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하바 시게루

아오바죠사이 고교
1학년킨다이치 유타로쿠니미 아키라
2학년야하바 시게루와타리 신지쿄타니 켄타로
3학년오이카와 토오루이와이즈미 하지메마츠카와 잇세이하나마키 타카히로


파일:71cf977df39db17b24c65305894e5e2b.jpg

학교, 학년, 반아오바죠사이 고교 2학년 5반생일3월 1일
신장 / 몸무게
(고교 2학년 4월 기준)
181.9cm / 69.0kg포지션세터 (S)
좋아하는 음식연어알 덮밥최근의 고민오이카와상의 후임 힘들다
성우카와니시 켄고
파워탄력성체력두뇌기술스피드
322443
에게는 정말 중요한 순간이야. 선배들 무대에 먹칠했다간 가만 안둬.

1 개요

矢巾秀. 아오바죠사이 고교 2학년 세터이자 현 주장 오이카와 토오루의 후임.

2 상세

과 함께 애드립 작화 피해자라 카더라[1]

첫 등장부터 카라스노 선수들에 대해서는 모르면서 매니저가 색기 있는 타입의 미녀라는 것은 기억하는 가벼움을 보였다.

그러나 가벼워 보여도 세이죠의 차기 주장. 그래서인지 2학년치고는 실력이 상당하다. 두뇌와 기술도 4이며 나름 카리스마도 있다.[2]
또한, 세터로서 오이카와만큼은 아니더라도 팀원들을 어느정도 파악하고 있는지 오이카와가 없는 연습시합에서도 카라스노가 아슬아슬하게 이기도록 만들었다.[3] 공식전에서 핀치서버로 들어오기도 했던 것을 보면 서브에도 꽤 일가견이 있는 듯.[4]

킨다이치한테 직접적으로 가볍다는 얘기를 들었으나 류노스케와 기싸움에 흥분한채 교체된 쿄타니에게 팀에 제대로 힘이 돼 달라는 충고 후, 멱살을 잡아끌어 벽에 몰고 "선배들 무대에 먹칠했다간 절대로 용서 안할거니까." 라며 경고하는 장면이나 그 뒤 대사[5]를 보면 나름의 신념은 확실하다. 또한 오이카와가 부활동에 돌아왔던 당시 쿄타니를 보고 오래 쉰 움직임이 아니라고 언급했던 것을 말해주기도 했다. 쿄타니가 팀에 융화된 원인 중 하나.

모든 후배들이 그렇지만 자신의 선배들에 대한 자부심과 존경심이 크다. 다만 오이카와가 여러모로 대단한 인물이라 그런지 후임 역할이라는 부분에서 부담이 큰 듯. 봄고에서 패배 후 눈물을 삼키며 '이 빚은 우리가 꼭 갚아주자'며 2학년 주전들과 함께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는 카라스노의 모습을 끝까지 두 눈에 새겨둔다.

쿄타니랑 단둘이 있을때 어색한 공기를 바꾸기 위해 개드립을 쳤다가 완벽하게 무시당했다.[6]

여담이지만 하이큐 등장인물 성씨가 실제 몇 명이 사용하는 성씨인지 랭킹을 매겼을 때 1위를 먹었다. 야하바(矢巾)라는 성을 실제 사용하는 가구는 전국에서 단 1가구라고. 야하바라는 성은 이와테 현의 지명에서 따온게 아니냐는 추측이 있는데, 해당 지역에 이와이즈미, 하나마키라는 지명이 있기 때문에 가능성은 높다.

3 기타

  • 3학년 이케맨 이 졸업하면 그 뒤를 이을 이케맨으로 이 분과 함께 팬들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다.
  • 눈이 상당히 동글동글하고 예쁘다. 마치 이 분처럼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아오바죠사이 고교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애니메이션에서는 머리색이 갈색인데, 원작에서 공개된 채색 머리색은 은회색이다. 무대판도 원작을 따라 은회색이다.
  2. 쿄타니에게 누군가 한명은 한소리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다른 2학년들은 무서워 몸을 사렸으나 야하바는 망설임 없이 멱살까지 잡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마츠카와가 다시 코트로 들어가면서 너무 뭐라고 하지 말라고 한 것을 보면 선배들 역시 야하바의 이런 면모를 잘 아는 듯.
  3. 1세트를 따낸 건 언뜻보면 히나타의 실수연발 때문이라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천재 세터 카게야마를 상대로 2세트를 아깝게 지고 3세트도 오이카와가 핀치서버로 등장할 때까지 발판을 잘 만들어 놓은 것을 보면 상당히 실력이 있다.
  4. 작중에서 나온 1,2학년 전부를 통틀어서 점프서브를 할 줄 아는 사람이 딱 두 명 있는데 그 중 한 명이 야하바이다. 또다른 한 명은 이 분.
  5. "가벼워 보이지만 선배는 존경할줄 알아."
  6. 야하바:사람이 말을 했으면 반응을 하라고!/쿄타니: 재미없어..... /야하바: 너한테 그런말 듣고 싶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