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하이큐!!, 하이큐!!/등장인물
青葉城西 高校
1 소개
코트를 지배하라(コートを制す) [1]
경기때 말고는 3학년들이 1,2학년 같은 팀[2]
하이큐!!에 등장하는 고등학교. 줄여서 세죠, 세이죠라 부른다. 상징은 푸른 잎(青葉 아오바). 소재지인 미야기현에는 아오바구라는 지역이 있는데 그곳에 있다고 추정된다.
미야기 현에 있는 사립 고등학교이다. 현 내 베스트 4인 강호교로, 공격과 수비 모두 상향 평준화된 팀. 우카이 케이신의 말에 따르면 현 내에서 가장 완성된 팀이라고 한다.
또한, 문무양도를 지향하는 교풍을 가지고 있다.[3]
키타가와 제1중 출신 선수 대부분이 가는 학교이다. 전국대회 출전 경험은 없다. 위에는 더 위가 있으므로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 1학년
3 2학년
4 3학년
강호교 3학년 답게 네 명 모두 각자의 포지션 뿐 아니라 다른 포지션의 역할도 잘해낸다.
작가가 3학년들을 많이 밀어준 덕인지 타 팀에 비해 3학년들간의 신뢰관계가 특히나 높게 묘사된다.[4][5] 애니 2기, 특히 봄고 카라스노전에서 이것을 잘 부각시켜주었고 원작에서는 17권은 물론이고 다른 세이죠 번외편들에 잘 나와있다.
끈끈한 신뢰관계에 리타이어도 멋있었으나 너무 일찍 리타이어 된 감이 있어 안타까운 마음을 가진 팬들이 2차 창작의 3학년들은 주로 세이죠 위주로 다루고 세이죠를 주제로 창작을 할때에는 3학년들을 중심으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후배들 앞에서는 눈물을 참고[6] 오히려 울음을 터뜨리는 후배들을 다독여주는 의연함까지 보이는, 후배들에게 존경받을 수 밖에 없는 선배들이다. 그리고 미야기 3학년들 중에서 제일 짠내난다.
오이카와 토오루 (S) | 이와이즈미 하지메 (WS) |
5 그 외
- 이리하타 노부테루 (감독)
- 성우: 호시노 미츠아키
후회가 남는 플레이도 있겠지. 하지만 우선 말해주고 싶구나. 잘 싸웠다.[7]
- 미조구치 사다유키 (코치)
- 성우: 오기노 세이로
- 작중 대사나 오이카와의 언급으로 보아 쿠니미를 자주 나무라는 것 같다.
쿠니미 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