티가 높았고 아영이 아이돌인줄 몰랐다는 반응이 있을정도로 연기력도 꽤나 괜찮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마지막회의 오열씬이 인상적이다. 분량은 총 5회에 회당 15분 안팎으로 부담없이 볼 수 있다. 보러가기
  • 2013년 12월 18일 방영된 MBC 드라마 미스코리아 3화에 카메오로 출연하였다.대사는 없었지만 나이를 속이고 술집에서 일하다가 이미숙에게 걸린 미성년자 역을 맡았다. 당시 아영의 실제 나이는 23세였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노출 연기어깨, 종아리가 무슨 노출이야와 입술 깨물기를 선보였다.
  • 2014년 3월, JTBC 주말극 '달래 된, 장국'에 톱스타를 꿈꾸는 열아홉 철부지 고등학생 '박무희' 역에 캐스팅되었다.
  • 2014년 11월, MBC Every1 드라마 '사랑 주파수 37.2'에서 '차수경' 역을 연기했다.

4 트리비아

  • 앞으로 뮤지컬과 연기를 도전하고 싶다고 한다.
  • 주간 아이돌에서 이상한 개인기 스파이더맨 흉내와 새우 흉내를 내, 예능에서마저 구멍이라는 것을 입증했다.
근데 아영의 새우 흉내를 본 팬들이 직접 보면서 개인기를 연마하라고 애완용 새우를 선물해줬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영의 새우 흉내는 진전이 없어 보인다.
  • 달샤벳 멤버 중 주량 1위. 취해본 적이 없다고. 본인도 자신의 주량을 몰라서 어디까지 마실 수 있는지 궁금하다고 한다.
  • 더 스타 배 아이돌 눈싸움대회에 달샤벳 대표로 출전했다. 2분 21초의 기록을 세웠는데 이전에는 3분도 한적이 있다고 한다.
1위는 2분 59초를 버틴 걸스데이유라가만 얘도 본명이 아영이잖아 김아영
  • 프로필 상 키가 166cm. 때문에 본인을 달샤벳의 장신파라고 주장한다.[3] 주간아이돌에서 달샤벳을 두 팀으로 갈라야할때 장신파/단신파 로 나누자고 하여 단신파의 거센 반발을 샀다.어딨어~가 얄미움의 압권
  • 지율과는 동덕여대 방송연예과 동기. 신입생 오티 때 지율을 처음 봤는데, 당시 민낯으로 머리를 틀어올리고 있어서 별로 예쁜줄 몰랐다고 한다. 아영은 개강 후 꾸미고 나타난 지율이 예뻤다고 회상했다. 둘은 자주 학교앞에서 고기를 먹던 사이였으며 실제로 지금도 가장 친한 듯 하다.
tumblr_m1b1laP18H1r9llbeo2_500.jpg
  • 2013년 12월 28일 와팝 콘서트를 마치고 계단 내려오다 넘어져 발톱이 완전히 들리는 부상을 입었다. 즉시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으며 경미한 부상이라 1월 8일로 예정되었던 컴백 준비에는 차질이 없었다고한다. 과연?
  1. 데뷔 전 이름은 조자영이었으나 개명하였다.
  2. 자른 상태에서도 개인 파트가 하나 있긴하다.하지만 그건 노래 거의 다끝날때인지라(...)
  3. 사실 달샤벳은 거인1명과 장신1명,중신3명,그리고 단신 1명 으로 구성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