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과자)

http---www.gemimall.com-shopimages-gemicms-0260070013062.jpg

해태제과에서 제조 및 판매하는 과자크라운제과참 크래커와 유사한 담백한 크래커. 1996년 2월 14일 출시. 현재도 계속 생산중이다.

살짝 짭조름한 맛이 나는 것을 빼고는 별 맛이 안 나기 때문에 다른 소스에 찍어먹기에 좋다. 그냥 마요네즈에만 찍어먹어도 좋고, 액상형 가공 치즈와도 궁합이 잘 맞는다. 카나페로 만들어도 좋으며, 특히 해태제과와 동원이 합작하여 참치 샐러드와 아이비가 동봉된 '참치크래커'라는 제품을 출시한 적도 있다. 이에 대해서는 후술.

담백하다 못해 퍽퍽의 끝을 달릴듯한 겉모습과는 달리, 의외로 먹다보면 이에 잘 낀다. 치아교정 중인 위키니트들은 자제하도록 하자.

동명의 가수와 이름이 같기 때문에 19금 농담의 주 소재로 쓰인다. 이 과자의 포장을 뜯는 동영상을 가수 아이비 동영상이라고 속이는 사례가 있었다. 만든 사람은 장난으로 만들었을지도 모르지만 본인은 상처를 받았다고 강심장에서 말한 적이 있다. 발정난 군인들의 농담으로도 자주 쓰인다. '아이비 먹고 싶은데' 이렇게. 단지 과자인데 말이다.

동원F&B와 해태제과의 합작으로, 아이비 크래커에 동원 참치샐러드 통조림을 묶어파는 참치크래커가 있다.

??? : 너희들 연봉 줄려면 아이비 몇 박스나 팔아야 하는지 알아?!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아이비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